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3분기 판매량 6.4% 늘어… 주가는 3.49% 하락
테슬라는 2일(현지 시간) 3분기(7∼9월) 차량 인도(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늘어난 46만2890대라고 밝혔다. 테슬라의 분기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보다 좋아진 건 올해 들어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정부가 중고차를 전기차로 전환할 때 고객에게 지원하는 보조금 혜택을…
- 2024-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테슬라는 2일(현지 시간) 3분기(7∼9월) 차량 인도(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늘어난 46만2890대라고 밝혔다. 테슬라의 분기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보다 좋아진 건 올해 들어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정부가 중고차를 전기차로 전환할 때 고객에게 지원하는 보조금 혜택을…
중국 스타트업이 차세대 메모리 기술로 꼽히는 스토리지클래스메모리(SCM)를 적용한 최대 용량의 제품을 출시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일 보도했다. 미국이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제재를 이어가고 있지만, 중국이 기술 혁신을 통해서 ‘반도체 자립’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분…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자국 기준금리에 대해 “금리를 올릴 환경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금리 인상에 부정적인 뜻을 내비치자 이날 엔-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7% 상승한(엔화 가치 하락) 달러당 146.56엔에 거래됐다. 장 중 한때 147엔까지 오르기도 했다. 3일 일…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도심을 공습하면서 ‘악마의 무기’ 불리는 백린탄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레바논 국영 NNA 통신은 이스라엘이 베이루트 중심부의 바슈라 지역을 공격하면서 백린탄을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NNA통신이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않았지만, 현지 주민은 …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의 이란 내 활동을 파악하는 임무를 담당하는 이란 정보 요원 20명이 실은 이스라엘 첩자였다.”이란 내 대표적인 반(反)이스라엘 강경파로 꼽히는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전 대통령은 CNN 튀르키예어 방송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어 “이들이 이스라엘…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의 요충지로 꼽히는 도네츠크주의 탄광 도시 부흘레다르를 점령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일 보도했다. 이 곳은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뒤 집중적인 공격을 받아왔고 약 2년 8개월 동안 버텼지만 결국 무너졌다. 러시아군의 전력 우세를 보여주는 …
“련락 후 콤퓨터 리력을 지우라(연락 후 컴퓨터 이력을 지워라.)”미국 중앙정보국(CIA)이 북한 정보원을 포섭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CIA와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북한어로 안내해 화제다. 2일(현지 시간) CIA는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
지난달 24일 중국 정부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이 나온 뒤 중국 증시가 급등하면서 억만장자들의 재산이 170조 원 넘게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개인 투자자들도 수년 만에 찾아온 증시 랠리에 올라타기 위해 앞다퉈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등 투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2일 블…
5박 6일 일정으로 동남아 순방에 나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신임 일본 총리와 첫 정상회담을 할 것으로 보인다. 10일 라오스에서 열리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첫 대면이 이뤄지는 것이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3일 기자들과 …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취임 직후 일본 주요 언론들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50% 전후의 지지율을 얻었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전 총리의 퇴임 직전 지지율보다 2배가량으로 높았지만, 2000년대 취임한 일본 총리 중엔 가장 낮은 수준이다.일본에선 이시바 총리의 첫 내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잭 스미스 미 연방 특별검사가 2일 수사 내용을 담은 서류들을 법원에서 제출했다. 165쪽 분량인 서류엔 트럼프 후보가 당시 대선에서 패배한 결과를 엎으려고 시도한 세부 …
정신철 중국사회과학원 교수는 10년 넘게 ‘이중 생활’을 해왔다. 평일에는 중국 정부 소속 최대 싱크탱크의 민족학 교수, 주말에는 ‘정음우리말학교’ 설립자이자 교장이다. 이런 ‘양면적인 삶’은 타고났다고 해야 할까. 중국 지린성 출신인 그는 중국의 55개 소수민족 가운데 하나인 조선족…
대만이 상륙 초읽기 상태인 제18호 태풍 ‘끄라톤’ 북상으로 인해 2명이 사망하고 100명 넘게 부상하는 등 큰 피해를 봤다.AP에 따르면 대만 비상대응국은 3일(현지시각) 끄라톤으로 북상 중 남동부 지역에서 운전 중 낙석 등으로 인해 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부상자는 100명을 넘어…
지난 1일 새로 출범한 이시바 시게루 정권의 지지율이 50%를 넘겼으나 아베, 기시다 등 다른 정권들과 비교하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요미우리신문은 이시바 내각 출범에 따른 긴급 전국 여론조사를 지난 1~2일 18세 이상의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이시바 내각의 지지율은 51%…
할리우드 여배우 마가렛 퀄리가 패션쇼에 참석한 블랙핑크 제니에게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1일(현지시간) 제니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의 패션쇼에 공식 앰버서더로 참석했다. 이날 제니는 하늘색 니트와 쇼트 팬츠를 입고 등장했고, 특히 금발 헤어스타일까지 선…
한미 해군은 2일부터 이틀간 포항 인근 해상에서 연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연합해상훈련은 한미동맹의 굳건함과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공동으로 대응하겠다는 한미 해군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연합작전 수행능력과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대한민국은 대형수송함…
러시아가 한반도 비핵화가 불가능하다는 주장을 펼치면서 한국·미국·일본 사이 동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처럼 운영되고 있다고 비판했다.러시아 외무부는 2일(현지시각) 성명을 내어 “한미 군사동맹이 한국 정부가 표방하는 핵 수준으로 성장한 이상 비핵화를 말할 수는 없다”고 발표…
한국은 개천절을 맞이한 2일(현지시각) 밤, 75년전 미국과 유럽 동맹이 출범한 역사적 공간에서 한국의 국경절 행사가 개최됐다.주미대사관은 이날 미국 워싱턴DC의 앤드루 W. 멜론 오디토리움에서 세계 각국 인사들과 한국계 미국인, 재외국민 등을 대상으로 한 올해 국경절 행사를 진행했다…
이스라엘군은 2일(현지시간) 레바논 남부에 진격해 친이란 시아파 민병대 헤즈볼라와 교전하면서 지금까지 8명의 전사자가 생겼다고 발표했다.AP와 신화 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당국은 이날 레바논 남부에서 벌어진 2차례 전투에서 모두 8명이 숨졌다고 밝혔다.건물에서 헤즈볼라와 대치하는…
러시아는 2일(현지시각) 미국이 주도하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의 확대를 비난하면서 미국과 핵협상을 가질 가능성을 일축했다.타스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미국의 나토 확장에 대한 자세를 거론하며 미국과 핵대화를 행할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