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GV60 최상급 청취 경험 제공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10월 12일 18시 20분


제네시스 GV60의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인증된 고해상도(Hi-Resolution) 오디오와 노이즈 캔슬링으로 독보적인 청취 경험 제공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는 제네시스 첫 전용 플랫폼 기반 전기차 GV60에 아름다운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사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차량 내 17개 스피커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정교한 사운드를 재생하며 첨단 음향 기술과 뱅앤올룹슨 특유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켜 제네시스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독보적인 청취 경험과 진정한 하이엔드 사운드를 선사한다.

전방 대쉬보드에 위치한 멀티 코어 센터 스피커와 후측 C필러에 자리잡은 서라운드 스피커는 조화로운 사운드 블렌딩(음향 조합)을 제공할 뿐 아니라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음장)를 통해 안정된 공간감을 선사하고, 도어에 위치한 우퍼는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특히 트렁크에 위치한 OCS는 혁신적인 저음 재생 시스템으로 사운드 시스템의 사이즈와 무게를 최소로 유지하며 역동적인 저음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제네시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완성차 최초로 고해상도 오디오 인증을 받은 카오디오 시스템이다. 고해상도 오디오 인증은 사운드 녹음, 재생 및 시그널 프로세싱의 엄격한 표준을 충족하도록 테스트 및 검증하는 프로세스로 이를 통해 탁월한 수준의 음향 성능을 보장한다.

하만의 소음 제어 솔루션 할로소닉 기술과 접목해 현대차와 공동으로 개발한 능동형 노면 소음 제어기술 ANC-R은 차량 내로 들어오는 원하지 않는 도로 소음을 제거하여 운전자와 승객들의 전체적인 차량 내 사운드 경험을 개선해준다. 2020년 제네시스 GV80를 통해 처음 선보인 후 2021년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및 GV60까지 확대 적용된 소프트웨어 기반 ANC-R 기술은 전반적인 차량 내 사운드 경험을 개선하여 편안하고 정숙한 음향 환경을 조성한다.

또, 외장앰프로 수신되는 주행 정보를 이용해 가상의 엔진음을 차량 내의 스피커를 통해 재생해 운전자에게 주행의 즐거움을 주는 ‘전기차 전용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도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GV60 사운드 시스템에는 하만의 독자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특허 기술이 탑재됐다. 차량 내 사운드를 단순히 퍼지게 하는 것이 아닌 각 사운드의 소스 파악 및 재구성을 통해 정교한 멀티 채널 사운드 스테이지로 만들어준다. 특히 GV60의 경우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은 10 단계의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하며 각 단계별 맞춤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을 가능하게 해준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제품에 사용되는 직관적인 그래픽 사운드 제어 유저 인터페이스인 베오소닉은 GV60 운전자와 승객들이 손가락 터치 하나로 원하는 사운드의 조정을 가능하게 해준다. 사용자는 ‘밝음’, ‘활동적’, ‘편안함’, ‘따뜻함’ 4개의 고유한 사운드 공간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여러 요소를 결합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렉 시코라 하만 오토모티브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이사는 “제네시스와 뱅앤올룹슨은 사운드, 제작, 디자인의 우수성에 있어 같은 가치를 공유한다”며 “우리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차량 내 청취 경험을 높여 미래 여정의 영감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운전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만들어 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순권 현대자동차그룹 인포테인먼트설계실 상무는 “우리의 목표는 제네시스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매우 특별한 명품 사운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최상의 고급 소재와 사운드, 수년 간의 장인정신이 결합된 뱅앤올룹슨의 세련된 음질 구현과 제네시스 G-매트릭스 기반 정교한 브랜드 스피커 그릴 디자인 등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뱅앤올룹슨 사운드는 우리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완벽히 녹아 들어있고, 전용 UX를 통해서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명품 사운드 경험이 GV60 고객들에게 잘 전달이 돼 오래도록 제네시스와 함께 하고 싶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네시스와 뱅앤올룹슨 두 브랜드의 협업은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오는 14일까지 약 2주 동안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카페캠프통’에서 진행되고 있는 GV60 특별전시에서 관람객들에게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또한 뱅앤올룹슨 브랜드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