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선 쟁점된 증시폭락, “해리스 시장 파괴” vs “트럼프땐 더해”
“유권자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번영과 카멀라 해리스의 2024년 대공황 중에 선택을 해야 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는 5일 소셜미디어에 “트럼프 캐시(cash·현금) 대 카멀라 크래시(crash·시장 붕괴)”라는 표현을 썼다. 미 경기 침체에 따른 우려가 퍼지며 뉴욕…
- 2024-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권자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번영과 카멀라 해리스의 2024년 대공황 중에 선택을 해야 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는 5일 소셜미디어에 “트럼프 캐시(cash·현금) 대 카멀라 크래시(crash·시장 붕괴)”라는 표현을 썼다. 미 경기 침체에 따른 우려가 퍼지며 뉴욕…
반정부 시위 격화에 총리에서 사임한 셰이크 하시나 전 방글라데시 총리(77·사진)가 5일 인도로 피신했다. 국부(國父)의 딸로 한때 방글라데시 민주화의 상징이었던 하시나 전 총리는 이제 독재자란 비판을 받으며 영국 망명을 모색하는 처지에 놓였다. 하시나 전 총리는 1971년 방글라데시…
영국에서 어린이 3명이 숨진 흉기 난동 사건으로 촉발된 극우 폭력 시위가 갈수록 거세지자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특수경찰을 ‘상비군(standing army)’으로 운영해 폭력에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시위 진압에 특수경찰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겠다는 뜻으로 강경 대응을 천명한 것이다…
미국 정부가 SK하이닉스의 인디애나주 반도체 패키징 공장에 최대 4억5000만 달러(약 6200억 원)의 직접 보조금과 5억 달러(약 6900억 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 6일(현지 시간) 미국 상무부는 반도체지원법(칩스법)에 따라 이 같은 내용의 예비거래각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6일(현지시간) 러닝메이트로 팀 월즈 미네소타주지사를 낙점했다. 이에 따라 올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의 대진표는 민주당의 해리스 부통령과 월즈 주지사 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와 J D 밴스 부통령 후보의 대결로 확정됐다.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부통령 후보)로 백인 남성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60)가 낙점됐다.CNN방송은 6일(현지 시간) 4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해리스 부통령이 월즈 주지사를 러닝메이트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월즈 주지사는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
북한은 6일 독일의 유엔군사령부 가입이 한반도의 정세를 악화시킬 것이라면서 독일을 비난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대변인 담화를 통해 “도이췰란드(독일)의 ‘유엔군사령부’ 가입을 조선반도(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고 정세를 격화시키는 행위로 간주하며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안세영(22·삼성생명)이 대한배드민턴협회를 작심 비판한 가운데, 2008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용대가 10년 전 협회의 실수로 도핑 파문에 휩싸였던 일이 재조명되고 있다.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5일 파리올림픽 여자 단식 결승…
‘셔틀콕 황제’ 안세영(22·삼성생명)이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직후 대한배드민턴협회를 작심 비판한 가운데, 혼합 복식에서 은메달을 딴 김원호(25·삼성생명)-정나은(24·화순군청)은 안세영과는 사뭇 다른 입장을 보였다. 김원호는 6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도심의 코리아하…
외교부가 이스라엘과 레바논 접경 지역에 대한 여행 경보를 최고 수준인 4단계 ‘여행금지’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란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한다. 지난달 31일 이란 수도인 테헤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정치국 최고지도자가 암살되고,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해…
중동에서 확전 위기가 고조되면서 정부가 오는 7일 0시를 기해 이스라엘-레바논 접경지역에 여행경보 4단계를 발령한다고 6일 밝혔다. 외교부는 6일 “레바논과 이스라엘에 체류하는 국민은 항공편으로 조속히 출국해달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여행경보는 1단계(여행유의), 2단계(여행자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내가 백악관에 없다는 사실에 화가 나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자신이 가까운 사이라는 것을 또한번 강조했다. 그는 이날 게임 방송 진행자인 아딘 로스와의 인터뷰에서 “난 그와 아주 잘 지냈다”며 이 같이…
영국에서 어린이 3명이 숨진 흉기 난동 사건으로 촉발된 극우 폭력 시위가 갈수록 거세지자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특수경찰을 ‘상비군(standing army)’으로 운영해 폭력에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시위 진압에 특수경찰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겠다는 뜻으로 강경 대응을 천명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매우 똑똑하고 강인하며 절대적인 힘을 지닌 지도자”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각) 유명 게임 스트리머이자 인플루언서인 아딘 로스의 유튜브 생방송에 출연해 “(대통령 재임 당시) 먼저 만나고 싶다는 연락이 …
미국의 한 가정집에서 반려견이 물어뜯던 보조배터리가 폭발해 집 내부가 모두 불에 탔다.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 소방국은 5일(현지시각) 페이스북에 ‘리튬이온 보조배터리 화제 영상’을 소개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 일은 지난 5월 벌어졌다. 지역 내 한 주택에서 화제가 발생해 소방차가 …
미국발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와 엔화 가치의 급격한 상승에 따른 영향으로 역대 최대 낙폭을 기록했던 일본 증시가 하루 만에 급반전하며 사상 최대 상승폭을 보였다. 6일(현지시간) NHK에 따르면 닛케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2%(3,217.04엔) 오른 3…
미국의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며 최근 발생한 글로벌 증시 폭락 현상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분석이 나왔다. 2008년 금융위기가 과잉 대출과 은행의 높은 부채비율 등 시스템적 위기였다면, 이번에는 미국 경제 지표, 인공지능(AI) 관련 기업 실적 부진 …
일본 증시가 하루 만에 10% 급반등하며 롤러코스터 장세를 연출했다.6일 도쿄 증시의 닛케이 225지수는 전일 대비 3217엔(10%) 폭등해 3만 4675엔에 거래를 마쳤다. 역대 최대의 상승폭이다. 전날 기록했던 사상 최대 낙폭(4451엔, 12.4%)에서 급격하게 방향을 틀어 반…
“제 남편 J D(제임스 데이비드)는… 평범한 사람이에요. 멋진 아빠이자 최고의 남편이고요, 제 가장 좋은 친구이기도 해요. 웃기고, 가끔은 바보같기도 하고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삶을 바꿔주고 싶어 하는 좋은 사람입니다. 다들 그걸 알게 되었으면 해요.(5일 폭스뉴스 인터뷰)”최…
외모가 매력적이지 않을수록 장수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립대 연구팀은 매력적인 외모와 장수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다.연구진은 1957년 위스콘신 고등학교를 졸업한 8386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했다. 여성 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