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만기 제대’ BTS 제이홉 “덕분에 건강하게 잘 마쳐…감사”
방탄소년단 제이홉(30·본명 정호석)이 전역 소감을 전했다.17일 오전 제이홉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에서 전역식을 가지고 제대했다. 제이홉은 지난해 4월 입대해 해당 부대에서 조교로 군 복무를 해왔다.이날 제이홉은 자신의 제대를 취재하기 위해 모인 …
- 2024-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탄소년단 제이홉(30·본명 정호석)이 전역 소감을 전했다.17일 오전 제이홉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에서 전역식을 가지고 제대했다. 제이홉은 지난해 4월 입대해 해당 부대에서 조교로 군 복무를 해왔다.이날 제이홉은 자신의 제대를 취재하기 위해 모인 …
199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인 ‘EDC(Electric Daisy Carnival)’가 6년 만에 한국에 돌아온다. EDC는 2024년 3일간 약 50만 명의 기록적인 관객몰이를 기록한 미국 라스베가스를 중심으로 멕시코, 중국, 일본, 태국 등에서 …
해외에서 희생된 독립유공자 7명의 위패가 유족들의 뜻에 따라 국립서울현충원 위패 봉안관에 합동 봉안된다. 국외 독립유공자에 대한 합동 위패 봉안식은 국립묘지가 조성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국가보훈부는 17일 오후, 서울현충원 위패 봉안관에서 독립유공자 7명에 대한 합동 위패 봉안식을 …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만남을 가졌다.로제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브루노에게 한국 술게임을 가르쳐준 밤”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로제와 브르노 마스가 나란히 앉아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접한 브루노 마스는 …
소설가 한강(54)은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기자회견을 하지 않았다. ‘깜짝 수상’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뒤 13일 스웨덴 언론과의 첫 인터뷰에선 “지금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싶지 않다”고 했다. 소란스러운 잔치를 열고 싶지 않다는 얘기였다. 그런 한강이 어떤 태도로 글을 쓰는지,…
자신의 팬을 폭행한 범인을 은닉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제시가 경찰에 출석하며 가해자를 “처음 봤다”고 답했다. 16일 오후 10시 6분경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제시는 조사를 받은 뒤 17일 오전 4시 반 귀가했다.전날 제시는 검은 모자를 쓴 채 출석해 “때린 사람을 …
그룹 ‘크레용팝’ 출신 소율이 딸 희율(7) 양의 근황을 공개했다.소율은 1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소율 희율.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엔 엘레베이터 거울을 통해 셀카를 찍는 소율과 희율 양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똘망똘망한 눈망울을 가진 희율…
소설가 한강이 한국 작가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한국문학의 세계적 위상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강유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한국문학번역원으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한국문학의 국제수상은 2016년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 …
“우리 언어로 창작된 우리 문학이 세계 문학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겁니다.” 소설가 이문열(76)은 14일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그러면서 “노벨 문학상은 세계 문학에 진입을 공식화하는 것일 뿐 아니라 ‘문학의 고급화’…
소설가 한강(54)이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발표하는 첫 작품은 ‘겨울 3부작’의 마지막 경장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내년 초에는 신작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문학동네 관계자는 “(한강 작가가) 차기작으로 ‘겨울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을 쓰고 있다”며 “11…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2막. 노래자랑 대회가 열리는 큰 홀이다. 1930년대 사무원 복장의 여성들이 타이프라이터를 치며 자료를 정리하고, 히틀러유겐트를 연상시키는 복장의 청소년들도 서 있다. 조카 엘리자베트의 손을 잡은 영주는 어딘가 탐욕스러워 보인다. 원작에서는 1막에만 등장하…
“‘코딩 스킬이 필요하다니까 코딩 가르쳐야지’ 하는 식으로 접근해선 모든 게 다 물거품이 될 수도 있어요.” 유발 하라리 이스라엘 예루살렘 히브리대 교수(48)는 15일 신간 ‘넥서스’(김영사·사진) 화상 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 사회에선 “어떤 스킬을 가르칠 것인가 너무 좁게 정의…
“‘소년이 온다’를 제일 먼저 읽어보고 싶어요.” 16일 광주 북구 중흥동 중흥도서관에 모인 효동초등학교 6학년 6반 학생 24명은 ‘한강이 궁금해’란 주제로 열린 야외 수업에서 입을 모아 말했다. 학생들은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가 중흥동에서 태어났고 효동초에서 1∼3학년을 …
성범죄 혐의로 피소된 그룹 NCT의 전 멤버 태일(본명 문태일·30)이 팀 탈퇴에 이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도 퇴출됐다. 그간 소속 아티스트들의 사생활 논란에 관대하게 대처해 왔던 SM엔터테인먼트가 태일은 피소 직후 팀을 탈퇴시킨 데 이어 전속계약 해지까지 결정한 것을 두고 이례…
성범죄 혐의로 피소돼 그룹 ‘엔시티(NCT)’에서 퇴출된 태일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도 쫓겨났다. SM은 15일 “당사와 태일과의 전속계약이 이날 부로 해지됐다”고 밝혔다. 태일은 현재 형사 피소 사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SM은 “이는 전속계약상 해지 사유에 해당함은 물…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신곡 ‘만트라(Mantra)’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는 15일(현지시간) 방송된 미국 ABC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 출연해 ‘만트라’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관객들의 환호 속…
한국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20대 시절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EBS 교양 유튜브 채널에서는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20대 시절 여행은 어떤 감성인가요’라는 제목으로 27세였던 한강 작가의 여수 여행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1996년 10월 2일 EBS…
최창순 시인이 계간 시인정신 가을호를 통해 시인으로 등단했다. 16일 출판계에 따르면 시인정신은 최 시인의 시 ‘거울 속의 눈’ 외 4편을 계간 시인정신 가을호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를 맡은 유한근 문학평론가는 “최창순의 시를 관통하는 모티프는 죽은 아내에 대한 사랑”이라며 “…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들과 식당이 큰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상에서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는 고급 레스토랑이 논란으로 떠올랐다.흥행 열풍을 일으킨 흑백요리사는 최근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 프로그램에 출연한 셰프의 음식점은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뜨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