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시상식 후엔 1300명 축하 연회 열려
10일(현지 시간) 열릴 노벨상 시상식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스톡홀름 신청사 블루홀에서 열리는 대규모 연회다. 올해는 한강을 비롯한 노벨상 수상자 11명과 왕실 관계자, 각계 귀빈 등 1300명이 모여 만찬을 갖는다. 노벨상 연회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고유한…
- 2024-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일(현지 시간) 열릴 노벨상 시상식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스톡홀름 신청사 블루홀에서 열리는 대규모 연회다. 올해는 한강을 비롯한 노벨상 수상자 11명과 왕실 관계자, 각계 귀빈 등 1300명이 모여 만찬을 갖는다. 노벨상 연회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고유한…
MC 주병진(66)이 첫 맞선 상대인 40대 추정의 화가 겸 미술 선생님 최지인과 다시 만났다. 9일 방송된 tvN 스토리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에서 주병진의 애프터를 받아들인 최지인은 “타임캡슐에 들어갔다 나오신 것처럼 관리를 잘했다”고 감탄했다. 주병진은 “관리로 버틸 수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입법, 대의기구인 중앙종회(의장 주경 스님)가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적인 하야를 촉구했다. 중앙종회는 9일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하야해야 한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대다수 국민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고 있고, 실질적으로 대통령 직무수행도 불가능한 상태”라며 “윤 …
그룹 ‘피프티피프티’가 9일 새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nter Glow)’를 발매했다.소속사 어트랙트에 따르면 이번 싱글은 피프티피프티가 5인조로 재편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겨울 시즌송이다.앨범에는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과 ‘너티 오…
세종시가 용비어천가와 함께 최고(最古)의 국문시가인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의 기탁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국제목록 등재를 추진한다.최민호 시장은 9일 집무실에서 교재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 관계자, 관련 전문가와 만나 월인천강지곡 기탁 및 세계기록유산 등재 방안을 논의했다.미래…
철도파업 5일 차인 9일 오후 3시 기준 파업 참가율은 28.8%로 파악됐다.국토교통부는 이날 출근대상자 2만 8001명(오후 3시 기준) 중 파업참가자는 805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파업 참가율은 28.8%로 전날 같은 시간과 동일한 수치다.열차 운행 현황은 파업 영향으로 일부…
걸그룹 뉴진스의 전속계약 해지 선언과 관련해 “뉴진스는 앞으로 ‘뉴진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며 위약금을 내야만 한다”는 법조인의 의견이 나왔다. 최근 법무법인 로앤모어 이지훈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아는 변호사’에 ‘뉴진스는 권력이다. 권력자의 사다리 걷어차기’란 …
가수 이승환이 내란 혐의 피의자로 수사 대상에 오른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며 시민단체 촛불행동‘에 1213만원을 기부했다.이승환은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올해도 드팩민(팬덤명)들의 연례행사,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환탄절‘ 기부 릴레이가 시작되었네요”라고 적었다.그…
“떨리는 마음으로 공연하는 친구들을 우당탕탕 집에 초대했어요. 친구들이 이렇게 열심히 하는 걸 본 적이 없다고 할 만큼이었죠. 그래도 첫공연 전에는 떨리더라고요. 그런데 무대에 올라가서는 ‘이게 무대의 맛이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은진)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광진문화재단과 TW컴퍼니가 오는 23일 한정림의 피아노 콘서트 ‘라이크, 홈(Like, Home)’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2년 처음 시작한 기부 콘서트다. 집에서 열리는 작은 연주회처럼 관객과의 거리를 좁혀 피아노 선율과 함께 삶의 이야기를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
“딸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정말 축하합니다.”한승원 작가는 9일 오후 1시경 전남 장흥군 안양면 율촌마을 해산토굴에서 본보 기자를 만나 이렇게 밝혔다. 그는 “당연히 아버지로 딸 수상을 축하할 일이지만 축하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한강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받는 10…
그룹 ‘투애니원(2NE1)’이 10년 만에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SBS는 ‘2024 가요대전’ 3차 라인업을 9일 공개했다.3차 라인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그룹은 ‘투애니원’이다. 투애니원의 가요대전 출연은 2014년 이후 10년 만이다.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무대 장악력으로…
“어릴 땐 연주와 학업을 병행하느라 복잡하고 바쁘게 살았죠. 이제는 연주에 몰두할 수 있고 하고 싶은 프로젝트만 할 수 있으니 지금 더 연주를 즐기는 것 같아요.”사라 장이 내년 데뷔 35주년을 앞두고 내한해 13개 도시에서 리사이틀 투어를 돈다. 이번 투어에서는 브람스와 프로코피예프…
“탄핵이든, 자진 하야가 됐든 최대한 빨리 책임질 분이 책임을 지고 행복한 연말을 국민에게 돌려주길 바랍니다.” 황동혁 감독은 9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착잡한 표정을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외신 기자 등 340여 명의 …
초신성 걸그룹 ‘에스파(aespa)’의 글로벌 히트곡 ‘슈퍼노바(Supernova)’가 외신들로부터 ‘올해 최고의 노래’로 거듭 인정받고 있다.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의 ‘슈퍼노바’는 최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스태프 선정 2024년 베스트 K팝 송 25’(Th…
“브람스는 너무나 로맨틱해요. 바흐나 모차르트도 낭만적인 음악가이지만, 브람스처럼 마음을 흠뻑 쏟아낼 수 있도록 자유를 주는 작곡가는 많지 않아요. 또 브람스는 저와 캐릭터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저도 아주 로맨틱한 사람이거든요(웃음).”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코스모스아트홀. 5년 만…
HK이노엔은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시상식에는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를 비롯해 13개 수상기업 관계자,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정의 KCGS 부원장 …
한국의 혼란스러운 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시청자들은 게임 속 생존경쟁에 더욱더 몰입할 수 있을까. ‘오징어 게임2’가 베일을 벗는다.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극본/연출 황동혁)의 제작발표회가 9일 오전 11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푸치니 서거 100주년의 마지막 순간을 뮤지컬 오페라 투란도트가 물들인다. 오는 22일~3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는 가장 마지막 공연을 뮤지컬 형식을 더한 제야 공연으로 장식한다. 제야 오페라 특별구성은 31일 오후 9시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