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데 부드럽고, 새로운데 익숙한 맛… 세계인도 “신라면 툼바!”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1월 22일 03시 00분


[Food&Dining] 농심
하반기 최고 히트작 ‘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개 판매
용기면-봉지면 모두 인기 상승세… 미국-중동에 이어 내년 유럽 출시

농심이 9월 첫선을 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 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 제공
농심이 9월 첫선을 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 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 제공
“SNS에서 유행하는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가족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농심이 지난 9월 첫선을 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 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한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됐고 이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약 한 달 만에 6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 용기면과 봉지면이 동시에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유의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맛이 여러 세대에 걸쳐 고르게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 온라인에는 ‘부모님과 내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은 세대 통합의 맛’ ‘가족과 함께 먹었는데 20대인 나와 50대인 아버지가 함께 만족했다’ ‘번거로운 재료 준비 없이도 가족 누구나 편하게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맛볼 수 있게 돼 좋다’ 등 다양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으로 태어나

신라면 툼바 봉지면(왼쪽)과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신라면 툼바 봉지면(왼쪽)과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농심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구현한 제품이다.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는 특유의 매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자발적인 확산이 이어지며 모디슈머 대표 레시피로 자리 잡았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매운맛 안에서도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며 “신라면 투움바는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 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인기 레시피”라고 말했다.

농심은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 9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신라면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생크림, 체더치즈, 파마산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해 특유의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하고 버섯, 마늘, 청경채 등 건더기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진한 소스 맛을 즐길 수 있다.



맛있는 건 가족 모두 함께 ‘신라면 툼바 봉지면’

지난 10월 농심이 용기면에 이어 출시한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 툼바 고유의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맛을 가정에서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제품 개발 배경인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 특유의 소스,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에 기호에 맞는 토핑을 더해 더욱 완성도 높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을 액상 수프에 담고 생크림과 치즈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분말 수프에 담아 조화로운 풍미를 구현했다. 조리 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3분의 2 수준인 3분으로 단축해 더욱 간편해졌다.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용기면이 한 달 먼저 출시되며 신제품 출시 효과를 보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 달 만에 600만 봉이라는 빠른 판매세를 보이고 있다. 농심은 편의점에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먼저 접한 젊은 고객이 가족에게 호평을 전하며 자연스럽게 봉지면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라면 툼바, 국내 소비자 사랑 업고 해외 진출 시작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이달부터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 지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내년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출시해 매콤 꾸덕꾸덕한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Food&Dining#농심#신라면 툼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