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고백 후 심경 “응원에 힘난다”
그룹 ‘크레용팝’ 출신 초아(34·본명 박초아)가 자궁경부암 투병 고백 후 심경을 밝혔다.초아는 지난 15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비온 뒤 맑음. 집 뒷산에서 걸었더니 상쾌통쾌 기분 업.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정말 많이 위로 받고 힘이 되어요”라고 적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
- 2024-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크레용팝’ 출신 초아(34·본명 박초아)가 자궁경부암 투병 고백 후 심경을 밝혔다.초아는 지난 15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비온 뒤 맑음. 집 뒷산에서 걸었더니 상쾌통쾌 기분 업.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정말 많이 위로 받고 힘이 되어요”라고 적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
배우 한소희가 인스타그램 부계정으로 혜리의 계정에 악플을 남겼다는 의혹에 소속사 측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한소희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16일 “언론에 노출된 SNS 계정은 한소희의 부계정이 아니다”라고 밝혔다.한소희는 최근 혜리 인스타그램에 악플을 남긴 비공개 계정(cat…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유리가 ‘전국노래자랑’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에 당첨됐다. 13일 KBS1 ‘전국노래자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전국노래자랑’ 통영시편 응원댓글 이벤트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유리는 “통영시 미쳤어요. 너무 좋은 추억 …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18일 경기도자미술관 일원에서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국제도자학술회의’를 개최한다.‘국제도자학술회의’는 국내외 도예가 및 전공자를 포함해 도예에 관심 있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2024경기도자비엔날레의 대표 학술행사다. 세계적인 도자예술 분야 전문…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54)의 책 판매가 마침내 100만 부를 돌파했다. 100만부 판매는 지난 10일 수상 발표 후 엿새째 만에 이뤄진 것이다.각 서점의 집계에 따르면 15일 오전까지 교보문고는 약 39만부, 예스24는 약 43만 부, 알라딘은 약 25만 부 판매를 기록 중이다…
개그맨 이진호(38)가 인터넷 불법 도박을 했다고 밝힌 가운데, 동료 연예인이 이진호에게 5억원을 빌려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충격 단독! 개그맨 이진호 인정 후 소름 근황! 아는 형님들 충격 받은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에 대한 관심이 해외에서도 뜨거운 가운데 주벨기에 한국문화원에서 한강의 책이 도난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15일(현지 시간) 문화원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후 벨기에 브뤼셀 한국문화원 1층에 위치한 도서관에 비치된 한강의 대표작 ‘채식주의자’…
국가유산청은 ‘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을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은 포항 보경사 경내 적광전 앞에 있는 높이 약 4.6m에 달하는 석탑이다. 단층기단 위에 5층 탑신석과 옥개석으로 구성된 탑신부가 있다. 상륜부는 노반석과 복발석으로 이뤄…
방송인 조세호(41)가 20일 결혼한다.조세호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16일 “조세호가 20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했다. 예비 신부는 9세 연하 회사원으로, 올해 1월 열애를 인정한 지 10개월 만에 부부의 연을 맺는다.소속사에 따르면 결혼식 주…
개그맨 박수홍(54)이 딸과의 근황을 공개했다. 박수홍은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귀여워. 태어난 지 3시간 된 물만두”라고 적고 사진을 게재했다. 갓 태어난 박수홍 딸 전복이(태명)의 모습이 담겼다. 또렷한 쌍꺼풀과 오똑한 코, 앵두 같은 입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박수홍은 23…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예루살렘 히브리대 교수)가 인공지능(AI)의 편향적 문제를 지적했다.하라리는 6년 만에 선보인 신작 ‘넥서스’ 출간과 함께 15일 화상으로 진행한 기자 간담회에서 “AI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 잠재력 엄청나지만, 젠더 문제나 인종 문제…
그룹 워너원 출신 배우 옹성우(29)가 16일 전역한다. 옹성우는 지난해 4월 입대, 육군 제6보병사단에서 복무했다.옹성우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을 만날 예정이다.옹성우는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거듭 역주행하며 1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16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19일 자)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뮤즈(MUSE)’의 타이틀곡 ‘후(Who)’가 ‘핫 100’…
소설가 한강이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스웨덴 언론과 첫 인터뷰를 갖고 “지금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싶지 않다. 조용하고 평화롭게 살고 싶고, 이 상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뜻을 밝혔다. 13일(현지 시간) 스웨덴 공영 방송사 SVT에 따르면 한강은 서울 자택에서 가…
매끄러운 흰 벽이 감싸고 있는 미술관 유리창으로 벌겋게 달아오른 용암과 검은 뿔이 보인다. 미술관 입구 작은 유리 부스 전시장에는 구겨진 알루미늄 캔의 형태를 본떠 커다랗게 만든 대리석 조각이 놓여 있다. 화산이 폭발해 모든 것이 검게 변했지만 에너지가 넘쳐 흐르는 것 같은 역설적인 …
피아노 신동 출신의 러시아 피아노 거장 예브게니 키신(53)이 11월 20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내한 리사이틀을 연다. 3년 만의 내한인 이번 공연에서는 베토벤 피아노소나타 27번, 쇼팽 녹턴 Op.48-2, 환상곡 Op.49, 브람스 4개의 발라드와 프로코피예프 소나타 2번…
“한강의 글은 운문사에서 염불 소리를 들을 때와 비슷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미권 출판 에이전트 바버라 지트워(71)는 15일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한강의 작품은 너무 명상적이고 감동적이며 독자를 더 높은 사고의 차원으로 이끈다”며 이렇게 말했다. 미국 뉴욕에 사는 그는 ‘…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소설가 한강(54)의 작품들이 15일 판매량 100만 부(전자책 포함)를 돌파했다. 10일 수상 소식이 전해진 것을 감안하면 닷새 동안 평균 20만 부씩 팔려 나간 셈. 오랫동안 불황에 시달렸던 출판계는 ‘한강 특수’에 모처럼 기지개를 켜고 있다.15일 오후 4…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입었던 재킷 두 벌이 다음 달 15일 영국 경매회사 ‘프롭스토어’가 주관하는 경매에 나온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15일(현지 시간) 전했다. 두 벌 중 한 벌은 화려한 금색 장식이 달렸으며 마치 군복을 연상케 한다(사진). 예상 낙찰가는 최대 40만 파운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