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대통령 “하니예 암살은 큰 실수…그냥 못 넘어가”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신임 대통령이 자국 내 하마스 수장 피살과 관련해 다시금 보복 대응을 공언했다. 이란 국영 프레스TV 등에 따르면 페제시키안 대통령은 4일(현지시각)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을 만나 이스라엘이 하마스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를 암살하는 “큰 실수”를 저…
- 2024-08-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신임 대통령이 자국 내 하마스 수장 피살과 관련해 다시금 보복 대응을 공언했다. 이란 국영 프레스TV 등에 따르면 페제시키안 대통령은 4일(현지시각)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을 만나 이스라엘이 하마스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를 암살하는 “큰 실수”를 저…
북한의 핵실험장 인근에서 살던 주민들이 항문, 발가락, 손이 없는 신생아를 낳는 등 정체불명의 질병이 퍼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국 매체 더선은 최근 2015년 북한에서 탈출한 이영란 씨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그는 탈북하기 전 북한이 2013년 핵실험을 했던 함경북도 풍계리에서…
미국과 아랍 동맹국들이 이란의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을 선언한 후 양측 간 전쟁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요르단의 아이만 사파디 외무장관이 4일(현지시각) 테헤란에서 이란 외무장관 대행과 만났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사파디의 이란 방문은 테헤란에서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 이…
일본에서 연일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도쿄에서만 지난달 123명이 열사병으로 사망했다. 지난 4일 요리우미신문에 따르면 도쿄에서 지난달 열사병 사망자 123명이 확인됐으며, 이 가운데 121명은 실내에서 사망했다. 이 중 79명은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았고, 2…
3일(현지시간) 2024 파리 올림픽 사이클 남자 도로 경기에서 일본 욱일기 응원이 또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파리 몽마르트 언덕 초입에 자리를 잡은 한 일본인이 자국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욱일기 응원을 펼친 것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5일 “지난 도쿄 올림픽 사이클 남자…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각) 당선되면 2주 이내에 중국 자동차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는 등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되살리기 위한 조처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자동차 일…
글로벌 인공지능(AI) 칩 설계 1위 엔비디아의 최신 제품인 ‘블랙웰’의 설계 결함이 발견돼 납품 일정이 차질을 빚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그 경우 엔비디아에 고성능 메모리를 공급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대한 영향도 불가피해 국내 반도체 업계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글로벌 주식 시장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증시에 유입되는 자금도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에서는 미국발 경기 침체 공포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당분간 자금이 더 이탈하며 롤러코스터 장세가 펼쳐질 수 있다는 불안감이 감돌고 있다. 4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이달 1일 기준 투…
워런 버핏 회장(사진)이 이끄는 미국의 투자기업 버크셔해서웨이가 보유 중인 애플 주식을 올해 상반기(1∼6월)에만 절반 가까이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버크셔해서웨이의 현금 보유액은 2769억 달러(약 377조 원)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3일(현지 시간) 버크셔해서웨이가 공…
이스라엘군이 3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자치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을 공습하고,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다음 날 이스라엘 북부에 로켓 공격을 감행하면서 중동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벌어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정치…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사진)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비(非)백인 여성이 대선 후보가 된 것은 미 역사상 처음이다. 또 만약 11월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승리하면 미국의 첫 번째 여성 대통령이 된다. 제이미 해리슨 민주당 전국위원회(DNC) 의장은 당 대선 후보 선출을…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 발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CNN 등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3일(현지 시간) 11월 대선에 자신의 부통령 후보로 나설 6인의 후보에 대한 검증팀의 검증 결과를 보고받았다. 러닝메이트 후보 6인은 조시 셔피로 펜실베이…
2일 전 세계 시장을 충격에 빠뜨린 미국 일자리 보고서와 각종 지표의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미국의 경기 침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주식을 넘어 암호화폐 시장까지 번지면서 4일 비트코인은 두 차례에 걸쳐 6만 달러 선이 붕괴됐다. 외신들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 폭락을 거듭한 대형…
3일 영국 중부 노팅엄에서 벌어진 극우 세력 중심의 반(反)이슬람 시위에서 한 여성이 경찰에게 진압당하고 있다. BBC방송에 따르면 이날 영국 전역에서 반이슬람 시위와 이에 항의하는 반대 시위가 30건 이상 벌어졌으며 90명 이상이 체포됐다. 영국에선 지난달 31일 사우스포트에서 칼부…
베트남 ‘권력 서열 1위’인 공산당 서기장에 또럼 현 국가주석(67·사진)이 선출됐다. 최근 수년간 대규모 반(反)부패 수사를 주도한 럼 주석이 향후 자신과 경쟁할 수 있는 고위 인사들에 대한 반부패 수사를 강화하고, 이로 인해 베트남 정부의 집단지도 체제가 약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
2일 프랑스 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한 대만 여성이 ‘대만’이라고 적힌 응원기를 흔들다가 보안 요원에게 제지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 과정에서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이 응원기를 강제로 빼앗다가 붙잡히기도 했다. 대만 외교부는 “비열하고 폭력적인 행위”라며 비판했다. 로이…
우크라이나군이 크림반도 연안에서 러시아 잠수함을 격침했다고 주장했다. 지상전에서 교착 상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서방이 제공한 미사일과 자체 개발 드론을 이용해 크림반도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3일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전날 크림반도 세바…
이스라엘군이 3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자치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을 공습하고,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다음 날 이스라엘 북부에 로켓 공격을 감행하면서 중동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벌어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정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그 엠호프는 3일 해리스를 만나기 수년 전 첫 번째 결혼 생활 중에 혼외정사를 했다고 인정했다. 엠호프의 이같은 반응은 영국 데일리메일이 엠호프의 외도 사실을 보도한 지 수시간 만에 나왔다. 해리스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간의 대선 경쟁이 점차…
베트남 ‘권력 서열 1위’인 공산당 서기장에 또 럼(67) 현 국가주석이 선출됐다. 최근 수년간 대규모 반(反)부패 수사를 주도한 럼 주석이 향후 자신과 잠재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고위 인사들에 대한 반부패 수사를 강화하고, 이로 인해 베트남 정부의 집단지도체제가 약화될 수 있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