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 유아인, 이태원 집 팔았다…17억 낮춰 급처분
배우 유아인(38·엄홍식)이 이태원 단독주택을 급매로 처분했다.한 매체에 따르면, 유아인은 지난달 20일 서울 이태원동 자택을 63억원에 급처분했다.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단독주택(대지면적 337㎡, 건물연면적 418.26㎡)이다. 2016년 2월 개인 소속사 유컴퍼니 유한회사 …
- 2024-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유아인(38·엄홍식)이 이태원 단독주택을 급매로 처분했다.한 매체에 따르면, 유아인은 지난달 20일 서울 이태원동 자택을 63억원에 급처분했다.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단독주택(대지면적 337㎡, 건물연면적 418.26㎡)이다. 2016년 2월 개인 소속사 유컴퍼니 유한회사 …
‘미친 사람만 그릴 그림’화가 에드바르 뭉크(1863~1944)가 세기말의 불안을 담아 그린 걸작 ‘절규’(1893)에는 이 문장이 적혀 있다.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크기여서 뒤늦게 발견된 데다 내용도 특이해 누가 왜 적었는지 오랫동안 미스터리였다.비밀을 풀어낸 건 노르웨이 국…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93억 달러(잠정)로, 역대 최고였던 2021년 전체 수출액(92억 달러)을 뛰어넘으며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화장품 수출은 2014년 이후 지난 9년간 …
그룹 ‘S.E.S.’ 출신 가수 바다(44·최성희)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멤버 브라이언(43·주민규)이 ‘절친 케미’를 뽐냈다.바다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나의 EX boyfriend(전 남자친구)!!! 나의 브라브라 넘 고마워!!!” “브바커플 콘서트 연습실 첫 라이…
청룡영화상 측이 ‘혼외자 논란’이 불거진 배우 정우성이 시상자로 나선 영상에 게재했던 ‘정우성의 진심’이라는 해시태그를 삭제했다.청룡영화상 측은 지난달 30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청룡의 진심” “정우성의 진심”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는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
“아일랜드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비꼬기는 가장 수준 낮은 위트이지만 가장 수준 높은 지적 표현’이라고 말했죠. 온갖 유머와 해학, 풍자와 비꼬기가 가득한 콘서트로 초대합니다.” (구자은프렌즈 오브 뮤직 예술감독)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은 실내악 그룹 ‘프렌즈 오브 뮤직’이 15일…
겨울철 한라산국립공원 산행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2일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시작된 2025년 1월1일 새해 일출 맞이 야간산행 예약(성판악 및 관음사 탐방로)이 40여분만에 마감됐다. 이날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에는 1만명 이상이 몰리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박창식,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2024-2025 한국-캐나다 상호 문화교류의 해’ 일환으로 공연예술과 문학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캐나다 국제공연예술마켓(CINARS …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이 첫 공연 실황 영화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의 GV 및 무대인사를 마쳤다.2일 소속사 INB100에 따르면, 백현은 전날 영등포CGV에서 열린 아티스트 GV에서 MBC 라디오 ‘FM영화음악 김세윤입니다’의 김세윤 작가와…
오늘은 볕이 좋다아직네가 여기 있는 기분교보생명은 겨울을 맞아 광화문글판을 유희경 시인의 시 ‘대화’로 새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유희경 시인은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가 공모한 신작희곡페스티벌에서 희곡 ‘별을 가두다’로, 이듬해 조선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에 당선돼 극작가와 시인으로…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가 글로벌 주요 차트를 강타한 가운데 그의 얼굴과 음악이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심부를 점령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2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위드 박효신)’ 뮤직비디오가 지…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측이 수어 희화화 논란에 사과했다. 드라마 첫 회에서 ‘뫼 산’(山)을 뜻하는 수어 표현을 ‘가운데손가락(욕설)’을 날리는 데 빗대면서 수어통역을 조롱거리로 삼았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고개를 숙인 것이다. ‘지금 거신 전화는’ 제작진은 지난달 29일 …
디즈니 신작 ‘모아나2’가 개봉 후 5일 연속 1위를 수성했다.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모아나2’는 지난 1일 43만709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136만8433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주말에만 90만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
추운 겨울, 어른이(어른+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어린이·청소년 문학 원작 공연 2편이 열린다. 5∼8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되는 국립극장 기획공연 ‘몬스터 콜스’는 동명의 영국 청소년 문학을 토대로 한다. 2012년 영국 최고의 아동 문학상 카네기상을 수상…
“진정한 불교 공부는 현실의 학문과 적극적으로 융합될 때 이뤄진다고 믿으니까요.” 지난달 26일 경기 김포시 중앙승가대에서 만난 자현 스님(불교학부 교수·한국불교학회장·사진)은 박사 학위를 7개나 딴 이유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이렇게 말했다. 성균관대 동양철학(율장), 고려대 철학(선불…
첫눈이 내린 지난달 27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문신미술관. 눈발이 날리는 가운데 미술관에서 한 여인이 분주히 작품을 설명했다. ‘도슨트’ 일을 마치자 여인은 전시장 밖 테이블에서 김밥으로 점심을 해결했다. 올해로 7번째 공예 전시기획에 직접 나선 구혜원 푸른그룹 회장이다. 이날 개막…
《10월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한동안 언론과의 접촉을 삼간 채 집필 활동을 이어가던 한강이 10일(현지 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시상식을 앞두고 이번 주초 출국한다. 그는 6일 노벨박물관 물품 기증식을 시작으로 기자회견, 강연, 시상식 등 스웨덴 노벨재단이 주최하는 총 7개…
피아노 부문으로 열리는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일 서울교대 종합문화관에서 개막했다. 1∼3일 열리는 1차 예선에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8명이 출연한다. 5∼7일 2차 예선, 9∼10일 준결선, 12∼13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협연하는 결선 경연이 …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CaHA 제제 래디어스, 보툴리눔 A형 제제 제오민 등 프리미엄 제품들로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제11회 CSV·ESG 포터상’ ESG 사회(S) 우수성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