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신 ‘상왕’ 되나… 30대 딸 총리 된 다음날 사면[지금, 이 사람]
“사람들은 패통탄이 무엇을 하든 항상 아버지의 지시에 따를 것으로 본다.” 16일 취임한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38)를 두고 영국 BBC가 사실상 아버지 탁신 친나왓 전 총리(75)의 ‘아바타’나 다름없다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실제 패통탄 총리는 취임 다음 날 비리 혐의 등으로 해…
- 2024-08-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람들은 패통탄이 무엇을 하든 항상 아버지의 지시에 따를 것으로 본다.” 16일 취임한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38)를 두고 영국 BBC가 사실상 아버지 탁신 친나왓 전 총리(75)의 ‘아바타’나 다름없다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실제 패통탄 총리는 취임 다음 날 비리 혐의 등으로 해…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겸 민주당 대선 후보가 그간 공화당이 우세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남부의 4개 경합주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위협하고 있다. 올 11월 대선의 판세를 좌우할 7개 경합주 중 그간 쇠락한 공업지대, 즉 ‘러스트벨트(rust belt)에서는 민주당이…
주한미군 감축 등을 주장해 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재집권 가능성으로 한국에서 자체 핵무장론이 부상하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17일 보도했다. 그동안 한국에선 미국의 비확산 체제에 반하는 자체 핵무기 보유를 금기로 여겨 왔지만 한미 동맹의 가치를 상대적으…
66번째 생일을 맞아 이탈리아 폼페이를 찾은 미국 팝스타 마돈나(사진)가 지역 청소년 연극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마돈나는 16일(현지 시간) 폼페이 유적지가 모여 있는 ‘폼페이 고고학 공원’을 방문해 “지역 청소년 프로젝트 ‘하늘을 나는 꿈(Sogno di…
일본의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제106회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고시엔·甲子園)에서 3연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교토국제고는 17일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한신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고시엔 본선 3차전에서 후쿠오카현 대표 니시닛폰단기대 부속고를 4-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세계적인 명배우로 ‘미남 배우’의 대명사로 꼽혀 온 프랑스 배우 알랭 들롱이 18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8세. 고인은 대표작 ‘태양은 가득히’(1960년)에서 주인공 톰 리플리 역을 맡아 명성을 얻었으며, 1960년대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이날 AFP에 따르면 …
일본 이바라키현 히타치시에서 19일 오전 0시50분쯤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기상청(JMA)이 발표했다. 진앙은 북위 36.70도, 동경 140.60도이며, 진원까지의 깊이는 35㎞다. JMA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위험은 없다고 전했다. NHK에 따르면 …
주한미군 감축 등을 주장해 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재집권 가능성으로 한국에서 자체 핵무장론이 부상하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17일 보도했다. 그동안 한국에선 미국의 비확산 체제에 반하는 자체 핵무기 보유가 금기로 여겨왔지만 한미 동맹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겸 민주당 대선 후보가 그간 공화당이 우세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남부의 4개 경합주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위협하고 있다. 올 11월 대선의 판세를 좌우할 7개 경합주 중 그간 쇠락한 공업지대, 즉 ‘러스트벨트(rust belt)에서는 민주당 …
가자지구 휴전 협상의 향방이 이르면 수일 안에 결정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국 등 협상 중재국들은 협상 타결을 위해 치열한 막판 외교전에 돌입했다. 중재국들의 낙관적인 전망과 달리 당사자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여전히 이견을 보이고 있어 난관이 예상된다.신화…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푸틴에게 최대 위기가 닥쳤다.”미국 싱크탱크 ‘애틀랜틱카운슬’이 이달 6일부터 이어지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본토 기습이 ‘현대판 차르(제정 러시아 황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지도력에 심각한 타격을 가했다고 15일 진단했…
한미일 정상이 캠프데이비드 3국 정상회의 1주년을 맞아 18일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할 것을 다짐하며 공동 비전에 대한 연대를 이어나가겠다. 3국 협력은 오늘날의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하다”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 당사자인 조…
프랑스의 유명배우 알랭 들롱이 88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고 AFP통신이 18일(현지시간) 그의 세 자녀들의 발표를 인용해 전했다. 1935년 태어난 들롱은 1957년 영화 ‘여자가 다가올 때’로 데뷔했다. 뛰어난 외모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른 그는 ‘태양은 가득히’ ‘한밤의…
일본의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제106회 일본 전국 고교야구선수권대회(고시엔·甲子園)에서 3연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교토국제고는 17일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한신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고시엔 본선 3차전에서 후쿠오카현 대표 니시닛폰단기대 부속고를 4-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
2024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영국의 의사이자 조정 선수 이모겐 그랜트가 동료들의 환대 속에 본업에 복귀했다. 그는 금메달을 보고 싶어하는 환자들이 많아 출근할 때 가지고 다닌다고 밝혔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15일(현지시각) 이모젠 그랜트가 올림픽 종료 후 병원에 복귀한 첫…
미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이 17일( 현지시간) 미 북동부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또 자신에 예고했던 경제 정책에 대한 발언 도중에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에 대한 인신공격과 잘못된 허위 주장 사이를 오락 가락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경제 정책에 집중하다가도 조 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주 말까지 고조된 중동 긴장을 막기 위한 가자 지구 휴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각) 액시오스가 보도했다. 액시오스는 미 당국자들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기자들에게 “나는 난관적이다. 아직 끝나…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그간 공화당 우세 지역으로 꼽혔던 이른바 ‘선벨트’(Sun belt) 지역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접전을 벌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가 공동실시해 17일(현지시간)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해리…
중국에서 한 여성 승객이 자신의 명품 가방을 좌석 하단에 내려놓기를 거부해 비행기 이륙이 1시간가량 지연되는 소동이 발생했다. 16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해당 여성 승객은 지난 10일 중국 남서부 충칭 공항을 출발해 북부 허베이성으로 가는 차이나…
뉴질랜드의 한 자선 단체가 취약계층에 배포한 식료품에 다량의 마약 성분 사탕이 포함돼 파문이 일고 있다. 14일(현지시각) BBC, AP통신 등에 따르면 뉴질랜드 식량 지원 단체인 ‘오클랜드 시티 미션’은 전날 지원품을 받은 가족으로부터 사탕 맛이 이상하다는 신고를 받았다. 단체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