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정상회담에…여 “미래지향적 관계” 야 “기시다 퇴임선물·굴욕외교”
여야는 6일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정상회담을 연 것에 대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국민의힘은 “미래지향적 관계로 나아가는 주춧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반겼고, 더불어민주당은 “기시다 총리에 대한 퇴임 선물이었다”고 비판했다. 곽규택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
- 2024-09-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야는 6일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정상회담을 연 것에 대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국민의힘은 “미래지향적 관계로 나아가는 주춧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반겼고, 더불어민주당은 “기시다 총리에 대한 퇴임 선물이었다”고 비판했다. 곽규택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8월 한 달 동안 3억6100만 달러(4800억원)의 선거자금을 300만 명에 가까운 기부자들로부터 모았다고 6일 선거본부가 발표했다. 이 규모는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이 같은 기간에 모은 것보다 배가 넘는다고 해리스 …
도요타자동차가 2026년 전기차(EV) 세계 생산대수를 당초 판매 계획으로 공표했던 150만대에서 100만대로 생산을 줄인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6일 보도했다. 도요타는 이 같은 감산 방침을 부품업체에도 통보했다. 이같은 전기차 생산 계획은 최근 전기차 시장 둔화를 토대로 …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한국 상공을 비행하던 중 갑자기 크게 흔들려 승무원이 크게 다치는 항공사고가 발생했다.6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과 일본항공은 중국 베이징발 도쿄 하네다행 여객기가 한국 상공을 비행하던 중 흔들려 승무원 1명이 갈비뼈 골절 중상을 입는 사고가 …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양 정상간 12번째 만남이자, 기시다 총리 퇴임 전 마지막 회담이다. 두 정상은 그간 추진해 온 한일 관계 개선 작업을 점검하고 추가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중국 러시아 이란 등을 겨냥해 양자컴퓨터, 최신식 반도체 같은 최첨단 기술의 수출 통제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중국 등에 미국에 준하는 수준의 수출 통제를 이미 하고 있다며 일본 등에는 미 연방정부의 허가가 없어도 미국의 첨단 기술을 수출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연준의 17일~18일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연준의 금리 인하 범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지난달 고용 보고서가 6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 6일 밤 9시 30분) 발표된다. 이 지표는 연준이 오는 FOMC에서 금리를 결정할 때 참고할 마지막 고용보고서다. 이에 …
공화당 대선 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배우자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내달 회고록을 출간한다. 대선을 약 한 달 남긴 시점인데, 좀처럼 공개 행보를 하지 않는 성향인 그가 이례적으로 영상으로 직접 홍보에 나섰다. 멜라니아는 5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 자신의 회고록 출간…
중국의 내수부진이 심화하는 가운데 루이비통모에하네시(LVMH)의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가 상하이 매장의 규모를 절반으로 축소한다. 5일(현지시각) 일부 외신에 따르면 티파니는 1115m 규모 상하이 플래그십 매장의 규모를 절반으로 축소할 예정이다. 티파니는 2019년 말 성대…
미국 정부가 양자컴퓨터와 차세대 반도체 등 최첨단 기술에 대해 국가 안보를 이유로 새로운 수출 통제에 나선 것과 관련, 6일 우리 정부는 “우리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산업통상자원부는 미국 상무부 산업안보국이 5일 오전 10시쯤(현지시간) 양자컴퓨터…
중국이 특별한 예외 경우를 제외하고 더는 자국 아동을 해외로 입양보내지 않기로 했다. 5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마오닝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이 지난 8월28일부터 해외입양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를 확인해 달라‘는 외신 기자의 요구에 “중국은 최근 해외입양 정…
카멀라 해리스 미 민주당 대선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5일(현지시간) ‘에너지 정책’을 놓고 맞붙었다. 이민, 낙태, 세금, 총기규제에 이어 에너지 분야가 양 당의 첨예한 입장 차를 드러내는 영역으로 떠오른 것. 두 후보는 오는 10일 열리는 첫 TV토론회를 앞두고 이번 주…
텔레그램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파벨 두로프(40·사진)가 지난달 말 프랑스에서 체포돼 예비 기소된 후 발표한 첫 입장문에서 텔레그램 앱 자체도 아닌 개인 CEO를 기소하기로 한 프랑스의 조치는 부당하다며 반발했다.로이터통신은 6일(현지 시간) 두로프 CEO가 기소 후 …
미국 조지아주의 고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사망한 가운데 총격범 콜트 그레이(14)의 아버지가 사건과 관련해 긴급 체포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 NBC뉴스 등이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총격범의 아버지 콜린 그레이(54)는 이날 비자발적 과실치사…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선될 경우 차기 행정부에서 일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시사했다. 5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아이티 포르토프랭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요청이 있다면 해리스 행정부에서 일할 의향이 있냐는 …
일본제철의 미국 대형 철강 업체인 US스틸 인수 계획을 미 정부가 저지하는 방향이 된 가운데 일본제철은 계속 인수를 추진하는 방향이지만 매각 중단 명령이 나오면 전략의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6일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현지 언론들은 조 바이든 대통령…
‘흙수저’ 출신의 안젤라 레이너 영국 부총리가 스페인 휴양지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춤추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자 그는 “나는 내 일에 진지하다”고 반박했다.5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레이너 부총리가 스페인 휴양지 이비자의 한 나이트클럽 무대에 올라 DJ 옆에서 노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6일(현지시각) 독일 미군기지를 방문해 무기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외신들이 5일 보도했다. 도이체벨레(DW)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독일 서부 람슈타인 미 공군기지에서 열리는 우크라이나 방위연락그룹(UDCG) 24차 회의에 참석한다.…
우크라이나는 5일(현지시각) 장관급 8명을 교체하는 대규모 개각을 단행했다. 키이우인디펜던트, 가디언 등에 따르면 베르호우나 라다(우크라 의회)는 이날 장관급 8명에 대한 임명안을 승인했다. 드미트로 쿨레바 외무부 장관 후임으로 안드리 시비하 외무차관이 임명됐다. 시비하 신임 외무…
미국 대선 10번 중 9번의 결과를 맞춘 족집게 정치 역사학자가 올해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다. 대선 예측 전문가인 앨런 릭트먼 아메리칸대 교수는 5일(현지시각) 공개된 뉴욕타임스(NYT) 영상에서 해리스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