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로 뛰어든 여성, 목숨 구해준 男기관사와 결혼…영화 같은 일
영국에서 죽으려고 선로에 뛰어든 여성이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기관사와 결혼했다는 영화와 같은 사연이 알려져 화제다. 영국 BBC는 5년 전 샬럿 레이(33) 라는 여성이 선로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했을 때 만난 남성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것은 물론, 사랑의 결실을 맺어 결혼까지 …
- 2024-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에서 죽으려고 선로에 뛰어든 여성이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기관사와 결혼했다는 영화와 같은 사연이 알려져 화제다. 영국 BBC는 5년 전 샬럿 레이(33) 라는 여성이 선로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했을 때 만난 남성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것은 물론, 사랑의 결실을 맺어 결혼까지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이미 북한군 1만1000명이 주둔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각) 밝혔다.인테르팍스 우크라이나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저녁 영상 연설을 통해 “오늘 주요 정보기관과 해외 정보국에서 러시아 영토에 있는 북한군에 대한 별…
미국은 물론이고 세계 정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가 5일(현지 시간) 막이 오른다.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당선되면 미국 역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자 아시아계 흑인 대통령이란 이정표를 세우게 된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5일(현지 시간) 실시되는 미국 대선은 선거 당일 밤이나 다음 날 오전까지 당선자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른바 7대 경합주(펜실베이니아, 미시간, 위스콘신, 조지아, 노스캐롤라이나, 네바다, 애리조나주)를 중심으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
미국 대선일인 5일(현지 시간)에는 연방 상하원 선거도 동시에 실시된다. 현재 상원은 민주당이 다수당,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이나 이번 선거를 통해 공화당이 상원 다수당을 차지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하원 다수당 전망은 조사기관마다 엇갈린다. 일각에서는 공화당이 대선과 상하원 선거를 모…
“7개 경합주 여론조사 결과가 모두 표본오차 범위 내에 있다. 두 후보 중 누구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미국 대선의 7대 경합주 유권자 7879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를 3일(현지 시간) 공개한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가 내놓은 판세 분석이다. 카멀라 해리스 민…
미국에선 5일(현지 시간) 대선 뒤 개표 과정에서 이른바 ‘대선 불복’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7대 경합주에서 마지막까지 오차범위 내 초접전을 벌이면서 긴장감은 더 높아…
우크라이나 정부 당국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일부가 배치된 것으로 알려진 격전지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과 북한군의 교전이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4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매체인 ‘RBC 우크라이나’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 산하 허위정보대응센터(CCD)의 안드리 …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초접전을 벌이면서 국제 금융 및 원자재 시장이 출렁이고 있다. 가상화폐에 호의적인 트럼프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던 시기에 한때 7만3000달러(약 1억 원)까지 …
유럽에서 57년 만에 발생한 최악의 홍수로 최소 217명이 숨진 스페인에서 펠리페 6세 국왕 부부와 페드로 산체스 총리가 수해 현장을 찾았다가 봉변을 당했다. 당국의 늑장 대응에 분노한 주민들이 욕설과 함께 진흙 세례를 퍼부었다.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펠리페 6세는 3일 수해…
“이번 대선에서 더 나은 선택은 트럼프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끝까지 맞붙었던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52·사진)가 대선을 이틀 남겨둔 3일 트럼프 후보에게 투표하라는 기고문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게재했다. 트럼프 …
“2030년까지 몰도바를 유럽연합(EU)에 가입시키겠다.” 서방과 러시아의 대리전 양상으로 주목받은 동유럽 몰도바의 대선 결선 투표에서 친(親)서방 성향의 마이아 산두 대통령(52)이 연임에 성공했다. 다만 최근 경제난으로 집권 ‘행동과연대당(PAS)’의 지지율이 낮아져 내년 총선에서…
9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빅컷(기준금리 0.5%포인트 인하)으로 미국 리츠(REITs)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레버리지를 활용해 자산을 편입하는 리츠는 금리 인하로 자금 조달 비용이 낮아지면 수익성이 개선된다. 미국 리츠 시장은 1조42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시장…
뉴욕시에서 올해만 6명이 ‘지하철 서핑’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2일(현지 시각) CNN에 따르면 뉴욕 경찰청은 올해 10월 27일까지 6명이 ‘지하철 서핑’을 하다가 사망했으며, 181명이 체포됐다고 밝혔다. 작년에는 5명의 사망자와 118명의 체포자가 기록됐다.10대 사이에서 유행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를 공식 방문 중인 최선희 북한 외무상(장관급)을 만났다고 러시아 관영 매체 타스통신이 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타스통신은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최 외무상을 크렘린궁에서 맞이했다고 4일 전했다. 다만 푸…
“7개 경합주 여론조사 결과가 모두 표본오차 범위 내에 있다. 두 후보 중 누구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미국 대선의 7대 경합주 유권자 7879명을 조사한 여론조사 결과를 3일(현지 시간) 공개한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가 내놓은 판세 분석이다.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인 최초로 몽골의 국가 최고 훈장을 받았다.몽골 대통령실은 2일(현지 시간) 울란바토르 정부 청사에서 열린 ‘몽골 자긍심의 날(Mongolian Pride Day)’ 기념식에서 반 전 총장에게 ‘칭기스 칸’ 훈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칭기스칸 탄생…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병력이 러시아 본토 격전지인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을 받았다는 우크라이나 당국자의 주장을 우크라이나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구체적인 교전 상황, 시점 등은 전해지지 않았다.우크라이나의 키이우포스트 등 현지 매체는 안드리 코발렌코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일부가 배치된 것으로 알려진 격전지 쿠르스크주에서 러시아군 장갑차 한 대가 군인들을 내버린 채 떠나는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러시아군이 북한군을 버려두고 가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RFA가 2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군에게 제공…
마이클 잭슨의 역사적 앨범 ‘스릴러’를 제작하는 것에서부터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화와 TV 음악을 작곡했으며, 프랭크 시나트라, 레이 찰스 그리고 수백명의 다른 녹음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유산을 가진 다재다능한 음악계의 거물 퀸시 존스가 3일 밤(현지시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