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때문에 불똥 튄 영화 ‘소방관’…곽경택 “곽규택 실망, 尹 탄핵해야”
최근 개봉한 영화 ‘소방관’ 연출자 곽경택 감독이 자신의 동생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크게 실망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당해야 한다”고 밝혔다.곽 감독은 12일 입장문을 내고 “저의 가족 구성원 중 막내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이 당론에 따라 탄핵 투표에 불참한 것으로 인…
- 2024-1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개봉한 영화 ‘소방관’ 연출자 곽경택 감독이 자신의 동생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크게 실망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당해야 한다”고 밝혔다.곽 감독은 12일 입장문을 내고 “저의 가족 구성원 중 막내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이 당론에 따라 탄핵 투표에 불참한 것으로 인…
배우 한예슬(43)이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렸다.한예슬은 옆이 트인 검정 미니 드레스를 입고 과감한 자세로 각선미를 자랑했다.늘씬하면서도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 한예슬의 작은 얼굴과 뱅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끌었다.한예슬은 지난달 7일 본인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철도노조가 철도파업 7일 만에 임금·단체협상에 잠정 합의하면서 장기파업에 대한 우려가 해소됐다. 열차 운행도 정상 운행을 시작하면서 국민 불편도 줄어들게 됐다.다만 잠정 합의안이 노조 조합원 총투표에서 찬성으로 채택돼야 한다는 점과 재원마련, 합의안에 대한 정부…
미국 뉴욕의 출판사 코드힐 프레스가 지난달 한국 근대 시인 윤곤강(1911~1950)의 영역시집 ‘윤곤강 선집: 1937-1948’(Yoon Gon-Gang Selected Poems: 1937-1948)을 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윤곤강문학기념사업회가 2021년부터 추진해 온 …
재단법인 청년재단(이하 재단)과 서울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지난 11일 서울 용산 로카우스 호텔에서 ‘2024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 강화 및 일 경험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올해 2월부터 진행한 시범사업은 경…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 싱글을 발매한다. 12일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전날 드림캐쳐는 공식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마이 크리스마스 스윗 러브(My Christmas Sweet Love)’의 첫 번째 스페셜 …
고(故) 김수미(본명 김영옥·1949~2024)가 30대부터 말년까지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은 일기가 책으로 출간된다.12일 출판업계에 따르면 김수미의 일기를 담은 ‘나는 탄원한다 나를 죽이는 모든 것들에 대하여’가 책으로 출간된다.책에서 그는 37살에 “화려한 인기보다는 조용한, 평범…
“말을 건네고 글을 쓰고 읽고, 귀를 기울여서 듣는 과정 자체가 결국은 우리가 가진 희망을 증거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소설가 한강(54)은 11일(현지 시간) 국내 언론과의 간담회에서 글 쓰는 일의 ‘희망’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글을 쓰려면 최소한의 믿음은 항상…
2022년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음악 부문’을 수상한 소프라노 진윤희 교수(부산예술대학교)가 7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 ‘The Moment’를 발매했다. 팝페라 가수로도 활동 중인 진 교수는 이번 앨범에서 국내 최고의 바리톤 고성현, 테너 류정필이 참여하여 환상적인 …
“한국에서 왔나요? 이건 신라면 보다 더 매운 맛이에요. 해물 맛은 짭짤한 새우깡 맛이라고 생각하면 돼요”자카르타의 한 슈퍼마켓 점원 프리야(23)는 인도네시아 대표 과자인 크루푹(Kerupuk)을 구매하려는 기자에게 선뜻 먼저 다가와 제품을 추천했다. 과자를 들고 뭘 사야 할까 싶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이용하는 시청자는 늘었지만, 유료 서비스 이용률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국민 OTT 이용행태를 분석한 ‘2024 OTT 이용행태 조사’를 12일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조사를 위해 전국 10세 이상 국민…
국가유산청은 사적 ‘부여 송국리 유적’ 발굴조사 중 청동기시대 대지조성을 위해 성토한 흔적과 제의 통로로 추정되는 대형 나무기둥열을 발견했다고 12일 밝혔다.부여 송국리 유적은 우리나라 청동기시대 중기 대표 농경유적이다. 그간 조사에서는 타원형 구덩이와 기둥 구멍이 배치된 원형 집자리…
국가유산청은 한국영상자료원 소장 영화 ‘낙동강’,‘돈’, ‘하녀’, ‘성춘향’을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예고했다고 12일 밝혔다. 1952년 제작된 전창근 감독(1908∼1973)의 영화 ‘낙동강’은 한국전쟁 시기에 제작되어 사료적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이 영화는 대학 졸업 후 낙동…
“우리 모두, ‘두 번째 화살’은 맞지 않는 슬기로움을 발휘했으면 합니다.” 10일 서울 종로구 조계종 총무원에서 만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자리에 앉자마자 이 말부터 했다. 이날 인터뷰는 선명상 확산 등 올 한 해 조계종의 활동을 정리하고,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유약이 발리지 않은 백자 조각의 바닥 부분에 ‘용왕(龍王)’이라는 한자가 쓰여 있다. 주술을 거는 듯한 구불거리는 글씨체가 독특하다. 이 자기 편은 1975∼1976년 경북 ‘경주 동궁과 월지’에서 출토된 뒤 약 50년간 박물관 수장고에 잠들어 있었다. 통일신라의 왕궁 유적인 동궁과 …
20세기부터 영상 매체를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변형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던 빌 비올라(1951∼2024)의 작품들이 한국을 찾았다. 3일 서울 종로구 국제갤러리 K1, K3에서 개막한 빌 비올라 개인전 ‘Moving Stillness’는 7월 작가가 세상을 떠난 후 국내에서 처음 열리…
“문학 작품을 읽고 쓰는 행위는 생명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반대하는 일입니다. 이 문학상의 의미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10일(현지 시간) 스톡홀름 시청 블루홀에서 열린 2024 노벨상 시상식 연회에서 한강은 이렇게 노벨 문학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언어를 다루는 문학…
소설가 한강(54)은 10일 ‘2024 노벨상 시상식’이 열린 스웨덴 스톡홀름 콘서트홀에서 각별한 환대와 ‘선물’도 받았다. 스웨덴의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으로부터 직접 노벨 문학상 메달과 증서(diploma·사진)를 받은 것이다. 한강이 받은 금메달은 알프레드 노벨(1833∼18…
“올해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10일(현지 시간) 오후 스웨덴 스톡홀름 시청사에서 열린 ‘2024 노벨상 시상식’ 연회장 내에 한국어가 또렷이 울려 퍼졌다. 소설가 한강의 수상 소감 차례를 소개하던 스웨덴 대학생 사회자가 한강을 한국어로 소개한 것. 사전 배…
걸그룹 뉴진스(사진)의 노래 ‘슈퍼내추럴’이 미국 뉴욕타임스(NYT) 선정 올해 최고의 노래로 꼽혔다. 9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는 ‘2024 베스트 송’ 68곡 중 하나로 ‘슈퍼내추럴’을 발표했다. K팝으로는 ‘슈퍼내추럴’이 유일하다. 뉴욕타임스는 매년 세 명의 대중음악 평론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