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당 최대 1200백 만 원, 최대 3개 동시지원 가능
한복 분야 학술역량 강화 목적, 3월 11일 온라인 사업설명회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원장 김태훈·이하 한복진흥센터)는 ‘2021 한복 전문교육 지원’ 사업에 참여할 한복 전문 프로그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한복 전문교육 지원’ 사업은 국내 교육기관의 한복 분야 전문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정규교육에서의 한복 분야 학술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복 산업 관련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교육, 창작활동, 연구개발 총 3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한다.
이번 공모의 신청대상은 고등학교, 대학(원) 등의 국내 학력인정 교육기관 및 정부인가 협회, 단체로, 한복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할 인적, 물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기관에는 운영보조금을 지원한다. 교육, 연구개발 분야는 최대 1000만 원, 창작활동 분야는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별도 자부담 매칭은 필요하지 않으며, 1기관 당 분야별 1개씩 최대 3개 프로그램까지 동시 지원 받을 수 있다.
공모신청은 공진원 및 한복진흥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된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한복교육보급 사업 대표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공모 마감은 3월 19일이며, 이후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프로그램을 발표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이메일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한복진흥센터는 이번 공모에 관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오는 11일 오후 4시시에 개최할 예정이며, 대표 이메일로 참여자 성명, 소속, 연락처와 사전질문을 취합한다.
한복 전문교육 지원 사업의 2020년 참여 프로그램 통합 성과자료집은 한복진흥센터 누리집 발간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