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 제주 숙소 1100만원 결제한 中관광객…‘원화-위안화’ 착각
중국의 한 관광객이 1박에 5만 원짜리 숙소를 예약하면서 1180만 원을 결제했다. 중국 위안화와 한국 원화를 착각해 벌어진 일이다. 지난 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동부 장쑤성에 사는 샤오 씨는 지난달 13일 친구와 함께 제주도를 찾았다.그는 에어비앤비(A…
- 2024-1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한 관광객이 1박에 5만 원짜리 숙소를 예약하면서 1180만 원을 결제했다. 중국 위안화와 한국 원화를 착각해 벌어진 일이다. 지난 2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동부 장쑤성에 사는 샤오 씨는 지난달 13일 친구와 함께 제주도를 찾았다.그는 에어비앤비(A…
침착한 대응으로 손님으로 탑승한 살인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중국의 한 택시 기사가 화제다. 22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출신의 택시 기사 인씨는 지난 14일 20대 남성 A씨를 손님으로 태웠다. A씨가 1100…
야근 한 다음 날 사무실에서 낮잠을 잤다는 이유로 해고된 남성이 회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승소, 한화로 약 6800만 원의 배상금을 받게 됐다.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동부 장쑤성 타이싱의 한 화학 회사에서 부서장으로 일하던 A 씨가 올해 초 낮잠…
러시아 군복을 입은 북한의 기술 고문단(technical advisers)이 우크라이나 남동부 항구도시인 마리우폴에 나타났다고 CNN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CNN은 이날 우크라이나 보안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이들의 방문 목적은 아직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마리우폴에 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2일(현지시간) 알렉스 웡 쿠팡 공공관계 총괄 임원(44)을 백악관 국가안보 부보좌관으로 지명했다. 웡 지명자는 트럼프 당선인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가진 두 차례 북미 정상회담에 핵심 역할을 담당한 북핵통이다.트럼프 당선인은 “알렉스는 첫 재…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국가부채 디폴트를 낸 나라. 선진국에서 한순간에 ‘망한 나라’로 전락해 조롱받던 나라. 어디인지 아시겠죠. 바로 그리스입니다.그리스 경제가 10여 년 만에 되살아났다는 얘기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그리스는 유로 경제의 최고 모범생으로 칭찬받죠. 그럼 그리스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2일(현지시간) 2기 행정부 경제정책을 이끌 재무장관 후보자로 헤지펀드 ‘키스퀘어 그룹’ 창업자 스콧 베센트(62)를 지명했다.트럼프 당선인은 성명에서 “스콧은 오랫동안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의 강력한 옹호자였다”며 “그는 미국 …
“수사 결과 KAI에 파견된 인도네시아 연구원이 불법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나면 당연히 사법 처리를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측이 이번 사안을 처리하는 방법을 지켜보면 상수(上手)는 아니다. 좀 더 매끄럽게 대처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좀 더 매끄럽게 대처할 필요”인도네시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와 우크라이나가 오는 26일(현지시각) 러시아의 신형 극초음속탄도미사일 공격 문제를 논의하는 비상 회의를 개최한다. 도날드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결정적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매우 극적 차원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의회는 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서방에 승기를 잡은 것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진격하고 있고 도널드 트럼프가 미 대통령에 재당선했으며 유럽 전역에 전쟁 피로감이 커지고 북한군이 참전했다.…
“우리가 이제는 어느정도 강인해졌음에도 여전히 저를 밤에 잠못들게하는 것 중 하나는 북한과 러시아간 관계입니다. 이런 궤적을 바꾸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었을까하고 종종 스스로 궁금해합니다.”조 바이든 행정부 백악관 당국자가 지난 4년간 정책 가운데 북한과 러시아간 협력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법무장관으로 지명했던 맷 게이츠 전 공화당 하원의원이 21일(현지 시간) 지명 8일 만에 자진 사퇴했다. 게이츠 전 의원은 미성년자 성매수 의혹 등이 거세지자 트럼프 2기 인선 후보 중 처음으로 낙마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팸 본디 전 플로리다주…
일본 정부가 일제강점기 사도광산에 끌려가 강제노역을 한 피해자들을 기리는 추도식에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한 인사를 정부 대표로 보내기로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우리 외교부는 이런 신사 참배 이력을 사전 파악조차 못 해 ‘외교 실패’란 지적이 나왔다. 참배 이력 논란이 …
비트코인 가격이 22일 사상 처음으로 9만9000달러를 넘어서며 10만 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가상화폐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추진해 온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사진)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는 1월 사퇴하겠다고 발표하자 가파른 상승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사상 최초로 백악관 내에 ‘가상화폐 정책 전담 부서’를 만들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부서 수장 자리를 두고 물밑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현재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크리스토퍼 장칼로 전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65·사진)은 연방정…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 중남부 드니프로 지역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1기에 핵탄두 여러 개를 장착할 수 있는 ‘다탄두 각개 목표 재돌입체(MIRV)’ 탄도미사일로, 군사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 시간) 영국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 스톰섀도로 러시아 쿠르스크주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북한군 고위 장성 1명이 다쳤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지난달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1만여 명은 현재 격전지인 쿠르스크주에 집결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
8일부터 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중국이 무비자 입국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리기로 했다. 중국은 또 ‘일방적 무비자’ 대상 국가에 일본도 추가했다. 중국 외교부는 22일 정례 브리핑에서 “무비자로 중국에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15일에서 30일로 늘린다”며 “무비…
유럽 최대 배터리 제조사 노스볼트가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저조한 수율(정상품 비율) 등 문제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파산 신청 결정을 내렸다. 블룸버그 등 외신은 노스볼트가 미 텍사스 남부 파산법원에 미국 연방파산법 11조(챕터11) 파산보호를 신청했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22일 사상 처음으로 9만9000달러를 넘어서며 10만 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가상화폐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추진해 온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는 1월 사퇴하겠다고 발표하자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