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
연희공원 내 1370가구 공급
부지 70%가 녹지… 공원으로 둘러싸인 단지
청라국제도시 인프라 공유
호반건설은 16일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일원에 지하 2~지상 34층, 10개동, 총 13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쾌적한 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체 99만㎡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과 테마공원 등이 갖춰지고 연희공원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전 가구가 연희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또한 인근에는 ‘걷고 싶은 느티나무 300 숲길’도 예정돼 있어 자연친화 단지 요건을 두루 포함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2(도시공원 부지에서의 개발행위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공원 부지 중 30%를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으로 아파트를 짓게 되면 공원 속에 집이 있어 공원에 둘러싸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다채로운 인프라를 공유하게 될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과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이 주요 편의시설로 꼽힌다. 또한 LG전자인천캠퍼스와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도 갖춰 배후수요 단지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교통의 경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이 있고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에 연희초가 예정돼 있고 도보거리에 중·고교가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예정돼 있다고 호반건설 측은 설명했다. 특화 설계로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 타입 제외) 구조를 적용했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