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건희 특검법’ 투표 후 퇴장…탄핵표결 불참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혐의에 대한 특검법 재표결이 시작된 가운데 국민의힘 의원들이 김건희 특검법 투표 후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을 저지하기 위해 본회의장 밖으로 퇴장하고 있다.국회는 이날 오후 5시 3분경 본회의를 열고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
- 2024-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혐의에 대한 특검법 재표결이 시작된 가운데 국민의힘 의원들이 김건희 특검법 투표 후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을 저지하기 위해 본회의장 밖으로 퇴장하고 있다.국회는 이날 오후 5시 3분경 본회의를 열고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가 7일 열렸다.국회는 이날 오후 5시 3분경 본회의를 열고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법안과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상정했다. 국회는 김 여사 특검법을 먼저 처리한 뒤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처리할 계획이다.김 여사 특검…
7일 오후 5시 국회의 탄핵 소추안 가결 본회의를 앞두고 서울 여의도와 광화문, 용산 대통령실 앞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잇따랐다. 이날 여의도 일대 집회에는 4시 반 기준 10만7000여 명(경찰 추산)이 모였다. 여의도 일대에서 열리는 각종 집회에 시민…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 모두 반대하는 것으로 당론을 확정했다.국민의힘은 7일 의원총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반대하기로 당론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되는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가능성은 낮아…
국방부는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검찰과의 합동 수사를 위해 7일 특별수사본부에 군 검사를 파견했다고 밝혔다.국방부는 이날 “군검사 5명을 포함한 총 12명 규모의 인원을 파견 조치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비상계엄 선포 이후 국회와 선거관리위원회 등에 군 병력이 대거 투입되는 등 사건 관…
더불어민주당이 7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이 장관이 사전 모의하고 옹호했다는 주장이다.민주당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고 밝혔다.노종면 민주당 원내대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힌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7일 “(국회 본회의) 표결 전까지 윤 대통령의 퇴진 일정이 수립되지 않는다면 국민의 뜻에 따르겠다는 제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안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을 내고 “만약 윤 대통령의 퇴진 방법과 시기에 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7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긴급 회동을 한 후 “앞으로 당과 정부가 긴밀히 소통하면서 민생경제를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한 총리와의 긴급 회동을 마친 뒤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민생경제와 국정 상황에 대해 총리께서 더 세심하고 안정되게 챙겨주셔서 국…
윤석열 대통령이 긴급 대국민담화를 통해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사과의 뜻을 밝히고 국정 운영을 여당에 일임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를 비롯해 변호사 단체 등이 이를 비판하며 윤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했다.대한변협은 7일 성명을 내고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영훈)는 …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해 해임 요구를 받던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12월 5일 물러났다. 다만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요구한 김 장관 해임을 사실상 거부하고 사의를 수용해 면직안을 재가하는 형식을 택했다. 김 전 장관은 전날 저녁 출입기자단에 휴대전화 문자메…
12월 3일 밤 갑작스러운 비상계엄 선포로 대한민국은 패닉에 빠졌다. 이날 밤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 주요 관계자들도 몰랐을 만큼 비밀리에 계엄령 선포를 준비하고 군 병력을 움직여 국회 봉쇄를 시도했다. 온 국민을 놀라게 한 비상계엄은 국회가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키면서…
국민의힘이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해서도 반대 당론으로 간다고 밝혔다.신동욱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7일 의원총회 이후 “야당의 정치적 악용 의도가 달라지지 않아 반대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대통령 탄핵 소추안 관련해서도 “당의 입장은 탄핵 부결이다”라고 강조했다.신 수석대변인은…
북한 역도의 원효심이 2024 세계역도선수권대회 여자 45㎏급에서 은메달을 땄다.원효심은 7일(한국시각) 바레인 마나마에서 열린 경기에서 인상 86㎏, 용상 105㎏, 합계 191㎏을 들어 3개 부문에서 모두 2위에 올랐다.북한 역도는 2019년 태국 파타야 대회 이후 4개 대회만이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7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긴급 회동을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앞으로의 국정 방향에 대해 당에 일임하겠다고 밝힌 만큼, 한 총리와 만나 국정 안정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의원 총회를 마치고 한 총리와 회동을 위해 삼청동 총리공관으로 이동했…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혔던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6선)이 7일 탄핵 반대로 입장을 선회했다. 윤 대통령이 이날 오전 담화에서 임기 문제를 포함해 정국 안정 방안을 국민의힘에 일임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안철수 의원과 함께 탄핵을 찬성했던 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 “매우 실망스럽다”며 “국민의 분노를 키우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내외신 기자간담회에서 “국민 눈높이에 전혀 맞지 않는 국민들이 느끼는 배신감과 분노를 키우는 그런 발언이었다”고 이같이 밝혔다.이…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임기 문제를 포함해 앞으로의 정국 안정 방안을 당(국민의힘)에 일임하겠다”고 밝혔다. 비상계엄 사태 선포 및 해제 후 나흘 만의 첫 공식 입장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경 대국민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 선포는 국정 최종 책임자인 대통령으로서의 절박함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7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 “대통령의 정상적 직무수행은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대통령의 조기 퇴진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전날 “윤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집행 정지가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직무집행 정지’가 ‘조기 퇴진’이라는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