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자총협회는 8∼10일 튀르키예에 기업인 사절단을 파견해 정부와 경제단체를 상대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사절단은 튀르키예 외교부와 무역부를 찾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12일에는 프랑스에서 유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업인 사절단은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상근부회장이 단장을 맡았으며 이정일 삼성글로벌리서치 부사장, 김민호 SK수펙스추구협의회 부사장, 정상빈 현대자동차 부사장, 유성준 LG전자 전무, 김동하 롯데지주 상무가 참여했다.
■ KT클라우드, ICS서 6000억원 투자 유치
KT클라우드가 IMM크레디트앤드솔루션(ICS)으로부터 6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에 따라 KT클라우드는 11일 이사회를 열어 총 265만6808주를 유상증자한다고 밝혔다. KT클라우드는 디지털 전환(DX) 전문 기업으로 IDC 사업 및 AI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 GS25-넷플릭스 손잡고 맥주-스낵 등 PB 출시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PB)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GS25는 다음 달 중으로 맥주, 안주, 가벼운 스낵류 등 넷플릭스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한 PB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 소매점 역할을 넘어 놀이터 같은 쇼핑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