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시, 또 5천만원 기부…호우피해 지원
배우 고민시가 호우 피해 지원에 나섰다.16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고민시는 지난해에 이어 수해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개인 고액 기부클럽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고민시는 “최근 뉴스를 통해 호우로 여러 지역 이…
- 2024-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고민시가 호우 피해 지원에 나섰다.16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고민시는 지난해에 이어 수해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개인 고액 기부클럽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고민시는 “최근 뉴스를 통해 호우로 여러 지역 이…
일본은 임진왜란 당시 대마도 번주가 위조한 조선통신사 국서와 옥새를 일본 사가현 후쿠오카 국립박물관에서 문화재로 지정·전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일문화연구소 김문길 소장(부산외대 명예교수)은 16일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전시 기간 중 이를 관람하기 위한 주민 발길이 줄을 …
배우 박연수가 딸 송지아의 골프 대회 출전 불발에 분통을 터트렸다. 박연수는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골프) 늦게 시작한 지아는 프로 입문을 최대한 빨리 하는 게 소원이다. 왜 아빠처럼 국대를 해보고 싶지 않겠어요”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박연수는 “(딸 지아가) 엄마 고…
아영FBC는 프랑스 정통 코냑 기반 글로벌 주류업체인 메종페랑(Maison Ferrand)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십에 따라 페랑 코냑(Ferrand Cognac)과 플랜테이션 럼(Plantation Rum), 페랑 드라이 큐라소(Ferrand Dry Curaca…
배우 남윤수(27)가 부친에게 신장을 기증했다.16일 소속사 에이전시가르텐에 따르면 남윤수는 지난달 19일 아버지를 위해 신장 이식 수술을 했다. 그는 올해 초부터 활동을 중단하고 몸을 관리하며 수술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남윤수와 부친 모두 건강을 회복해 퇴원한 상태다.…
초창기 한류를 일본에 소개하는 데 공헌한 문화 기획자 사노 료이치(佐野良一) 씨가 13일 일본 도쿄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1950년 일본 오사카 출신인 사노 씨는 서울대 어학연구소, 궁중음식연구원 등에서 한국 문화를 접하며 일본에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일에 전념했다. 가…
가수 김재중이 어린 시절 입양된 자신의 가족사를 밝혔다. 15일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에는 ‘김재중 누나가 8명, 식구가 34명인데 용돈까지 드린다고...? 강나미 상대적 효놈된 날I 남의 집 귀한 자식 EP.5 [동네친구 강나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6일 오후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서 ‘2024년 꿈의 극단’ 홍보대사로 공연계 인사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배우 이순재·최정원·전미도, 연출 고선웅, 음악감독 김문정, 국립창극단 배우 김준수·김수인, 극단 ‘여행자’·‘공상집단 뚱딴지’·‘즐거운 사람…
“내 마음 별과 같이 저 하늘 별이 되어 영원히 빛나리!”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살던 사람, 가수 현철이 15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고인이 서울 광진구의 한 병원에서 마지막 눈을 감을 때 본인의 노래 ‘내 마음 별과 같이’를 들었다고 한다. 아끼던 손자 등 가족들이 함께한 자…
이세계아이돌 ‘릴파(LILPA)’의 단독 오프라인 콘서트 ‘LILPACON : Going Out - SOOPER CONCERT(총감독 김영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이틀동안 열렸으며, 이세계아이돌 멤버 중 ‘릴파'의 첫 단독 오프라인 콘…
인터리커는 16일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로크로몬드 ‘디오픈 에디션’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크로몬드는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인 영국 디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2종은 ‘152주년 로얄트룬 오픈 코스 컬렉션’과 ‘152주년 로얄트룬 …
그룹 ‘슈퍼주니어’ 성민이 결혼 10년 만에 아빠가 된다. 성민은 1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아내이자 배우 김사은의 임신 소식과 초음파 사진을 공유했다. 성민은 “팬 여러분께 가장 먼저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조심스럽게 글을 쓴다”며 “저에게 소중한 아이가 찾아왔다. 결혼한 지 …
배우 송일국의 아들 만세가 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슈퍼맨이 돌아왔다 갤러리’에는 삼둥이의 근황과 선물 인증샷이 담긴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삼둥이가 아이스크림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선물 인증샷도…
트로트 가수 현철(85·강상수)의 별세 소식에 그가 투병 중에 후배 가수들에게 남긴 자필 편지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해 12월12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화요일은 밤이 좋아’는 현철의 명곡을 소개하고 후배들이 직접 부르는 ‘현철 가요제’로 꾸며졌다. 당시 현장에 함께 하…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가짜뉴스에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서동주는 지난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한 무속인 유튜버의 영상 캡처본과 고소장 사진을 올렸다. 서동주는 “아침부터 연락이 계속 오길래 뭔가 했다. 잘 사는 사람 더러 자살한다 하고, 아픈 엄마 이야기 함부로 하고, 돌아…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이 8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16일 가요계에 따르면 현철은 전날 밤에 서울 구의동 혜민병원에서 별세했다. 시신은 16일 오전 1시 서울 아산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조문은 낮 12시부터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7세 때인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
1980~90년대 트로트 제왕 현철(강상우)의 별세에 가요계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현철은 오랜 투병 생활 끝에 15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82세. 이자연 대한가수협회 회장은 16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항상 얼굴이 스마일이셔서 무명의 고생한 시절 그림자를 찾아볼 수가 없었다. 항…
이연복 셰프가 넉넉한 음식 재료에 흡족해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푹 쉬면 다행이야’(이하 ‘푹다행’)에서는 0.5성급 호텔 운영 이틀 차를 맞이한 임원 도전자 야구선수 출신 이대호와 야구부 일꾼들이 텃밭을 가꾸며 하루를 시작했다. 이때 야구선수 출신 더스…
15일 82세를 일기로 별세한 1980~90년대 트로트 제왕 현철(강상우)에 대한 가요계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은 16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항상 얼굴이 스마일이셔잖아요. 무명의 고생한 시절 그림자를 찾아볼 수가 없어요. 항상 따듯하게 모든 사람을 대하셨던 선…
배우 이보영이 자녀들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보영은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엄지손가락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이보영이 자녀들과 스위스 여행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한 팬은 “알프스 산맥 경치가 한 폭의 그림 같네요. 거기다가 언니랑 아이들까지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