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이 다가오면서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는 오일류이다. 특히 최근 일반 식용유보다 프리미엄 오일류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그중에서도 ‘아보카도 오일’이 주목받고 있다.
‘숲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는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뿐만 아니라 10가지가 넘는 비타민, 18가지 아미노산, 식이섬유, 칼륨을 함유하여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영양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생과 자체로도 많이 섭취하지만 생과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압축한 오일로도 많이 찾는다. ‘아보카도 오일’이 생과에 비해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고, 섭취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오일에는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이 함유되지 않아 더욱 권장할 만하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카놀라유, 올리브 오일, 콩기름에 비해 발연점이 높아 음식 고유의 맛과 영양, 풍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볶음, 튀김 요리뿐 아니라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종근당건강의 어스투어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약 20개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1병에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제품에 사용된 아보카도는 100% 멕시코산 하스(HASS) 품종이다. 하스 품종이란 알이 작고 향이 좋은 것들만 엄선한 최상급 품질의 아보카도다. 특히 멕시코는 아보카도의 원산지로 유명하며, 천혜의 기후 조건과 풍부한 수자원으로 아보카도 최적의 산지로 손꼽힌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100% 엑스트라 버진 아보카도 오일이라는 점이다. 오일은 맛, 향, 착유 횟수 등에 따라 엑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블렌드 등 4등급으로 나뉘는데 그중 엑스트라 버진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 원과에서 처음 짜낸 최상의 오일을 뜻한다.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제품 제조 과정에서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공법을 적용해 맛과 영양소 파괴가 적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 오일’은 생선구이, 튀김, 부침 요리 등에도 활용 가능하며, 하루에 한 스푼씩 원유 그대로 먹어도 좋다. 혹은 샐러드 드레싱이나 오일 파스타에도 제격이다. 건강한 프리미엄 오일로 부모님, 지인에게 설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이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콜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늘부터 일주일간 할인가를 적용하여 판매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