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 한국계 미셸 스틸 3선 무산…수백표차에 고배
한국계 미국인 미셸 스틸(한국명 박은주) 공화당 하원의원의 3선 도전이 27일(현지시각) 무산됐다.스틸 의원은 이날 X(옛 트위터)에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모든 여정이 그렇듯 이번에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끝나는 것이다”며 사실상 패배를 시인했다.LA타임스에 따르면 스틸 의원의…
- 2024-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계 미국인 미셸 스틸(한국명 박은주) 공화당 하원의원의 3선 도전이 27일(현지시각) 무산됐다.스틸 의원은 이날 X(옛 트위터)에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모든 여정이 그렇듯 이번에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끝나는 것이다”며 사실상 패배를 시인했다.LA타임스에 따르면 스틸 의원의…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내년 1월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28일 보도했다.요미우리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의 방한 일정은 일본의 정기국회가 소집되기 전인 1월 초순이 유력하다.국제회의에 맞춘 해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7일(현지시각) 퇴역 장군인 키스 켈로그 전 부통령 국가안보보좌관을 우크라이나·러시아 분쟁 특사로 지명하며 전쟁 종식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대통령 보좌관 겸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 특사로 키스 켈로그 장군을…
호주의 한 요양병원에 치매 증상으로 입원해 있던 95세 할머니에게 테이저건을 쏴 숨지게 한 경찰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영국 BBC 27일 보도에 따르면 크리스티안 화이트 경사(34)는 2023년 5월 17일 이른 새벽 95세 할머니가 요양병원에서 식사용 나이프 2개를 들고 돌아다닌다…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는 이스라엘과 60일 간의 임시 휴전이 시작되자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한 지도자 하산 나스랄라의 공개 장례식을 치를 것으로 전해졌다. AFP통신, 더뉴아랍에 따르면 헤즈볼라 정치위원회 마무드 코마티 부의장은 이날 베이루트 남부 교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스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를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다만 대화 목표와 세부 일정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혀 비핵화보다 긴장 완화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당선인 측…
‘롤러코스터’를 연상시키듯 ‘밀착’과 ‘대립’을 반복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관계 또한 주목받고 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초반까지만 해도 둘의 관계는 우호적이지 않았다. 북한은 트럼프 당선인의 집권 첫해인 2017년 8월 대륙간탄도미사일(I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6일(현지 시간) ‘관세 전쟁’을 총괄할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에 제이미슨 그리어 전 USTR 대표 비서실장을, ‘감세 및 고물가 해결’을 주도할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에 케빈 해셋 전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CEA) 위원장을 각각 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으로부터 25%의 ‘관세 폭탄’을 예고받은 캐나다와 멕시코가 미국에 대해 보복 관세로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촉발할 관세 전쟁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26일(현지 시간)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
이스라엘과 레바논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27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오전 11시)부터 60일간의 휴전에 돌입했다. 헤즈볼라는 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발발하자 하루 뒤 하마스를 지지하며 이스라엘과 교전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최고지도…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27일 ‘60일 휴전’에 돌입했지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휴전 협정은 요원한 상태다. 양측은 지난해 10월 7일부터 계속 전쟁을 치르고 있다. 이 과정에서 5만 명이 넘는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고, 하마스가 통치하는 …
26일 러시아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최대 규모의 무인기(드론) 공격을 우크라이나에 퍼부었다. 이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서부 테르노필, 수도 키이우 등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 곳곳에 공격용 드론 188대를 날렸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테르노필 일부 지역에서는 전기와 …
둥쥔(董軍) 중국 국방부장(장관)이 부패 혐의로 사정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미국 정부의 전현직 관계자들을 인용해 27일 보도했다. 보도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2018년 이후 임명된 중국 국방부장 3명이 모두 부패에 연루돼 물러나거나 조사를 받은 것이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22만 6118대의 차량을 리콜하게 됐다고 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미(美) 도로교통안전국(NHTSA)을 인용해 보도했다.NHTSA는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리콜 조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리콜 대상 차량은 2…
대통령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을 앞두고 최대 교역국을 타깃으로 ‘관세 폭탄’을 예고하자 대책 마련에 나섰다. 대통령실은 27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성태윤 정책실장 주재로 ‘미 신행정부의 통상·관세 정책 관련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개최해 트럼프…
지난해 5월부터 수감 중인 임란 칸 전 파키스탄 총리의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대가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군 부대와 충돌하며 최소 6명이 사망했다. 칸 전 총리가 이끄는 야당은 시위를 중단했다. 26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파키스탄 보안군은 이슬라바마드에 설치된 컨테이너 장벽…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7일 정부가 일본 측이 주최한 ‘사도광산 추도식’에 불참한 것과 관련해 일본 정부 대표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전력 논란이 영향을 준 건 아니라는 입장을 일본 측에 설명했다고 밝혔다.이탈리아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회의 출장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조 …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가 내년 1월 ‘트럼프 2기’ 출범과 맞물려 교체된다. 골드버그 대사가 이임한 뒤엔 조이 사쿠라이 부대사가 대사 업무를 대리할 것으로 전해졌다.외교 소식통은 27일 “골드버그 대사가 35년간의 외교관 생활을 마치고 (내년) 1월 은퇴해 서울을 떠날 예정”이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북-미 정상 간 ‘브로맨스(bromance·남성 간 우정)’ 재개 가능성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전면 중단된 북-미 관계를 복원하기 위해 트럼프 1기 북-미 외…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가 반도체 지원법(칩스법)상 보조금 지급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시사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비상이 걸렸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트럼프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는 내년 1월 20일 전까지 보조금 최종 계약을 맺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