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이시바 “美국민 선택에 경의…회담 조율 중”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축하하며 양국 관계 강화 희망을 피력했다.후지TV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승리 소식이 전해지자 기자들과 만나 “승리 선언을 들었다”라며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라고 밝혔다.이어 “미…
- 2024-1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축하하며 양국 관계 강화 희망을 피력했다.후지TV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승리 소식이 전해지자 기자들과 만나 “승리 선언을 들었다”라며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라고 밝혔다.이어 “미…
파키스탄의 문화 수도 라호르에서 기록적 대기 오염으로 1주일 만에 수만명이 호흡기 질환으로 치료받고 있는 가운데 당국은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대기 오염과 관련된 다른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라호르 도시 전체에 대한 완전한 봉쇄가 내려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이 같은 경고는 140…
“미국의 진정한 황금시대(golden era)를 열겠다. 미국을 우선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 승리를 사실상 확정한 후 내놓은 소감이다. 그는 선거 다음날인 6일(현지 시간) 오전 2시 24분경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컨벤션센터 무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미국 우선주의’를 내건 트럼프 당선인이 4년 만에 재집권에 성공하면서 한반도를 포함한 국제 정세에도 격랑이 휘몰아칠 것으로 보인다.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미 동부 시간 6일 오전 5…
“제가 ‘앤디(Andy)’라는 이름을 쓰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앤드류(Andrew)’의 ‘r’을 발음하는 게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영어를 쓰는데 어려움을 겪던 저를 위해 수년 간 언어치료 선생님이 거의 매일 애써주셨던 걸 기억합니다. 바로 이런 공교육이 기회를 의미하며…
세계 주요국 정상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당선이 확실시되자 앞다투어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는 등 새로운 트럼프 시대 맞이에 들어갔다. ‘트럼프 시대의 재개막’이 향후 미국에서 강해질 ‘자국 우선주의’ 무역 및 안보 갈등으로 번지지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입성이 확실시되자 “미래는 환상적일 것”이라며 자축했다. 머스크 CEO는 트럼프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자신이 설립한 슈퍼팩(super PAC·정치자금 후원 단체)인 ‘아메리카 팩‘에 3분기…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입성이 확실시되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윤 대통령은 X(옛 트위터)를 통해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강력한 리더십 아래 한미동맹과 미국의 미래는 더욱 밝게 빛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6일(현지시각) 미국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에게 당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X(구 트위터)에 글을 올려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귀환을 축하한다”라며 “당신의 역사적인 백악관 귀환은 미국에는 새로운 시작”이라고 했다.트럼프 후보 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6일(현지시각) 2024 미국 대선 승리가 유력해진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를 요청했다.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엑스…
올해 미국 대선 승리를 선언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백악관 재입성의 ‘일등 공신’으로 꼽았다.트럼프 후보는 6일(현지시각) 플로리다 웨스트팜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 과정에서) 모든 분이 정말 특별하지만 새로운 …
제47대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금융시장이 출렁였다.코스피와 코스닥은 파랗게 질렸고, 원·달러 환율은 장중 22원 넘게 치솟으며 1400원 턱밑까지 차올랐다. 비트코인은 한때 1억 300만 원을 뚫었다.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
미국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진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서 앤디 김 뉴저지주 하원의원(42·민주당)이 한국계로는 처음으로 상원의원에 당선됐다. 김 의원은 5일(현지 시간) 치러진 뉴저지주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서 커티스 바쇼 공화당 후보 등 6명을 제치고 당선됐다. 6일 기준 개표 62%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사실상 승리하면서 금융시장이 출렁였다. 코스피와 코스닥은 파랗게 질렸고, 원·달러 환율은 장중 22원 넘게 치솟으며 1400원 턱밑까지 차올랐다. 비트코인은 한때 1억300만원을 뚫었다.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3.37포인트(0…
미국 대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 유행하는 단어입니다. 워드 샐러드는 먹는 샐러드가 아닙니다. 단어가 샐러드처럼 섞여서 뒤죽박죽되는 것을 워드 샐러드라고 합니다. 말하는 사람은 뭔가 거창한 얘기를 한 것 같은데 듣는 사람은 도통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워드 샐러드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카멀…
5일(현지시각)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윤곽이 드러나며 패색이 짙어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 측이 이날 연설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47대 미국 대선의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당일인 5일 밤(현지시간) 연설할 계획이 없다고 선거 캠프가 밝혔다.AFP 등 외신에…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최대 경합주로 꼽힌 펜실베이니아에서도 승리했다. 트럼프 후보는 주요 경합주 7곳 가운데 3곳에서 승리를 확정하며 백악관 재입성을 목전에 뒀다.AP는 6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에서 개표가 95% 진행된 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지지자들 앞에서 “미국 역사상 본 적이 없는 위대한 정치적 승리”라며 “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선에서 사실상 승리한 트럼프 후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을 넘어서는 역대 최고령이…
러시아에 파병 온 북한군의 주둔지 일부가 파괴됐고 추가 병력 투입 가능성이 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자가 주장했다.안드리 코발렌코 우크라이나 허위정보대응센터(CCD) 소장은 5일(현지시각) 공개된 자유아시아방송(RFA) 인터뷰에서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 병력 움직임을 추적하고 있다. 북한…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을 꺾고 승리를 거머쥐었다는 미 현지 언론의 보도가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더힐, 폭스뉴스 등은 6일(현지시간) 트럼프 후보가 선거인단 277명을 확보하면서 제47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