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이 일산호수공원… 퇴근 후 산책해볼까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6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화제의 분양현장]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상업시설 ‘시간’
전용 84∼190m², 총 1694가구 대단지
멤버십 전용 실내체육관-라운지 등 마련
상업시설은 연 600만 명 나들이 수요 풍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의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가 첫 적용된 랜드마크 주상복합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와 브랜드 상업시설 ‘시간(時間)’이 오늘(6월 21일) 본보기집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특별한 주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다.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독창적 디자인의 실용적 평면 설계뿐 아니라 프라임 커뮤니티 시설 ‘아넥스 클럽’을 비롯해 소셜 특화시설, 외관 및 입면 특화 건축디자인, 조경 특화 등 반도건설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집약한 설계로 입주민에게 삶의 여유와 품격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전용 84·99·170㎡, 총 1694가구 아파트 및 상업시설(지하 1층∼지상 2층) 등 대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84㎡A 332가구 △84㎡B 284가구 △99㎡A 759가구 △99㎡B 316가구 △170㎡ 3가구 등이다. 중대형 타입의 초고층 대단지로 고양 장항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아파트 청약 일정은 7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9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22∼25일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멤버십 커뮤니티 등 여가의 품격 지원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일산호수공원 바로 옆에 총 169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선보인다. 호수공원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는 와이드 특화 설계를 비롯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의 가치에 걸맞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에는 멤버십 형태의 프라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이 들어선다. 아넥스 클럽에는 실내 스포츠용 코트(하부층)를 러닝트랙(상부층)이 둘러싸고 있는 독특한 설계의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헬스 특화시설과 함께 라운지, 쿠킹스튜디오, 파티룸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소셜 특화시설이 조성된다. 입체적인 입면 패턴, 커튼월룩, 저층부 석재 마감 등 외관 특화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이고 단지 중앙 중심 숲과 우드웨이 조성 등 조경 특화를 더해 입주민에게 프리미엄 단지의 자부심을 선사한다.

독창적 디자인과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각 타입별로 콘셉트와 구조를 달리해 차별화했다. 84㎡A 타입은 ‘내추럴 모던 콘셉트’로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아이보리 색상과 주방 벽면에 포인트를 적용해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을 연출했다. 환기가 가능한 넓은 드레스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99㎡A 타입은 ‘컨템포러리 모던 콘셉트’로 아이보리 색상의 밝은 톤을 중심으로 짙은 우드 톤의 가구와 목창호를 포인트 컬러로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와이드 통창이 주방부터 거실까지 배치돼 별도 다이닝룸에서는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가 가능하다.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는 설계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호수공원 바로 앞 프리미엄 누리는 랜드마크 주상복합 대단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고양 장항지구에서 유일하게 일산호수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리는 단지다. 호수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시야와 개방감을 확보한 것은 물론 호수공원을 따라 조성된 메타세쿼이아길과 산책로에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최근 일산호수공원이 북카페 설치 등 시설을 정비하고 새단장할 계획에 따라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입주민은 향상된 주거 편의성과 삶의 활력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개발 수혜도 전망된다. 먼저 GTX-A 노선 운정∼서울역 구간이 올해 말 우선 개통되고 전체 구간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가 준공되는 해인 2028년 개통 예정이다. 1기 신도시 정비사업이 선도지구 선정 계획 발표 등 본궤도에 올랐고 고양방송영상밸리 개발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일산테크노밸리는 지난해 10월 착공에 들어가 바이오·메디컬 특화 테크노밸리로 추진되고 있어 일대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3호선 마두역, 제1·2자유로, 장항 나들목 등이 인접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고 단지 인근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풍부한 배후 수요와 집객 효과 ‘눈길’

반도건설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단지 내 상업시설 시간(時間)도 함께 선보인다. 서정적이고 우아한 한국의 미를 살린 디자인 콘셉트의 반도건설 3번째 브랜드 상업시설로 일산호수공원 바로 앞에 조성된다.

시간(時間)은 1694가구 대단지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입주민 고정 수요를 비롯해 약 1만1000가구에 달하는 장항지구 주거 단지의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다. 여기에 일산호수공원 바로 앞 입지인 만큼 근린공원, 우드웨이 등을 통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나들이 관문 상권을 조성할 방침으로 연간 약 600만 명 규모의 연중무휴 호수공원 나들이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반도건설은 키즈콘텐츠, 대형 서점, 셀렉 다이닝, SSM, CAR 디테일링숍 등 집객력을 높이는 직영 몰(계획)과 함께 마스터리스(5년 확정 수익 보장 계획), 안심 임대 지원 프로그램(계획), 계약금 연 5% 이자 지원제(계획)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더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첫 적용 단지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는 장항지구의 랜드마크 단지로 수요자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함께 선보이는 브랜드 몰 시간(時間)도 폭발적인 배후 수요와 희소성 높은 입지, 브랜드를 모두 갖추고 있어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본보기집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오늘(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본보기집 입장 고객 300명 대상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 일 2회씩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TV,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 고급 가전부터 스마트폰, 워치 등 스마트 기기를 제공한다. 오픈 10일간은 본보기집 모든 방문객을 위한 푸드트럭, 플리마켓, 키즈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 시간(時間)의 본보기집은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은 2028년 7월이다.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시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