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전서 마지막 인사 故김민기, 아침이슬 들으며 떠났다
“긴 밤 지새우고 풀잎마다 맺힌/ 진주보다 더 고운 아침이슬처럼/ 내 맘에 슬픔이 알알이 맺힐 때….”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옛 ‘학전’ 소극장 앞길. 고 김민기의 유해가 있는 운구차에 유가족이 탑승하자 누군가 고인의 대표곡 ‘아침이슬’을 부르기 시작했다. 극장 앞에 두 겹 세 겹으로…
- 2024-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긴 밤 지새우고 풀잎마다 맺힌/ 진주보다 더 고운 아침이슬처럼/ 내 맘에 슬픔이 알알이 맺힐 때….”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옛 ‘학전’ 소극장 앞길. 고 김민기의 유해가 있는 운구차에 유가족이 탑승하자 누군가 고인의 대표곡 ‘아침이슬’을 부르기 시작했다. 극장 앞에 두 겹 세 겹으로…
서울시는 관내 유형문화유산 중 7건을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유산(3건)과 문화유산자료(4건)로 지정 예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 예고된 유형문화유산은 ▲노걸대신석언해 ▲정와선생문집 목판 ▲백련사 비로자나삼신괘불도 및 괘불궤이며 문화유산자료는 ▲청량사 대웅전 산신도 ▲청량사 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전 총괄 프로듀서가 포크계의 대부로 통하는 고(故) 김민기(1951~2024) 전 학전 대표가 별세한 이후에도 그와 우애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인터넷신문 ‘더팩트’와 업계에 따르면, 김민기와 생전 친분을 나눈 이수만은 조문객들의 식사비로 써달라며 전날 유…
영화 ‘탈주’가 200만 관객도 돌파했다.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탈주’는 지난 23일 4만 688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200만 4722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탈주’는 이달 3일 개봉 후 10일 만에 100만 명을 넘…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의 배우 데뷔작인 HBO 시리즈 ‘디 아이돌’(The idol)이 제76회 ‘에미상(Emmy Awards)’ 안무상 후보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ATAS) 측은 지난 17일 제76회 에미상 후보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HB…
이진숙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방송·통신을 둘러싼 어려운 현안이 많은 시기에 전임 방송통신 위원장 두 분이 연이어 물러난 초유의 상황 가운데 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24일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진행한 인사청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해파리 쏘임 사고가 급증하면서 피서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3일 강원도글로벌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개장한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발생한 해파리 쏘임 사고는 이날 현재까지 총 196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만 185…
지휘자 최재혁이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각) 루마니아의 수도 부쿠레슈티(Bucharest) 살라 글로리아(Sala Gloria)에서 열린 제6회 부쿠레슈티 국제 지휘 콩쿠르(Bucharest International Conducting Competition) 결승 무대에서 3위를 차지…
뉴진스 민지가 대체불가 비주얼을 선보였다. 소속사 어도어는 24일 민지와 샤넬이 함께한 ‘보그 코리아’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민지는 데님 재킷, 가죽 코트, 맥시 드레스와 롱부츠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화했다. 여기에 민지의 고전적인 얼굴이 돋보이는 메이크업과 단단한 눈빛…
그룹 ‘뉴진스’ 론칭 과정을 두고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그룹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쏘스뮤직은 23일 소셜 미디어에 “자신의 론칭 전략을 쏘스뮤직이 카피했다는 민희진 대표의 주장은 거짓이다. 쏘스뮤직은 민희진 당시 CBO의 론칭 전략을…
여행상품과 애드테크의 결합, 인플루언서 유튜버에 수익 창출 기회 제공 애드테크 전문기업 디엔에이소프트(대표 김연수)가 직판여행사 노랑풍선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여행상품을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어필리에이트 기반 '트립링크' 서비스를 24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디엔…
고(故) 가수 박보람(1994~2024)의 첫 번째 음원 ‘세월이 가면’이 가족 및 동료들의 요청으로 재발매된다. 24일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박보람이 데뷔일인 8월7일에 맞춰 ‘세월이 가면’을 포함해 기존에 발매했던 음원들이 다시 나온다…
대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장 진입 기록을 썼다. 23일(현지시간) 27일 자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은 이번 주 ‘빌보드 2…
직장에서 직원 3분의 1은 휴식을 취하기 위해 화장실을 이용하고 연간 최대 104시간을 화장실에 숨어 지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9일 영국 데일리메일의 한 조사에 따르면 직원의 3분의 1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화장실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0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22일 임기가 종료된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사진)의 연임이 23일 결정됐다. 이날 방심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류 위원장과 강경필 변호사, 김정수 국민대 교수를 6기 방심위원으로 위촉한다고 방심위에 공문을 보냈다. 이에 방심위는 다음 달 5일 임기가 끝나는 여권 추천 김우석, …
제21회 평창대관령음악제가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강원 평창군에서 열린다. 올해 음악제는 베토벤의 이름인 ‘루트비히(Ludwig)’를 주제로,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과 대관령 야외공연장, 강원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베토벤과 그에게 영향을 주고받은 작곡가들의 작품들을 엄선해 메인 …
“노래는 시원한데 언니들은 핫해. 에어컨 틀고 이불 덮은 느낌.”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1일 선보인 노래 ‘스티키(Sticky)’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에 달린 댓글 중 하나다. 스티키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 머무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댄스곡이다. 2000년대 감성이 돋보였던 전작…
핀란드 소프라노 헬레나 윤투넨은 2011년 10월 서울시향 아르스 노바 시리즈로 마련된 두 번의 콘서트에서 처음 한국 관객들을 만났다. 지난해 1월 오스모 벤스케 전 서울시향 음악감독의 지휘로 시벨리우스의 가곡들을 노래할 예정이었지만, 벤스케 감독의 부상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되면서 두 …
‘1000만 명 vs 100만 명.’ 최근 한국 영화계 현장에서는 이런 표현이 유행하고 있다. 흥행 성적이 ‘대박’(상업영화 기준 1000만 명 이상) 혹은 ‘쪽박’(100만 명 이하)으로 양극화되고 작품별 쏠림 현상이 심화되는 현실을 압축적으로 담은 것이다. 실제로 영화관입장권통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