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의 냄비는 세상이 추워질수록 뜨거워집니다
“‘많이 넣지 못해 미안합니다’란 쪽지를 보면 마음 한편이 뭉클하지요. 자신도 넉넉지 않을 텐데….” 27일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대한본영에서 만난 김병윤 구세군 제27대 한국군국 사령관은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등 국가적인 어려…
- 2024-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많이 넣지 못해 미안합니다’란 쪽지를 보면 마음 한편이 뭉클하지요. 자신도 넉넉지 않을 텐데….” 27일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대한본영에서 만난 김병윤 구세군 제27대 한국군국 사령관은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등 국가적인 어려…
영국 공영방송 BBC가 배우 정우성(51)의 혼외자 출생을 둘러싼 논란을 전하며 “유명인의 행동과 비전통적 가족 구조를 둘러싼 국가적 논쟁이 촉발됐다”고 2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BBC는 ‘한국 스타의 아기 스캔들로 국가적 논쟁이 일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영화계 A급…
걸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을 29일 0시부터 해지하겠다고 28일 전격 선언했다. 하이브(어도어의 모회사) 산하 레이블 걸그룹이 자신들의 콘셉트를 모방하고, 해당 레이블 매니저로부터 ‘무시해’라는 발언을 들었다며 불합리한 처우 개선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게 …
“내가 정보를 말할 것 같소?” “아니요, 본드 씨. 당신은 죽을 거요!” 1964년에 개봉한 007 제임스 본드 영화 세 번째 시리즈인 ‘007 골드핑거’에서 주인공 제임스 본드가 레이저 무기로 살해 위협을 받는 중 악당인 오릭 골드핑거와 주고받는 대화다. 짧은 대화에서도 골드핑거의…
《오래전부터 꿈꾸던 곳이 있다. 스코틀랜드 증류소를 단 한 곳 방문할 수 있다면 꼭 가고 싶었던 곳은 바로 스코틀랜드의 서부 킨타이어반도의 끝에 있는 스프링뱅크다. 100% 수작업으로만 만든다는 위스키로 아마 위스키에 관심 있는 이들은 한번은 들어봤을 증류소다. 얼마 전 이곳을 향해 …
거리마다 반짝이는 불빛이 일렁이는 연말이 다가왔다. 올해도 고공 행진하는 물가에 바깥에서 모임을 갖는 대신 가족 및 지인들과 집에서 작은 파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나 밀키트처럼 홈파티를 위한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는…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오래 지속됐던 만큼 다가오는 겨울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마음도 설렘으로 가득하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모임이 많아지고 연말 선물을 준비하기 시작하는 11월부터는 저렴한 가격으로 작은 사치를 부릴 수 있는 ‘스몰 럭셔리’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기 마련이다. 이번 연말…
겨울 패션은 디자인보다는 소재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옷을 처음 만졌을 때의 촉감, 입었을 때의 착용감이 중요합니다. 그러다 보니 부드러우면서도 보온성이 탁월한 캐시미어 같은 고급 소재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고급 소재의 일환으로 패션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소재가 주…
그룹 뉴진스가 29일 0시부터 소속사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겠다고 28일 밝혔다.뉴진스의 다섯 멤버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이브와 현재의 어도어는 개선 여지나 저희 요구를 들어줄 의지를 전혀 보이지…
유럽연합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했다. 대한항공이 EU 경쟁당국이 제시한 조건부 승인 선행조건을 모두 충족시켰기 때문이다.EU 경쟁당국(EC, European Commission)은 28일(현지시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을 위한 선결요건이 모두…
그룹 뉴진스가 28일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날은 뉴진스 멤버들이 ‘전속계약 해지’를 전제로 발송한 내용증명 답변 기한 데드라인이다. 뉴진스 측은 이날 “뉴진스 멤버들이 오늘 오후 8시 30분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전했다. 기자회견은 멤버들이 최근 소속사 어도어에게 6가지 …
배우 한가인과 가수 겸 배우 김동준이 도플갱어라고 생각될 만큼 닮은 모습을 보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27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에는 김동준이 출연해 한가인과 역사적인 만남을 가졌다.한가인은 “드디어 많은 분이 기다리던 만남”이라며 “주변에서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아프리카의 미래를 읽다/김성진 지음/284쪽·2만2000원·나남해외를 몇년씩 취재하고 돌아온 한국 언론사 특파원은 많지만 경험을 책으로 낸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주재국이 지구 반대쪽에 있는 아프리카라면 더더욱 그렇다. 2020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발생과 거의 동시에 남아프리카…
가수 서인영이 합의이혼 한 것으로 전해졌다.서인영 소속사는 28일 입장문을 내고 “서인영은 최근 합의 이혼을 완료했다”며 “보도된 것과 같이 이혼 과정에서 귀책 사유와 같은 이슈는 없었다는 점 말씀드린다”고 밝혔다.서인영 측은 “두 사람은 원만한 합의 하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했…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일본 주요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28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근 차트(12월2일자·집계기간 11월8~24일)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리패키지 ‘로맨스 : 언톨드-데이드림-(ROMANCE : UNTOLD -daydream-)이 18만6781포…
한국PR학회는 가을철 정기학술대회가 오는 29일 금요일 양평 블룸비스타 호텔앤컨퍼런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저출산·고령화 이슈에 대한 기존 PR 캠페인의 한계와 문제점을 메시지 구성과 미디어 전략 측면에서 분석한다. 또한 새로운 지방 시대 정책의 비전과 성과를 국민…
그룹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첫 겨울 시즌송을 발매한다.28일 소속사 어트랙트에 따르면 피프티피프티는 다음 달 9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nter Glow)’를 발표한다.새 멤버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를 영입하고 그룹을 5인조로 재편한 후 …
“온 바다가 우릴 믿고 있어!” 까무잡잡한 피부에 긴 곱슬머리를 지닌 ‘모아나’가 동료들을 다독인다. 거친 파도에 폭풍우가 몰아치는데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 모아나는 코코아처럼 생긴 귀여운 요정 ‘카카모라’, 포악하고 난폭한 폭풍의 신 ‘날로’의 공격을 받아도 기죽지 않는다. “선조들…
플랫폼법정책학회(회장 이봉의)가 오는 29일 ‘플랫폼, 경쟁과 소비자 & 모빌리티 플랫폼의 주요 쟁점’을 주제로 제3차 정기 세미나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광복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랫폼법정책학회와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IT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