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8~9일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7월 7일 15시 01분


코멘트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부산 동명대 캠퍼스에서 열리는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의 프로그램 개요도. 동명대 제공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부산 동명대 캠퍼스에서 열리는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의 프로그램 개요도. 동명대 제공
부산 동명대가 8일부터 9일까지 캠퍼스에서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인 ‘청소년 적성-진로-직업 탐사를 신명나게!’를 연다. 오프닝 행사는 첫날 오후 1시 30분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하나인 오픈 캠퍼스 행사로 열리는 이 박람회는 산학연이 힘을 모아 만든 협력형이다. 박람회에는 직업탐색 존, 진로탐색 존, 스포츠레저 존, 문화예술 존, 캠퍼스투어 등 총 60여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박람회는 ▲학과전공체험 ▲직업체험 ▲드론특별체험 ▲포토이벤트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동명대는 특성화 학과체험 부스에 ▲카지노체험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간식만들기 ▲반려동물 행동교정 무료 상담·체험 ▲세상에 나쁜 개는 없어~ ▲나만의 석고 방향제 만들기 ▲패션 업사이클링 디자인하기 ▲건축프로그램으로 내 방 꾸미기 ▲언어재활사·청능사 검사체험 ▲상담심리특강과 심리검사체험 ▲비즈-드리머(Biz-Dreamer) 인큐베이터 ▲유통과 물류 등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3분 만에 하는 AI ▲게임 기획 ▲해양로봇 실습 ▲레고(LEGO)버기카 이용 미니레이싱 대회 ▲자가발전체험 발전왕 선발대회 ▲자율주행 로봇 그리고 AI ▲항공서비스 VR체험 ▲직접 만들어보는 블루투스 스피커 DIY ▲사람 돌보기(Human Nursing) ▲퍼스널트레이닝, 선수재활트레이닝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대학 측은 ▲우리의 푸른 꿈, 부산경찰 ▲“어서와 경찰은 처음이지?” ▲도심 속 오아시스 호텔농심 ▲오늘우유 부산우유 ▲에어부산 기내안전체험 ▲로봇팔 분리수거기 제작 체험 ▲로봇VR체험 ▲드론특별체험 등에서는 학생들이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진로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는 ▲내 친구 마리모(물속에서 자라는 마리모의 강한 생명력을 이용해 반려식물 관리법을 배움) ▲태양계 행성 열쇠고리 만들기 ▲F1태양광자동차(태양광 전지판으로 이용한 F1자동차를 만들어 봄) ▲미니공기청정기 ▲철제우주인 우주탐사로봇 제작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수학 플러렌의 구조를 이해하고 세팍타크로 된 공을 만들어봄) ▲아르키메데스의 나선(아르키메데스의 나선식 회전펌프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만들어 봄) ▲탄소는 다운 감성은 업 다육이(다육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녹색지구를 꿈꾸는 다육식물 화분을 만들어 봄) ▲먹이 먹는 병아리 오토마타(에너지변환장치를 이용하여 오리모양 오토마타를 만들어 봄) ▲데굴데굴 롤링볼 등이 준비 돼 있다. 이동식 천체 투영관(이동식 에어돔에서 천체투영기를 이용해 별자리와 신화 등을 배움)은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체험이라는 게 동명대의 설명이다.

포토 존 이벤트 ‘뚜잉 스팟’과 대학본부경영관 1층, 대학본부경영관 아래 분수대, 바람개비 쉼터, 거위의 꿈 연못, 중앙도서관 2층 동명기념관, 공대 분수대 등 대학 명소 6곳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는 미스 부울경 출신 동명대 홍보대사들이 진행을 지원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