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서진석 셀트리온 부자(父子), 美 JP모건 투자행사서 ‘글로벌 신약 기업’ 선포
셀트리온은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과 장남 서진석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대표이사가 오는 13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5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JPM)’에 함께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JPM에서 이들은 셀트리온 미래 비전과 신약 개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
- 2025-0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셀트리온은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과 장남 서진석 셀트리온 경영사업부 대표이사가 오는 13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5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JPM)’에 함께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JPM에서 이들은 셀트리온 미래 비전과 신약 개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지난 5일, 삼성전자는 ‘삼성 퍼스트룩 2025’ 기자간담회를 열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초 개인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 AI 비전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3,368…
“보시는 것처럼 저희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부스가 꽉 찼습니다. 부스 규모를 지난해 대비 2배나 늘렸는데도 (몰려드는 인원을) 감당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체험하신 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세계 최대 IT 박람회…
스타트업이 선보인 새 상품이나 서비스, 인사와 수상, 행사 참여와 간담회 개최 소식 등 최신 동정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전해드립니다.플렉스, ‘비용 관리’ 신규 서비스 출시올인원 인적자원관리(HR) 플랫폼 ‘플렉스(flex)’가 ‘비용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
고대 로마의 멸망 원인으로 지목된 납이, 대기를 오염시켜 사람들의 지적 능력을 저하시켰을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고대 로마는 지금 못지않은 상하수도 시설을 갖췄다. 2000년 전 로마인들은 도시 곳곳을 촘촘하게 연결한 파이프를 통해 집으로 물을 끌어들여 식수와 목욕물로 썼…
“5,4,3,2,1, 오픈(open) CES, 렛츠 고(Let’s Go)!”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2025’가 개막했다. 전시부스 입구 주변을 가득 메워 인산인해를 이룬 관람객들은 개막 시각인 10시가 되자 카운트…
최근 국외에서 발생 증가가 보고되는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에 대해 방역당국이 “전 세계적으로 흔한 바이러스로 국내에서는 특이 동향이 관측되지 않는다”고 밝혔다.질병관리청은 8일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는 2014년부터 제4급 급성호흡기감염증 표본감시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감시해 …
인텔이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5)에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인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200H 및 HX, 65 및 35W급 고효율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저전력 노트북 라인업인 인텔 코어 울트라 …
이제 커피는 아침에만 마셔야 할 것 같다. 커피 섭취 시간이 심장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커피를 마시지 않거나, 하루 종일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모닝커피만 즐기는 사람들이 전체적인 조기 사망 위험 및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
국내 공황장애 환자가 25만 명에 육박했다. 6년 전과 비교해 10만 명 넘게 대폭 증가했다.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3년 공황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총 24만7061명이다. 하루 평균 677명이 병원을 찾은 셈이다.2017년 14만4943명과 비교하면 6년 새 70.…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제3자 사실 확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대신 사용자들이 잘못된 정보를 신고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7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이날 메타는 “주류 담론의 일부 주제에 대한 제한을 …
상장지수펀드(ETF)는 주식과 펀드의 장점을 결합한 금융 상품으로, 분산 투자, 편리한 거래, 낮은 비용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재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ETF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에 IT동아는 김세종 이티에프랩 대표와 함께 ET…
코로나 19 백신 부작용을 겪는 여성의 사례가 알려졌다.6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캐나다에 거주하는 A씨는 화이자 백신 접종 후 가슴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했다.A씨는 2022년 9월 코로나 19 백신 1차 주사를 맞았다. 약 3주 뒤 2차 접종을 진행했고 A…
전국적으로 인플루엔자(독감)가 2016년 이후 최대 규모로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다양한 독감 증상을 소개했다.남궁인 이화여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7일 자신의 블로그에 “본디 독감은 실내 활동이 많고 환기가 안 되는 겨울마다 유행한다”며 “하지만 팬데믹의 영향…
중국에서 발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공포를 생생히 기억하는 전 세계가 올 겨울 이 나라에서 확산하고 있는 한 바이러스에 긴장하고 있다.바로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지난 주 발표에 따르면 최근 몇 주 동안 중국에서 HMPV 감염…
서울시가 내일(9일) 오전 9시부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 가운데, 외출할 때 수돗물을 가늘게 틀어놔야겠다.‘동파 경계’ 단계는 4단계 동파 예보제 중 6단계에 해당한다. 하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이틀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된다. 9일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12도까지 …
밴티크(Vantiq)는 8일 이형근 신임 한국 지사장을 선임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밴티크는 생성형 AI와 실시간 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복잡하고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인간 생명 보호에 기…
우리나라 성인 고관절 환자 중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의 발생 빈도라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남성이 여성보다 약 3배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의료계에 따르면 흔히 허벅지뼈로 알려진 대퇴뼈 상단 부분의 변형과 심한 퇴행성 고관절염을 유발하는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는 2…
삼성전자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5 시리즈’에 탑재되는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빅스비’ 기능이 대폭 고도화될 전망이다. 애플이 음성 비서 ‘시리’에 오픈AI 챗봇 ‘챗GPT’를 탑재하는 등 AI폰 경쟁이 격화되자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7일 글로벌 주…
최근 A형 독감 유행 속 면역력 강화가 중요해지면서 제철 농산물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원지선 대리는 6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감귤과 생강을 추천했다. 그는 “감귤은 면역체계를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해 백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