눈은 20대부터 서서히 노화가 진행돼 40대에 이르면 나빠진 것을 자각할 정도로 조절력이 크게 떨어진다. 먼 곳에 있는 사물은 물론이고 바로 눈앞에 있는 글자조차 점점 흐릿하게 보인다. 신문을 보거나 휴대전화 화면을 들여다 볼 때도 침침해 답답함이 앞선다.
특히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노화는 더욱 빨리 찾아온다.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적 요인도 눈 건강을 위협한다. 눈의 충혈이나 건조함, 뻑뻑함, 피로감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해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종근당건강은 현대인의 눈 건강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을 선보이고 있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비타민A·C·E, 아연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아이클리어2.0에 들어있는 루테인은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녹황색 채소나 달걀노른자,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섭취를 권장하는 성분이다.
아스타잔틴은 해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 근육의 조절과 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적응하는 시각 기능에 필수적인 로돕신을 형성한다. 밤중에 눈이 침침하다면 비타민A를 보충해야 한다. 이 밖에도 빌베리, 블랙커런트, 결명자, 구기자가 부원료로 더해졌다. 하루 한 알로 이 모든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눈이 침침한 중노년층,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 장시간 책을 보는 학생, 컴퓨터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은 26일까지 아이클리어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