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끝, 수목장서 만난 세명의 ‘다시 살기’
고정적인 거처 없이 100만 원 주고 산 중고차에서 어렵게 생활하던 우중이 ‘너머 수목장’에 취업한다. 건달 생활을 하던 팀장 도현, 우중과 동갑내기인 소미의 상황도 막막하긴 매한가지다. 어울림에 서툴던 이들은 너머 수목장에서 부대끼며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 ‘인간은 흙으로 돌아간다’…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정적인 거처 없이 100만 원 주고 산 중고차에서 어렵게 생활하던 우중이 ‘너머 수목장’에 취업한다. 건달 생활을 하던 팀장 도현, 우중과 동갑내기인 소미의 상황도 막막하긴 매한가지다. 어울림에 서툴던 이들은 너머 수목장에서 부대끼며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 ‘인간은 흙으로 돌아간다’…
‘다사다난했던’이라는 표현이 더없이 들어맞는 한 해가 마침내 지나간다.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지난 시간을 정리해 보면 어떨까.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는 31일 오후 10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4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가 열린다.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는 1994년 첫선을 보여…
올 한 해 미술계는 경기 침체로 인해 팬데믹 때의 활기는 사라지고 차분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 아트프라이스에 따르면 국내 10개 미술품 경매사의 온·오프라인 경매 낙찰 총액은 약 1151억 원으로 지난해의 75%, 최근 5년간 최저 수준을 보였다. 그럼에도 작품을 …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카즈하가 숏폼 커버 영상을 잇따라 공개했다.22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카즈하는 전날 개인·팀 소셜 미디어에 미국 싱어송라이터 사라 바렐리스(Sara Bareilles)의 ‘러브 이즈 크리스마스(Love Is Chris…
올 한해 미술계는 경기 침체로 인해 팬데믹 때의 활기는 사라지고 차분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 아트프라이스에 따르면 국내 10개 미술품 경매사의 온·오프라인 경매 낙찰 총액은 약 1151억 원으로 지난해의 75%, 최근 5년간 최저 수준을 보였다. 그럼에도 작품을 감…
‘다사다난했던’이라는 표현이 더없이 들어맞는 한 해가 마침내 지나간다.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지난 시간을 정리해보면 어떨까.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는 31일 저녁 10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4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가 열린다.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는 1994년 첫 선을 보여…
영화 ‘소방관’(감독 곽경택)이 18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오고 있다.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소방관’은 지난 21일 하루 21만 264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240만 1980명.지난 4일 개봉한 이 영화는…
올해 고물가, 고금리에 이어 이상기후와 정국 불안까지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패션업계가 실적 모멘텀 확보에 난항을 겪고 있다.올해 3분기까지 주요 패션 기업들은 전년 대비 부진한 성적표를 받으면서 연말 특수와 4분기 반등을 기대했지만 패션업계가 가장 먼저 직격탄을 맞고 있다. 패션업…
“나만 혼자 죽은 거였구나, 혼자 무서웠겠구나.”최근 전편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원작·각본 강풀/연출 김희원) 7~8회는 조명가게 사장 정원영(주지훈 분)의 서사가 드러난 회차였다. 정원영은 처음부터 조명가게의 사장이 아니었다. 그는 생전 딸과 건물 붕…
K팝이 무슨 밴드냐. 2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데이식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2024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는 그에 대한 확실한 답이다. ‘K팝 밴드’에 대한 콤플렉스를 날려준 청춘의 밸런스가 일품이었…
※편집자께: 기사 썸네일은 첫 번째 사진으로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영상 임베드는 네이버에서는 네이버TV로, 동아닷컴과 다음에서는 유튜브 링크로 부탁드립니다.<(해당 위치에 임베드) 배우 박진희 인터뷰 영상>유튜브 https://youtu.be/HKNr2M69waI네이버TV https…
안무가 모니카가 결혼과 임신을 동시에 발표했다.모니카는 2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제게 정말 행복하고 소중한 기억이 찾아왔다”며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우리 사랑을 더욱 깊게 만들어 줄 소중한 생명이 저희에게 찾아왔다”며 결…
뮤지컬 배우 최재림의 컨디션 난조로 출연 중인 작품의 스케쥴 변경이 불가피해졌다.21일 공연계에 따르면 최재림은 전날 ‘시라노’의 낮 공연을 취소했다. 최재림이 목소리를 제대로 내지 못하자 1막이 끝난 후 남은 공연을 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제작사 RG컴퍼니와 CJ ENM은 공지를 통…
1924년 12월 9일자 동아만평에 “이야 어쨌든지”라는 만평이 실렸습니다. ‘도청’이라는 글자가 써진 집 왼쪽에 진주라는 한자와 사람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부산이라는 글자 위에 여러 사람이 있습니다. 그림만 보아서는 내용을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그 시대 사람이 아니면 …
누구에게나 ‘인생의 터닝포인트’라는 지점이 있다면, 작가 고명환은 누구보다 극적인 경험을 하고 새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이다. 2005년 큰 교통사고를 당해 의사에게 “수일 내로 죽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 당시 고명환이 든 감정은 ‘후회’였다. “34년을 살면서 난 무엇을 위해 그…
지난 한 주간 동아일보 신문 지면에 나온 전문가들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소개합니다.매주 월요일 오전, 한 주간의 지식 교양 콘텐츠를 뉴스레터(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로 받아보세요.맞는 말이었던 ‘짐치’가 ‘김치’로 잘못 바뀐 사연우리 음식의…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박채영)가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거듭 K팝 여성 솔로가수 신기록을 쓰고 있다.20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지은 ‘아파트(APT.)’는 …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야경이다.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코나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노래처럼 조명 불빛이 어른거리는 밤 풍경은 여행자를 설레게 한다. 새롭게 떠오르는 밤하늘 여행의 메카는 전남 고흥이다. 소록대교 야경이 바라보이는 녹동항에서는 드론쇼와 바…
‘아기상어’ 영화와 TV 시리즈가 국제 에미상 ‘칠드런 & 패밀리 어워드’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20일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아기상어’는 성우상, 주제가상, 음악상 등 3개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한국 애니메이션 최다 후보 지명 기록이다. ‘칠드런 & 패밀리 어워드’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