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이드 신문과 전면전’ 英해리 왕자 법정 선다
‘타블로이드 신문과의 전면전’을 선언한 해리 영국 왕자(39·사진)가 자신에 관한 정보를 불법 수집했다는 혐의로 고소한 영국 미디어기업 ‘미러그룹뉴스페이퍼(MGN)’의 재판에서 직접 증언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그가 6일 법정에 나타날 것이며 왕실 고…
- 2023-06-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타블로이드 신문과의 전면전’을 선언한 해리 영국 왕자(39·사진)가 자신에 관한 정보를 불법 수집했다는 혐의로 고소한 영국 미디어기업 ‘미러그룹뉴스페이퍼(MGN)’의 재판에서 직접 증언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그가 6일 법정에 나타날 것이며 왕실 고…
장을 보러 갔다가 갑자기 쓰러져 뇌사 상태에 빠졌던 장영만 씨(75·사진)가 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16일 인하대병원에서 장 씨가 뇌사 장기 기증으로 좌우 안구와 신장, 간장을 기증하고 세상을 떠났다고 5일 밝혔다. 장 씨는…
본보 김소영 기자(사진)가 5일 보건복지부 비만예방 유공자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기자는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사를 지속적으로 보도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회장(사진)이 5년 만에 한국을 찾아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금융지주 회장 등을 만났다. 다이먼 회장은 5일 오전 전용기를 타고 일본 도쿄를 출발해 낮 12시 50분 김포공항을 통해 한국에 도착했다. 그는 곧바로 서울 종로구 …
동아꿈나무재단은 김윤철 서울 관악구 원로회 회장과 김대기 고려대 경영대 교수가 불우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 회장은 지금까지 272회에 걸쳐 총 5억3230만 원을 기탁했으며 김 교수는 104회, 총 1억400만 원을 재단에…
문화재청이 45년 넘게 가야금, 거문고 등 한국 전통 현악기를 제작해 온 고수환(73), 조준석(61), 표태선 씨(62)를 국가무형문화재 ‘악기장(樂器匠)’ 현악기 부문 보유자로 5일 인정 예고했다. 고 씨는 국가무형문화재 악기장 보유자였던 고 이영수 씨로부터 제작 기법을 전수받…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원회장을 맡았던 이기명 노무현재단 고문(사진)이 5일 오전 10시 33분경 서울 강서구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86세. 서울 종로에서 태어난 고인은 동국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61년 KBS PD로 입사했다. 1962년 문화공보부 현상모집에 연속방송극…
제주도와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15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이 열립니다. 전 세계 외국인과 한국인이 함께 어울리는 국제사진공모전으로, 제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제는 제주도의 자연경관과 문화, 사람, 옛 모습 등 제주와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세계…
◇최길재 전 충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별세·박상록 씨 남편상·재구 충남 예산군수 현구 씨엘미디어 대표 은구 한서대 인재개발 담당 부친상=4일 충남 예산중앙장례식장, 발인 6일 오전 8시 30분 041-331-4448
“미주 한인 이민 120주년인 데다 동포들의 숙원이던 재외동포청 신설까지 이뤄진 올해를 기념하기 위해 120년 전 그때처럼 태평양 횡단을 시도했습니다.” 4일 오전 인천 중구 왕산마리나. 올 3월 4일 요트를 타고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출발해 태평양을 건너온 남진우 미주한인요트클…
빌리 그레이엄(그래함) 목사(1918∼2018)의 대규모 한국 전도대회를 기념해 3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에서 아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사마리안퍼스 대표)가 설교하고 있다. 약 7만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그래함 목사는…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이 5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린다. 올해 세계 환경의 날(5일) 주제는 ‘플라스틱 오염 퇴치’다. 플라스틱 오염이 생태계와 인류 건강에 위협이 되고 있어 이를 줄이기 위한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리기 위해서다. 유엔…
성전환 수술을 받고 도민체육대회 여성 사이클 종목에 출전한 나화린 씨(37·사진)가 2관왕에 올랐다. 이에 따라 나 씨는 강원도 대표로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나 씨는 4일 강원 양양군에서 열린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사이클 여자 일반1부 스크래치 종목(특정 거리를 주…
1998년 당시 김대중 대통령과 오부치 게이조(小淵惠三) 일본 총리가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합의한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 25주년을 맞아 양국 정치인과 학자들이 3일 일본 도쿄에서 더 나은 한일 관계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와세다대 일미연구소, 한일의원연맹, 세종연구소 일본연…
동아비즈니스리뷰(DBR)가 챗GPT 마케팅 실전 활용법을 다루는 ‘챗GPT 마케팅 실전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챗GPT를 대표 주자로 하는 생성형 AI가 광고도 만들어주는 시대입니다. 이제 마케터들에게 생성형 AI는 엑셀처럼 필수 활용 툴입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마케터들이 반드시 알…
국가보훈처가 5일로 예정된 국가보훈부 출범과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군 전사자 기억 캠페인 ‘끝까지 찾아야 할 121879 태극기’를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보훈처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아직 가족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6·25전쟁 참전 국군 전사자 12만1879명을 상징하는 …
미국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으로 4월 재선 도전을 선언한 조 바이든 대통령(81)이 공개석상에서 또 넘어졌다. 백악관 측은 즉각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지만 그의 ‘건강 이상설’을 둘러싼 논란 또한 가라앉지 않고 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서…
미국 사우스웨스턴내셔널뱅크(SWNB) 은행장인 조앤 김 씨(69·사진)가 2일 모교인 고려대에 1억5000만 원을 기부했다. 영어영문학과 73학번인 김 씨는 이날 오전 11시 고려대 본관에서 열린 기부식에서 인문관 건립기금 및 영어영문학과 장학기금으로 1억5000만 원을 내놨다. 김 …
요르단 왕위 계승자인 알 후세인 빈 압둘라 왕세자(오른쪽)가 1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유력 가문 출신인 라즈와 알사이프와 결혼한 후 수도 암만 시내를 무개차로 행진하고 있다. 이날 예식에는 영국 윌리엄 왕세자와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