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 생활권’ 누릴 안동 최초 민간공원 특례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위파크 안동 호반
상록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조성
안동시서 가장 높은 지상 27층 설계
탁 트인 조망과 채광-통풍 극대화

위파크 안동 호반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에 위치한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전체 사업 부지 중 대부분을 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했으며 산책로가 상록공원으로 연결되어 있다. 호반건설 제공
위파크 안동 호반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에 위치한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전체 사업 부지 중 대부분을 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했으며 산책로가 상록공원으로 연결되어 있다. 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이 경북 안동시 옥동 일원에 공급하는 ‘위파크 안동 호반’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지하 3층∼지상 27층, 9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310가구 △84㎡B 107가구 △101㎡ 403가구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위파크 안동 호반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269만 원이다. 계약금(1차)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고정 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계약자의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60%)은 4% 고정 금리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경북 안동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는 전체 사업 부지 중 대부분을 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일부에 공동주택을 조성한다. 이 단지는 상록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돼 도심 속에서 공원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안동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교육, 편의 시설, 교통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복주초등학교가 도보 거리에 있고 안동중학교, 안동중앙고등학교, 안동중앙도서관, 옥동사거리 학원가 등이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인근 병의원과 대형 마트, 영화관, 금융기관, 쇼핑센터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교통 환경으로는 5번 국도(경북대로)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나들목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고 KTX 안동역과 안동터미널 이용도 편리하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 단지는 안동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최고 27층으로 설계돼 탁 트인 조망이 강점이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 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체육 시설과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클럽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특히 안동시 아파트로는 최초로 스크린 수영장 ‘스윔핏’ 2개 실이 도입될 예정이다. 스윔핏은 기존 25m 수영장과 달리 개별 수조에 인공 파도 모듈과 연동된 앱 시스템, 스크린 시스템을 설치해 적당한 공간에서 수중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와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 출입구 쪽에는 어린이가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통학 버스 정류장을 마련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초등학생 돌봄 시설인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의 위파크 안동 호반 분양 관계자는 “안동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이고 안동 상록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라서 소비자의 관심이 많다”며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 고정 금리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하는 만큼 실거주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위파크 안동 호반 본보기집은 안동시 송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위파크 안동 호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