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로 날아간 정의선 회장…예선부터 결승까지 韓 양궁 챙긴다
지난 23일 현대차그룹 전용기인 보잉 737기가 김포공항을 이륙해 프랑스 파리로 향했다. 이 전용기 탑승자는 다름 아닌 정의선 회장과 현대차그룹 주요 인사들로 이들은 파리에서 양궁대표단과 함께 하면 이들을 격력할 방침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 일행은 현지 시간 26…
- 2024-07-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 23일 현대차그룹 전용기인 보잉 737기가 김포공항을 이륙해 프랑스 파리로 향했다. 이 전용기 탑승자는 다름 아닌 정의선 회장과 현대차그룹 주요 인사들로 이들은 파리에서 양궁대표단과 함께 하면 이들을 격력할 방침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 일행은 현지 시간 26…
대한축구협회가 국가대표 축구단 운영 규정 개정에 나선다. ‘독소 조항’이라고 비판받던 ‘K리그 감독 빼가기’ 조항은 삭제될 전망이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24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국가대표 축구단 운영 규정을 개정하는 작업에 착수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 작업의 가장 핵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9)이 3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며 통산 400안타를 달성했다. 김하성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2024 미국 메이저리그(MLB) 원정 경기에 6번 유격수로 출전,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3…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강원도청)가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m에서 동메달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수영 전문매체 스윔스왬은 24일(한국시각) 파리 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m 결과를 예상하면서 황선우가 덩컨 스콧(영국), 다나스 랍시스(리투아니아), …
미국의 힙합 대부로 통하는 래퍼 스눕독이 파리 올림픽 개회식 전 마지막 구간의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선다. 마티유 하노탱 센 생드니 시장은 24일 “스눕독이 생드니 길에서 성화 봉송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센 생드니는 올림픽 스타디움과 올림픽 수영장인 아쿠아틱 센터가 있는 파리 …
‘세계 최강’ 한국 양궁 대표팀이 2024 파리올림픽 경기장인 프랑스 파리의 레쟁발리드 ‘돌풍’ 변수에도 자신감을 보였다. 여자 임시현(한국체대), 전훈영(인천시청), 남수현(순천시청)과 남자 김우진(청주시청), 김제덕(예천군청), 이우석(코오롱)으로 구성된 양궁 대표팀은 23일(한…
2024 파리 올림픽 경영 경기가 열릴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에서 첫 적응 훈련을 마친 황선우(21·강원특별자치도청)가 다시 한번 메달 획득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황선우는 23일(이하 한국시간) 경영 대표팀 동료들과 함께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를 찾아 약 한 시간 넘게 물살을 갈랐다.지난…
문. 부산 최고 중국집 이름은?프로야구 롯데 팬이라면 ‘잔루만루’라고 답하실 터.부산에 실제로 이런 중국 음식점이 있는 건 아닙니다.이 유행어를 만든 사람은 영화 ‘죽이고 싶은’ 등을 연출한 조원희 감독입니다.롯데 팬인 조 감독은 2014년 4월 8일 “부산 최고 중국집 잔루만루 모르…
홍명보 신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부임 이후 첫 일정이었던 유럽 출장을 마치고 오늘 귀국할 예정이었지만 내일로 연기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3일 “(홍 감독이 탑승 예정이었던) 금일 현지 항공이 지연됨에 따라 귀국편을 탑승하지 못하여 24일 귀국은 불가능한 것으로 방금 확인했다…
‘바람의 후예’ 김도영(20·KIA)이 사이클링 히트를 완성하는 데는 딱 네 타석이면 충분했다.그것도 단타 → 2루타 → 3루타 → 홈런 차례대로였다.김도영은 NC를 불러들여 치른 23일 프로야구 광주 안방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1회 첫 타석에서 유격수 내야 안타로…
2024 파리 올림픽 경영 종목이 열리는 파리라데팡스 아레나는 큰 규모를 자랑한다. 23일(현지시각) 이곳에서 처음 훈련을 진행한 경영 대표팀 선수들 모두 메인 풀, 보조 풀을 가리지 않고 예상보다 경기장 규모가 크다고 입을 모았다. 큰 규모의 경기장에 압도당할 법도 하지만 한국…
2024 파리 올림픽이 공식 개막일보다 앞선 24일 오후 10시 남자 축구 조별리그 아르헨티나-모로코, 우즈베키스탄-스페인 경기로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 이날 오후 남자 7인제 럭비 조별리그 호주-사모아, 아르헨티나-케냐, 프랑스-미국 경기도 열린다. 양궁 남녀 개인전 랭킹 라운드도 …
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40·LA 레이커스)가 26일(현지 시간) 열리는 파리 올림픽 개회식에서 미국 선수단 기수로 나선다. 미국올림픽위원회는 “제임스가 파리 올림픽 각 종목에 출전하는 미국 대표팀 선수들의 투표를 통해 개회식 남자 기수로 뽑혔다”고 23일 발표했…
한국과 북한 탁구는 1991년과 2018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두 차례나 ‘KOREA’라는 이름으로 단일팀을 꾸렸다. 1991년에 여자 단일팀은 세계 최강 중국을 꺾고 단체전 정상에 올랐고 2018년엔 4강에 진출했다. 당시 남북한 선수들은 웃음꽃을 피우며 훈훈한 분위기에서 대회를 함께…
프랑스 파리 중심부에서 북쪽으로 7km가량 떨어진 위성도시 생드니. 센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의 한 건물에 ‘ALLEZ LA COREE(가자, 한국)’라고 쓴 프랑스어 문구가 눈에 띄었다. 태극기와 팀 코리아 현수막이 걸린 이 건물 4, 5층은 파리 올림픽 선수촌 한국 대표팀 숙…
“○○○은 ○○으로 생일을 자축했다.”프로야구 기사를 읽다 보면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문장입니다.그런데 1997년 오늘(7월 23일) 태어난 SSG 최지훈을 주어로 이 문장이 등장한 적은 없습니다.그게 최지훈이 생일에 유독 못했기 때문은 아닙니다.최지훈이 2020년 5월 6일 1군 무…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마무리 투수 조상우의 복귀 시점이 미뤄졌다. 키움 홍원기 감독은 23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를 앞두고 조상우에 대해 “날짜에 맞춰 복귀하기 위해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중에 통증이 남아있다고 해서 중단했…
‘골프 여제’ 박인비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 활동을 펼친다. 박인비는 23일(한국시각) 남편인 스윙코치 남기협씨와 함께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격전지’ 프랑스에 입성했다. 이번 파리 대회에서 선출되는 선수위원은 총 4명이다. 지난 ‘2016 리…
재계 총수들이 오는 26일 개막하는 프랑스 파리 하계올림픽 현장을 찾는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은 조만간 출국, 파리 올림픽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이 올림픽 현장을 찾는 건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처음이다. 당시 …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기존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를 방출하는 과감한 결단을 내렸다. 두산 이승엽 감독은 라모스가 팀이 원하는 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두산은 23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라모스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 라모스는 올 시즌 80경기에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