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일대에 공급하는 시니어(노년층) 레지던스 ‘브이엘(VL) 르웨스트’ 홍보관을 20일 개관한다. ‘VL 르웨스트’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에 4개 동(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가 있어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연계해 시니어 세대를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한다. 홍보관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에 있다.
■ 현대건설,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현대건설은 서울시 산하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2022 현대건설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 건설 기술 △스마트 안전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신사업(수소, 탄소중립 등) △현업 요구사항 해결 △신사업 모델 제안 등 6개 분야다. 10개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해 공동 상품 개발 등의 협업을 하게 된다. 사업자 등록 예정인 예비 창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 7일까지다. 세부 내용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파트멘터리, 45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인테리어 서비스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는 총 450억 원 규모로 시리즈C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리모델링 계약 체결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330% 증가해 7∼12월 중에는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 대부분을 디자인과 자재 품질을 더욱 높이고 정보기술(IT)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사용할 예정이다.
■ 금호건설,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건설’ 단독 수주
금호건설은 한국서부발전이 발주한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경북 구미 하이테크밸리 국가 5산업단지에 500MW(메가와트)급 천연가스 발전소를 짓는 사업이다. 공사 금액은 총 2245억 원이며 10월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 발전소는 2025년 폐쇄되는 충남 태안군 태안석탄화력발전소 1호기를 대체하게 된다. 금호건설은 “이번 수주로 7월 이후 플랜트 분야 수주 규모가 총 3700억 원이 됐다”고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