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당뇨병 환자가 늘면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당뇨병은 철저하게 관리해도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될 수 있다. 또한 발병 연령이 낮을수록 합병증이 나타나는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어 건강한 식생활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동진제약이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부원료로로는 혈당 케어에 빠질 수 없는 여주, 야콘, 뽕나무 뿌리 등을 혼합한 추출물을 사용했다. 액상 형태로 만들어 혈당 조절에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게 설계한 제품이다.
바나바잎 추출물은 생물기능성이 우수한 성분들 중 하나인 코로솔산(corosolic acid) 성분이 대표적인데, 포도당 수송체(GLUT4)의 위치를 세포막으로 이전시켜 포도당 흡수를 가속화시키고, 포도당 분해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포도당 신생을 억제하므로서 혈당을 낮추는 항당뇨 기능을 나타낸다. 또한 공복혈당 장애의 경우 바나바잎 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은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하였다.
코로솔산은 천연 항산화 물질로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제2형 당뇨병에 대하여 콜레스테롤 및 지질을 분해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회복시켜 주는 동시에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성을 살려 진정한 의미의 혈당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만성질환의 하나인 당뇨는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 인슐린에 대한 세포의 반응성이 낮아져 고혈당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당뇨는 우리나라 30대 이상 인구 7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매우 흔하다. 당뇨는 합병증이 가장 무서운 질병이다. 뇌혈관과 관상동맥에 질환이 발생해 생명에 큰 위협을 초래할 수 있으며 말초혈관 이상으로 인해 손끝이나 발끝이 괴사하는 등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당뇨 환자에게 가장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식습관은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다. 식습관 개선과 함께 당뇨 건강기능식품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로 식후 혈당을 관리하여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현명한 관리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호당원 프리미엄 골드’는 1일 2회, 1회 1포(70mL)씩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