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민, 美 연방하원 입성…한국계 네번째 당선
미국 이민 2세대 데이브 민(48)이 연방 하원 입성에 성공했다. 어바인 캘리포니아대 로스쿨에서 법학 교수 출신으로 하버드대 로스쿨을 졸업했다. 2017년 정계에 입문해 현재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을 지내고 있다. 그의 당선으로 13일(현지 시간) 기준 연방 상하원 입성이 확정된 한국계…
- 2024-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이민 2세대 데이브 민(48)이 연방 하원 입성에 성공했다. 어바인 캘리포니아대 로스쿨에서 법학 교수 출신으로 하버드대 로스쿨을 졸업했다. 2017년 정계에 입문해 현재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을 지내고 있다. 그의 당선으로 13일(현지 시간) 기준 연방 상하원 입성이 확정된 한국계…
미국 공화당이 13일 상원에 이어 하원에서도 과반수 이상 의석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과 행정부는 물론 입법을 관장하는 상·하원의 주도권까지 쥐게 된 것이다. 사법 최고기관인 연방 대법원도 9명 중 6명이 보수성향 대법관이다. 트럼프 당선인이 입…
유럽연합(EU)이 연말 내로 20년 동안 남미경제공동체 메르코수르(MERCOSUR·남미공동시장)와 자유무역협정(FTA)을 마무리 지을 것이란 전망에 유럽 농가의 반발이 확산하고 있다. 13일(현지 시간) 벨기에 브뤼셀의 EU 본부 앞에서는 이날 농민 200여명이 트랙터 30대를 몰고 …
중국에서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성범죄자들이 사형 선고를 받은 뒤 곧바로 처형됐다. 이는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등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는 중국의 모습을 보여준다. 14일 중국 신화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 최고인민법원은 전날 미성년자 성폭행범 궈모 씨, 샹모 씨…
미국의 한 커플이 결혼식에 100명의 하객을 초대했지만 단 5명의 하객이 참석한 사연이 알려졌다.1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신부 칼리나 마리(Kalina Marie)는 지난 6일 틱톡에 자신의 결혼식 영상을 올렸다.셰인과 마리는 최근 부부가 됐음을 알리는 결혼식을 올렸다. …
올 6월 미국의 시장 조사 업체 가트너는 ‘2024년 인공지능(AI)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보고서에서 생성형 AI의 기술 성숙도를 “과장된 기대의 정점을 지났다”라고 진단했다.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이 초기의 ‘광풍’ 단계를 지나 다음 단계로 들어서고 있다는 뜻이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선물로 레바논과의 휴전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전현직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3명을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에게 취임 초기부터 외교 성과를 안겨 ‘트럼프 2기’ 중 중동 정세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곧 우크라이나 평화특사를 임명해 러시아와 종전협상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폭스뉴스가 13일(현지시각)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한 소식통은 “신뢰성 있는 아주 고위급 특사를 보게 될 것이다. 그는 해결책을 찾고 평화적 합의에 도달하도록 만드…
영국의 유력 일간지 가디언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운영하는 엑스(X·구 트위터)에서 철수하겠다고 밝혔다.가디언은 13일(현지 시간) 자사 기사를 통해 “엑스에 남아있는 이점보다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며 더 이상 엑스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차기 내각 인선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등 ‘실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양새다.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3일(현지시각) 복수의 차기 정권 인수위원회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트럼프 당선인의 세력권(orbit)에서 ‘가장 영…
윤석열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두 번째 한일 정상회의를 가질 예정이다.1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오는 15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이시바 총리와 한일 정상회의를 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백악관에 상주하지 않을 계획으로 전해졌다.13일(현지시간) CNN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현재 트럼프 당선인 취임 후 멜라니아 여사가 시간을 보낼 방법과 장소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소식통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
2021년 1월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에 놓여있는 ‘결단의 책상(Resolute Desk)’ 서랍에 두 페이지짜리 편지를 넣었다. 특유의 울퉁불퉁한 필체가 담긴 ‘손편지’였다. 퇴임을 하루 앞두고 권력을 넘겨받게 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미국 정부의 신설 조직 정부효율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의 수장으로 임명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X(엑스·옛 트위터) 계정에 공유한 정보효율부 이미지 사진이 화제다.12일(현지시각) 머스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재당선의 1등 공신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 각료로서 참여하게 됨에 따라 중국의 우주프로젝트에도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12일 저궤도 위성네트워크 업체인 스페이스X의 CEO도 맡고 있는 머스크를 정부효율부(D…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멜라니아 트럼프가 취임 후 백악관에 상주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CNN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CNN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멜라니아가 트럼프 2기 임기에 시간을 보내는 방법과 장소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소식통들에 따르면 멜…
인도에서 한 남성이 송전탑의 꼭대기에 올라가 춤을 추는 행동을 해 공분이 일고 있다. 11일(현지시각) 인도 힌두스탄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1시30분경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한 남성이 고압 송전탑에 올라가 춤을 추기 시작했다. 이 남성은 술에 취한 상태로 송…
서로 앙숙으로 지내온 도널드 트럼프 미 당선인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13일 오전(현지시각) 백악관 회동이 적어도 29초 동안은 원만하게 진행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두 사람은 선거 내내 앙숙이었다. 트럼프는 바이든을 “삐뚤어진 사람” “공산주의자”로 공격했고 바이든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트럼프 당선인을 처음 만나 사랑하게 된 과정을 담은 회고록 내용의 일부가 공개됐다.13일(현지시각) 영국 더 타임스는 멜라니아 여사가 최근 낸 회고록을 발췌해 ‘멜라니아 트럼프: 내가 도널드를 만난 날’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은 13일(현지시각) 이란과 미국 사이의 갈등이 가까운 시일 내에 해소될 가능성은 없다면서도, 양국 간 마찰을 완화해야 할 필요성은 인정했다.이란 국영 IRNA 통신과 알마야딘에 따르면, 아락치 장관은 이날 내각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때때로 이란과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