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1호 금메달’ 오상욱이 받은 오메가 시계 가격 ‘깜짝’
2024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개인 첫 금메달리스트 오상욱(대전시청)이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 오메가로부터 받은 시계에 관심이 모아진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오메가는 오상욱에게 ‘씨마스터 다이버 300M - 파리 2024 올림픽 기념 에디션’을 증정했다. 오상욱은 지난달 27일(현지…
- 2024-08-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개인 첫 금메달리스트 오상욱(대전시청)이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 오메가로부터 받은 시계에 관심이 모아진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오메가는 오상욱에게 ‘씨마스터 다이버 300M - 파리 2024 올림픽 기념 에디션’을 증정했다. 오상욱은 지난달 27일(현지…
‘삐약이’ 신유빈(20·대한항공)이 패배 후 일본 하야타 히나(24)와 안아주는 모습이 일본에서 화제다. 신유빈은 3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사우스 파리 아레나4에서 열린 여자 단식 동메달 결정전에서 하야타 히나(24·일본)에 2대 4로 패했다. 신유빈은 경기 후 먼저…
2024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양궁 3관왕을 차지한 임시현(21)의 동상을 만들었다. 임시현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단체전과 혼성전, 개인전 모두 금메달을 따냈다. 파리 올림픽 조직위는 지난 3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양궁장이 위치한 앵발리드 앞 거리에 임시현의 동상이 세워진 사진을 …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복싱에서 성별 논란에 휩싸인 이마네 칼리프(알제리)가 동메달을 확보했다. 4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노스 파리 아레나에서 칼리프는 언너 루처 허모리(헝가리)와의 대회 복싱 여자 66㎏급 8강전에서 5-0 판정승했다. 칼리프는 7일 잔잠 수완나펑(…
손흥민(32·토트넘)이 ‘SNL코리아’의 ‘신도림 조기축구회 토트넘&뮌헨’ 편에 출연해 웃음을 선사했다. 3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신도림 조기축구회 토트넘&뮌헨’ 편에는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히샬리송, 제이미돈리와 바이에른 뮌헨 소속 김민재, 토마스 뮐러…
폭우로 인해 센강의 수질이 또다시 악화돼 혼성 계주를 하루 앞둔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훈련이 취소됐다. 4일 인사이드더게임스에 따르면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전날 오전 센강에서 열릴 예정이던 트라이애슬론 혼성 계주 훈련을 일부 취소했다. 조직위는 “훈련 취소는 지난 이틀 파리 상…
불교에서는 사람에게 108가지 번뇌가 있다고 한다. 여섯 개 감각 기관(눈, 귀, 코, 혀, 몸, 마음)이 형태, 소리, 향기, 맛, 감촉, 법(法) 여섯 가지를 과거, 현재, 미래에 걸쳐 체험하는 경우의 수가 108(=6×6×3)이다.한 마디로 사람이 살면서 몸과 마음으로 느끼는 모…
물 들어올 때 정말 노를 빨리 잘 젓는다. 감탄스럽다. 경쟁력에서 한국을 크게 추월했다고 보는데 차이를 더 벌리려 한다. 일본 농구를 두고 하는 말이다.세계 정상급에 올라선 여자 농구를 차치하도 일본 남자 농구만 보자. 적극적인 투자와 체계적인 발전 계획에 따른 실행으로 지난해 FIB…
한국 단체 구기 종목으로 유일하게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던 여자 핸드볼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한국은 4일 열린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 A조 5차전 최종전에서 덴마크에 20-28로 졌다. 한국은 1승 4패로 독일, 슬로베니아와 동률이 됐지만 세 팀 중 골득실차가 +18로 가장 높은…
한국 여자 사브르가 집념의 우크라이나에 통한의 역전패를 허용하며 올림픽 첫 결승 무대를 은메달로 마쳤다.국제펜싱연맹(FIE) 세계랭킹 4위의 한국 여자 사브르(전하영-최세빈-윤지수-전은혜)는 3일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단체전 결승에서 세계랭킹 3위 우크라이나에 42-45로 무릎을 꿇…
한국 단체 구기 종목으로 유일하게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여자 핸드볼대표팀의 8강 진출을 향한 ‘판’이 깔렸다.한국과 4위 경쟁을 하고 있는 슬로베니아는 3일(현지시간) 열린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 A조 5차전 최종전에서 스웨덴에 23-27로 졌다. 이어 열린 같은 조 경기에서 독…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이 이랬을까. 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아레나 샹 드 마르스에서 파리 올림픽 유도 경기에서는 혼성 단체전에서만 볼 수 있는 명장면이 성사됐다. 바로 한국과 프랑스의 8강전에서 남자 81㎏급 이준환과 무제한급 테디 리네르가 맞붙었다. 전날 무제한급 결승전에서 김민…
한국 유도 대표팀이 파리 올림픽 유도 혼성단체전에서 값진 동메달을 합작했다. 2021년 도쿄올림픽 대회에서 신설된 혼성단체전에서 한국이 메달을 따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끝난 개인전 포함 한국 유도는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로 이번 대회를 마쳤다. 안바울은 한국 유도 첫 올림…
체조 요정 여서정(22)이 두 번째 올림픽 무대를 7위로 마쳤다. 여서정은 3일 파리 베르시 아레나에서 열린 여자 기계체조 뜀틀 결선에서 1, 2차 평균 13.416점으로 7위에 올랐다.전체 8명의 참가선수 중 7번째로 연기한 여서정은 1차 시기에서 난도 5.4점 짜리 공중에서 1바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맞대결이 마무리됐다. 두 팀의 감독 모두 한국에서 치른 프리시즌 평가전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뮌헨과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서 1…
“오메가의 DNA 안에는 혁신이 있다. 우리는 스포츠를 보고 즐기는 모든 이들이 우리를 신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의 한 호텔에서 만난 레이날드 애슐리만 오메가 최고경영자(CEO)는 이같이 말했다. 1932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부터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를 맡…
파리 올림픽 양궁 3관왕에 오르며 ‘신궁’에 등극한 임시현(21)의 ‘3관왕 세리머니’의 비밀이 밝혀졌다. 임시현은 3일 프랑스 파리 앵발리드 경기장에서 팀 후배 남수현(19)과 치른 대회 여자 양궁 개인전 결승에서 세트 점수 7-3(29-29, 29-26, 30-27, 29-30…
개인 첫 올림픽 단식 메달에 도전한 한국 탁구의 ‘간판’ 신유빈(대한한공)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하지만 패배를 받아들인 신유빈은 다시 정상을 향해 달리겠다고 다짐했다. 세계랭킹 8위 신유빈은 3일(한국시각) 프랑스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여자단식…
‘2024 파리올림픽’ 동메달 결정전에서 아쉽게 패한 전훈영(인천시청)이 개인전 결과보다 한국 양궁의 성과에 기쁨을 표했다. 전훈영은 3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레쟁발리드에서 열린 대회 양궁 여자 개인전 동메달 결정전에서 프랑스의 리사 바르블랭에 4-6(27-28 29-2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