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시 “여성들, 주먹 날리는 걸 두려워 말라”
여성 최초로 미국 권력 서열 3위 하원의장을 두 차례 지낸 낸시 펠로시 하원의원(83·캘리포니아·민주)이 “성공하고 싶은 여성은 주먹 날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전 미 대통령이 민주주의에서 시민의 역할을 강조하며 “관중석에 앉아 비평을 늘어놓는 사람은…
- 2023-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성 최초로 미국 권력 서열 3위 하원의장을 두 차례 지낸 낸시 펠로시 하원의원(83·캘리포니아·민주)이 “성공하고 싶은 여성은 주먹 날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전 미 대통령이 민주주의에서 시민의 역할을 강조하며 “관중석에 앉아 비평을 늘어놓는 사람은…
“양자 분야에서 한국의 연구는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삼성이나 LG와 같이 양자 연구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대기업도 있습니다.” 20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만난 피터 나이트 영국 임피리얼칼리지런던(ICL) 명예교수는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양자 연구의 현주소를 이같이…
올해 한미동맹과 정전 70주년을 맞아 한국과 미국 전역에서 양국 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기념사업이 연중 개최된다. 범부처 차원에서 추진 중인 동맹 70주년 기념사업은 약 150건으로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정부는 밝혔다. 국가보훈처는 정전협정 70주년인 7월 27일 부산 해운대구 영…
미디어렙A는 22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임기가 만료된 강남훈 대표이사와 김승환 이사, 민경렬 사외이사, 한미정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국내 중국학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서진영 고려대 명예교수(사진)가 22일 별세했다. 향년 81세. 1942년 서울에서 태어난 고인은 1964년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미국 워싱턴주립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인은 1980년대부터 고려대…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70·사진)이 부친인 고(故) 신용호 창립자에 이어 ‘세계 보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22일 교보생명은 세계보험협회(IIS)가 신창재 의장을 ‘2023 보험 명예의 전당 월계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996년 명예의 전당에 …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이 준비한 3월 온라인 건강강좌 영상이 23일(목) 업로드되었습니다. 산부인과 김주현 교수가 자궁근종의 최신 치료, 김소연 교수가 자궁근종과 고위험 임신에 대해 일반인의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줍니다. 건강강좌 영상은 매월 1회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 공식 홈…
KDB산업은행은 22일 수석부행장 겸 전무이사에 김복규 전 정책기획부문장(사진)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김 신임 전무이사는 1989년 입행해 전략·기획, 조직관리,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의 업무 경험을 쌓아왔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실내악단 ‘콘체르토 말라가’가 4월 7일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내한 연주회를 갖습니다.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페페 로메로 등과 협연하며 유럽과 미국에서 1000회 이상 연주를 펼친 ‘콘체르토 말라가’는 이번 공연에서 호아킨 투리나 ‘투우사…
◇서울대 총동창회(회장 김종섭)는 제25회 관악대상 수상자로 이재원 원앤씨 회장, 이부섭 동진쎄미켐 대표이사 회장, 조경일 하나제약 명예회장, 하기환 한남체인 회장 등 4명을 선정했다. 시상은 24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볼룸에서 열리는 정기총회에서 진행한다.
◇김병교 씨 별세·이창희 다올자산운용 대표이사 영옥 영남 희정 씨 승아 세성인터텍스 상무이사 모친상·양복수 씨 김승현 미국 로체스터대 교수 나중덕 대구한의대 교수 김태옥 씨 장모상·서효경 씨 시모상=2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3일 오전 4시 40분 02-3010-2000 ◇류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보〉 ▽국장급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 오대현 ◇산업통상자원부 〈승진〉 △부이사관 박정미 〈전보〉 △자유무역협정협상총괄과장 박근오 ◇국토교통부 〈전보〉 ▽과장급 △지적재조사기획단 오성익 △한국교통대학교 사무국장 강성습 △공항정책과장 신윤근 △건설안전〃 이윤우 △부산…
채널A 미디어텍은 2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박민혁 채널A 보도본부 부본부장과 김승훈 채널A 제작본부 2CP를 이사로 선임했다.
제25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장으로 추승호 연합뉴스TV 보도본부장(56·사진)이 21일 선출됐다. 임기는 2년. 추 신임 회장은 1992년 연합통신(현 연합뉴스)에 입사해 연합뉴스 산업부장, 정치에디터, 연합뉴스TV 워싱턴 특파원을 지냈다.
제16회 아산의학상 시상식이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기초의학 부문에서는 전장수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과학부 교수, 임상의학 부문에서는 강윤구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교수가 수상했다. 젊은의학자 부문에선 정충원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 박세훈 서울대병원 신장내과 교수가 …
‘가왕’ 조용필(사진)이 5월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공연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를 연다. 21일 조용필의 소속사 YPC컴퍼니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지난해 발표한 ‘세렝게티처럼’ ‘찰나’를 비롯해 ‘꿈’ …
“요리와 음식으로 사회적 약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다들 공감해 오늘 행사가 열릴 수 있었습니다.”(야니크 알레노 셰프·사진) 20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밍글스. 프랑스 미슐랭 3스타 셰프인 알레노와 국내 스타 셰프들이 총출동했다. 모던 프…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가 나온 지 10년이 흘렀지만 아직 단 한 명의 북한 인사도 처벌하지 못했습니다.” 영국에서 북한 인권활동가로 활동 중인 탈북자 출신 박지현 ‘징검다리’ 공동대표(55)가 16일 동아일보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COI 보고서에 드러난 북한의 실태는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