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파워’, 아이튠즈 차트 15개국 1위…글로벌 신드롬
가수 지드래곤의 신곡 ‘파워’(POWER)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지난달 31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 디지털 싱글 ‘파워’가 1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대만, 홍콩, 핀란드, 베트남, 태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
- 2024-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지드래곤의 신곡 ‘파워’(POWER)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지난달 31일 오후 공개된 지드래곤 디지털 싱글 ‘파워’가 1일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대만, 홍콩, 핀란드, 베트남, 태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페루,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1일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는 ‘왕들의 귀환 빅뱅 완전체!!! | 시기가 왔다! | 집대성 ep.28’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이 고깃집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대성은 지…
‘나의 정신적 아버지.’ ‘큰 어르신’, ‘멘토’…. 어디가서 누구를 내 생각과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버지에 빗대 소개하거나 온갖 수식어를 써가면서 자랑하기 쉽지 않다. 정신적 아버지라고? 정말 생물학적 아버지가 버젓이 살아계신데, 이런 얘기하면 불효자 소리 듣기 십상일테다.…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전 세계가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 매력에 흠뻑 빠져들고 있다.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는 10월 18일 공개 하루 만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세계 3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
전 프로야구 선수 겸 방송인 양준혁이 19세 연하 아내 박현선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냈다.양준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와 함께 포항 여행, 이제 포항 사람으로 살아가렵니다”라는 글과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서 양준혁과 박현선은 2세 초음파 사진을 들고 입맞춤을 하…
부여는 1500년 전 백제의 마지막 수도가 있던 도시다. 538년 백제 성왕은 공주에서 부여로 도읍을 옮기면서 고조선의 적장자 부여를 계승한 유일한 나라라는 뜻으로 ‘남부여’라는 이름을 붙였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부여를 체험하는 색다른 여행을 떠나보자. ●백마강 하늘엔 열기구,…
“아 왠지 몸이 아픈 것 같은데….”직장인 이진수 씨(40·가명)는 퇴근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극심한 갈등에 시달린다. 오후 6시만 되면 ‘주 3회 운동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은 희미해진다. 괜히 몸 상태가 안 좋은 것 같고, 더 피곤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렇다고 운동하겠다는 의지가 …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동석(46)이 근황을 공개했다.최동석은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부가 좋아. 예전엔 몰랐지”라고 적고 사진을 공개했다. 영어 공부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동석은 방송인 박지윤(45)과 결혼 14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두 사람은 2004년 KBS 아나운서 3…
● 청년들의 웅변대회가 처음 열리다1924년 가을, 조선의 하늘은 납빛으로 흐렸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종로구 경운동 천도교당은 젊은 이들의 열기로 무거운 구름을 헤치고 있었습니다. 신문사가 주최한 제1회 전조선현상학생웅변대회, 그날의 청중이 만들어낸 열기는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그곳…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규 1집 ‘드립(DRIP)’으로 글로벌 인기몰이에 힘찬 시동을 걸었다.2일 YG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베이비몬스터의 ‘드립’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1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북남미 유럽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수놓으며 월드와이드…
그룹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근황을 공개했다. 이지현은 1일 소셜미디어에 자신의 손 사진을 공개했다. 그녀는 “열손가락 관절염에 손가락 마디마디가 많이 부었어요. 원래 예쁜 손은 아니었지만 참 튼실하고 성실한 제 손이랍니다”라고 말했다.한편 이지현은 2001년 쥬얼리 멤버로 데뷔…
방탄소년단 진이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로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1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따르면 진의 솔로 앨범 ‘해피’(Happy) 선공개곡 ‘아일 비 데어’가 44위를 기록했다. 이는 진의 솔로곡 기준 자체 최고 성적이다.진은 오…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K팝 여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차트 2위에 오르며 또다시 신기록을 썼다.1일(이하 현지시각) BBC 라디오1을 통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가 발표된 가운데, 로제의 ‘아파트.’(APT., 이하 ‘아파트’)는 2위를 차지했다.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 차…
배우 이범수(54)와 이혼 소송 중인 통역사 이윤진(41)이 발리에서 한국으로 돌아온 가운데 피부 발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고백했다.1일 이윤진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면역력이 떨어졌다. 온몸에 피부발진이 올라와 고생했다”며 피부 두드러진 발진을 공개했다.그는 “서울-발…
부여는 1500년 전 백제의 마지막 수도가 있던 도시다. 538년 백제 성왕은 공주(웅진)에서 부여(사비)로 도읍을 옮기면서 고조선의 적장자 부여를 계승한 유일한 나라라는 뜻으로 ‘남부여’라는 이름을 붙였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부여를 체험하는 색다른 여행을 떠나 보자. ● 백마강…
언젠가, 머지않아 나 또한 어떤 손길에 의해 내 몸의 모든 요소가 분해되어, 나를 이루고 있던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리라. 이것이야말로 최종적인 재활용이다.2018년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가 쓴 이상하고 아름다운 10가지 기묘한 이야기들.
“찰리는 어떤 거래든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평가할 수 있다. 그는 문제가 될 만한 약점을 60초 만에 모두 포착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은 자신의 동업자 찰리 멍거를 이렇게 설명했다. 멍거는 버핏이 평생에 걸쳐 가장 신뢰한 사업 파트너다. 멍거…
바닷가 마을에 생긴 너구리 아저씨네 빵집. 먹음직스러운 사과케이크와 빵, 과일잼으로 가득하다. 빵집 이름도 참 예쁘다. ‘다정한 빵집.’ 병아리 손님들이 엄마와 들렀는데 개구리 손님의 컴플레인이 들어온다. ‘너무 시끄러워요!’ 다음 날 못 보던 간판이 생긴다. ‘병아리 출입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