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안 전문 공개…“레바논 무장 단체 해제”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 간 휴전안 전문이 공개됐다.27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휴전안은 총 13개 조항으로 구성됐다.미국의 이스라엘 안보에 대한 약속이 명시된 ‘부대의견’ 서한도 별도 첨부됐다.다음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휴전안 전문.적대…
- 2024-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 간 휴전안 전문이 공개됐다.27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휴전안은 총 13개 조항으로 구성됐다.미국의 이스라엘 안보에 대한 약속이 명시된 ‘부대의견’ 서한도 별도 첨부됐다.다음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휴전안 전문.적대…
중국의 한 장례식장에서 조리용 냄비를 유골함으로 제공해 논란이 일고 있다.27일(현지 시각) 후난일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광둥성에 사는 천 씨는 지난 6월 사산된 아이 장례를 치렀다. 태아를 화장하는 동안 천 씨는 필요한 장례용품을 가지러 갔고, 유골함을 직접 골라야 했다.…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였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이달 5일 치러진 대선에서 패배한 뒤 3주 만인 26일(현지 시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약 9분 동안 진행한 화상 연설에서 해리스 부통령은 “우리가 해낸 일은 전례가 없는 것이었다”며 지지자들에게 사의를 표했다. 그러나 선거 …
한국은행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5년 만에 두차례 연속 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트럼프발 신(新) 3고(고금리·고환율·고물가)로 인해 내년 경제 성장률이 1%대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서둘러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28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회…
미중간 수감자 맞교환이 성사된 이후 미국 국무부가 중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한단계 완화했다. 27일(현지시각) 미 국무부는 중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3단계인 ‘여행 재고’에서 이 보다 완화한 2단계인 ‘강화된 주의’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자국민에 권고하는 국가별 여행 경…
호주의 한 요양병원에서 치매 증상이 있는 95세 할머니에게 테이저건을 쏴 숨지게 한 경찰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28일(현지 시각) BBC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2023년 5월 17일 새벽, 크리스티안 화이트 경사(34)는 한 할머니가 식사용 나이프 2개를 들고 돌아다닌다는 신고를 받…
기후변화 전문가들이 중국의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이 정점에 도달했거나 늦어도 내년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 최대 CO2 배출국인 중국의 이같은 상황은 기후변화 대응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 것이자 녹색 경제 전환에 낙관론을 높이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 “석탄 소비…
다가오는 트럼프 2기 백악관의 기자단 구성에 일대 변화가 예상된다. 정통 언론의 입지가 줄어들고 인플루언서 등 비전통적 매체가 그 자리를 채울 가능성이 있다.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27일(현지시각) 팟캐스트 인…
외교부는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내년 1월 한국을 방한한다는 일본 매체의 보도와 관련해 28일 “정해진 바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외교부는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다만 “양 정상은 그간 셔틀외교의 지속 추진에 합의한 바 있다”라고 전해 양자 정…
중국에서 한 여성이 반점과 모반을 제거하기 위해 레이저 치료를 받다가 사망했다.25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톈진에 거주하는 여성 A씨(27)는 신경섬유종증으로 인한 밀크반점을 제거하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이미 9번의 레이저 시술을 받은 A씨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8일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3.25%에서 3.0%로 0.25%포인트 인하했다. 지난달 11일 기준금리를 3.50%에서 3.25%로 0.25%포인트 낮추며 3년 2개월 만에 피벗(통화정책 전환)을 단행한 데 이어 또 기준금리를 인하한 것이다. 또…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팝스타’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 스위프트와 관련 “2010년대 초 컨트리 음악에서 팝 음악으로 넘어온 테일러 스위프트는 형태나 규모 면에서 전에 본 적이 없는 성공을 …
태평양의 필리핀 루손 섬에서 27일 (21시 58분 46초 GMT)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독일 지구과학 연구센터(GFZ)가 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192.2km이며 위치는 북위 15.49도 동경 120.87도로 잠정 측정되었다. 한 편 필리핀의 마라와 북부 1km 지점에…
러시아는 자국 본토 타격에 우크라이나가 사용한 미국제 에이태큼스(ATACMS·육군전술유도탄체계)가 1990년대 제조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스푸트니크는 27일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한 미사일 파편을 근거로 1990년대 처음 생산된 미사일이 두 차례 이상 개조돼 현역으로 사용됐다고 평…
한국계 미국인 미셸 스틸(한국명 박은주) 공화당 하원의원의 3선 도전이 27일(현지시각) 무산됐다.스틸 의원은 이날 X(옛 트위터)에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모든 여정이 그렇듯 이번에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끝나는 것이다”며 사실상 패배를 시인했다.LA타임스에 따르면 스틸 의원의…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내년 1월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28일 보도했다.요미우리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의 방한 일정은 일본의 정기국회가 소집되기 전인 1월 초순이 유력하다.국제회의에 맞춘 해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7일(현지시각) 퇴역 장군인 키스 켈로그 전 부통령 국가안보보좌관을 우크라이나·러시아 분쟁 특사로 지명하며 전쟁 종식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대통령 보좌관 겸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 특사로 키스 켈로그 장군을…
호주의 한 요양병원에 치매 증상으로 입원해 있던 95세 할머니에게 테이저건을 쏴 숨지게 한 경찰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영국 BBC 27일 보도에 따르면 크리스티안 화이트 경사(34)는 2023년 5월 17일 이른 새벽 95세 할머니가 요양병원에서 식사용 나이프 2개를 들고 돌아다닌다…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는 이스라엘과 60일 간의 임시 휴전이 시작되자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한 지도자 하산 나스랄라의 공개 장례식을 치를 것으로 전해졌다. AFP통신, 더뉴아랍에 따르면 헤즈볼라 정치위원회 마무드 코마티 부의장은 이날 베이루트 남부 교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스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를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다만 대화 목표와 세부 일정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혀 비핵화보다 긴장 완화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당선인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