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고 이건희 회장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유족에게 이같이 전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노 실장은 이날 오후 이호승 대통령경제수석비서관과 함께 삼성서울병원 고인의 빈소를 참배했다.
文대통령 메시지 전문
“한국 재계의 상징이신 고 이건희 회장의 별세를 깊이 애도하며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 이건희 회장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그분이 보여준 리더십은 코로나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위기극복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큰 귀감과 용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12
추천 많은 댓글
2020-10-25 20:36:47
그동안 정차자금 뜯어 낼려고 수작 많이 부렸지. 이제 후진국 법인 상속법을 이용해 50%가 넘는 개인 재산을 뜯어 내게 됬으니 기분 좋겠다. 그 돈으로 김돼지 한테 퍼주고 또 뇌가 없는 대깨문들한테 주게 되니 기분 좋겠다.당장 도둑놈 법인 상속세를 없애라.
2020-10-25 20:30:39
이 사람은 누군데 메세지를 보낸다지? 쾌재를 부르는 소리가 들리네......
2020-10-25 20:51:44
이땅에 뒈져야할 넘들 디글디글한데ᆢ 엄한 호국기업인을 데려가시누먼 ᆢ 기왕가시는길 빨라들좀델구가시지ᆢ 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