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동 기상청장, WMO 집행이사 당선
유희동 기상청장(사진)이 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기상기구(WMO) 총회에서 집행이사에 당선됐다고 기상청이 2일 밝혔다.
- 2023-06-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희동 기상청장(사진)이 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기상기구(WMO) 총회에서 집행이사에 당선됐다고 기상청이 2일 밝혔다.
한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유럽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꼽히는 런던 내셔널갤러리의 명화들이 한국을 찾아옵니다.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일부터 열리는 이번 전시는 내셔널갤러리의 두 번째 해외 전시로, 세계적 거장의 명작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전입니다…
◇박종규 씨 별세·건후 NH투자증권 클라이언트솔루션본부 대표 부친상=5월 31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3일 오전 6시 50분 02-2258-5940 ◇우기하 걸프코리아 대표 별세·김문영 씨 남편상·주연 에이캐피탈 차장 주경 씨 부친상=5월 31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일 오전 10시…
◇방송통신위원회 △사무처장 조성은 △한국교원대 사무국장 장봉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전보〉 △경제금융·도시연구실장 나경연
호암재단이 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제33회 삼성호암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회장 취임 후 맞이한 첫 호암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와 가족을 격려했다. 올해 호암상은 △과학상 물리·수학 부문 임지순 포스텍 석학교수(72) △과학상 화학·생명과학 부문 최경신 …
영국 록밴드 퀸의 대표곡 ‘보헤미안 랩소디’의 제목이 ‘몽골리안 랩소디’로 붙여질 뻔한 정황이 뒤늦게 밝혀져 화제다.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가 쓴 이 노래의 가사 초고에서 이 사실이 확인됐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그간 머큐리의 친구이자 상속…
제6대 한국고전번역원장으로 김언종 고려대 한문학과 명예교수(71·사진)가 1일 취임했다. 임기는 3년. 김 신임 원장은 경희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대만국립사범대에서 중국 문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고전번역학회장, 한국실학회장을 지냈다.
성전환 수술을 받고 여성이 된 사이클 선수가 도민체육대회에 출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출전이 이뤄지면 성전환자(트랜스젠더)가 국내 주요 대회에 출전한 첫 사례가 된다. 3일 강원도체육회 등에 따르면 강원 철원군에서 아스파라거스 농장을 운영 중인 나화린 씨(37·사진)는 3일부터 양양…
“마스크를 써야 했을 땐 헬스장 트레이너 입 모양이 안 보여서 대충 알아듣는 척할 수밖에 없었어요. 이젠 정확하게 이해하고 동작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앞둔 지난달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헬스장. 김태훈 씨(20) 등 청각장애인 실내운동 모임 소속…
‘임형주와 함께 하는 몽골 노밍요스 중등학교 건립 후원 자선음악회’가 지난 5월2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를 비롯해 소프라노 박성희, 플루트 이소영, 오보에 이명진, 하프 박라나, 이은경과 K요들친구들, 피아노 오순영이 출연했다. 이…
“고등학교 화학 시간에 선생님이 ‘그럼 이건 왜 그럴까?’ 하고 물으시곤 했는데 나는 답을 알 것 같았어요. 그럼 그때부터 가슴이 막 두근두근했죠.” 올해 삼성호암상 과학상 화학·생명과학 부문 수상자인 최경신 미국 위스콘신대 교수(54·사진)를 3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만났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본명 김남준·사진)이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홍보대사를 맡는다고 빅히트뮤직이 31일 밝혔다. RM은 1일부터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유해 발굴 사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예정이다. 유해발굴감식단은 6·25전쟁 당시 수습되지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기관에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경기 안성시보건소는 금연클리닉 등록자가 지정된 동네 가게를 이용하면 10∼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 지정할…
효성이 장애인들의 치아 건강을 돕는 ‘효성과 함께하는 미소 찾아드림’ 사업에 2000만 원을 후원했다고 31일 밝혔다. 후원금은 ‘찾아가는 이동 치과 진료’ 등 장애인들의 치과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다. 효성은 2017년부터 이동식 치과 치료 사업을 지원하며 장애인들의 치과 접근성을 높…
“6·25전쟁 때 튀르키예군은 잠시 전투만 하고 떠난 것이 아니라, 한국인과 진심으로 어우러져 살았다고 생각한다.”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25일 서울 중구 장충동 주한 튀르키예대사관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한 살리흐 무라트 타메르 대사는 많은 참전국들 중 유일하게 튀르키예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