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춘복 前문인협회 이사장 별세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을 지낸 성춘복 시인(사진)이 22일 별세했다. 향년 88세. 1936년 경북 상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1959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다. 이후 시집 ‘오지행’ ‘공원 파고다’ ‘복사꽃 제(祭)’ 등 약 50권의 책을 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회장, 한국문…
- 2024-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을 지낸 성춘복 시인(사진)이 22일 별세했다. 향년 88세. 1936년 경북 상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1959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다. 이후 시집 ‘오지행’ ‘공원 파고다’ ‘복사꽃 제(祭)’ 등 약 50권의 책을 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회장, 한국문…
제5대 무형유산위원장에 국립민속박물관장을 지낸 천진기 울릉우산국문화재단 이사장(62·사진)이 22일 선출됐다. 임기는 2년. 무형유산위원회 위원 27명과 전문위원 41명도 이날 위촉됐다.
◇김정숙 씨 별세·문무광 씨 부인상·명진 씨 성준 SK온 PR팀 PL 모친상·이헌수 씨(보쉬코리아) 장모상·나정아 전 SK E&S New Media팀 매니저 시모상=21일 이대서울병원, 발인 24일 오전 6시 02-6986-4453 ◇박창훈 씨 별세·상범 KBS 창원방송총국…
◇한미우호협회(회장 황진하)는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신냉전 시대 한미동맹과 한반도 통일 정책의 재조명’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연다.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이 준비한 5월 온라인 건강강좌 영상이 23일(목) 업로드됐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안지용 교수가 ‘한국인 조기 위암 발견율 1위인 이유’, ‘개복하지 않고 내시경 시술로 위암 치료’, ‘위암 내시경 시술만으로 완치할 수 있다!’를 주제로 일반인의 궁금증을…
《가난한 사랑 노래가난하다고 해서 외로움을 모르겠는가너와 헤어져 돌아오는 눈 쌓인 골목길에 새파랗게 달빛이 쏟아지는데.(중략)가난하다고 해서 사랑을 모르겠는가내 볼에 와 닿던 네 입술의 뜨거움 사랑한다고 사랑한다고 속삭이던 네 숨결돌아서는 내 등 뒤에 터지던 네 울음. 가난하다고 해서…
22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에서 모델들이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커피 트럭 이벤트 ‘스쿨 페스티벌 어택(School Festival Attack)’을 소개하고 있다. 조지아는 경희대학교 축제 기간인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캠퍼스에 커피 트럭을 설치하고, 제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
시 ‘농무’와 ‘가난한 사랑 노래’ 등을 쓴 신경림 시인(본명 신응식)이 22일 별세했다. 향년 89세.1935년 충북 충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동국대 영문과 2학년 재학 중인 1956년 시 ‘낮달’을 발표하며 문단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낙향해 한동안 농사를 짓는 등 긴 공백기를 갖다…
‘한국 문단의 거목’ 신경림 시인(대한민국예술원 회원)이 21일 숙환으로 타계했다. 향년 88세.문학계에 따르면 시인은 이날 오전 8시 17분께 일산 국립암센터에서 암 투병 중 숨을 거뒀다. 1935년 충북 충주에서 출생한 시인은 동국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1956년 ‘문학예술’에 ‘…
노점 운영, 지하철 청소 등으로 모은 재산을 사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기부한 홍계향 할머니가 별세했다. 향년 90세. 홍 할머니가 남긴 12억 원 상당의 유산은 고인의 뜻대로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22일 성남시에 따르면 1934년에 부산에서 태어난 홍…
《전공의들이 말하는 ‘사직, 그후’ 정부가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복귀 시한으로 정한 20일 서울아산병원 필수의료과 레지던트 3명은 병원으로 돌아가는 대신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고 동아일보 인터뷰 자리에 나왔다. 이들은 “고통받는 환자를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다”라면서도 “현 상황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승진〉 ▽부이사관 △문화정책과장 이정은 △종무1담당관 천은선 △문화통상협력과장 이영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조정본부장(파견) 강연경
인간의 줄기세포에서 배양해 정자와 난자가 되기 전 단계의 세포를 대량으로 만들 수 있는 의학기술이 일본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 연구가 더 진척되면 줄기세포로 정자와 난자를 만들어 난임이나 유전병 치료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본 교토대 고등연구원의 사이토 미치노리(斎藤通…
국내 건설 엔지니어링 분야 1세대이자 건축·토목 설계 개척자인 곽영필 도화엔지니어링 회장(사진)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6세. 고인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델프트공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약 20년간 서울시와 건설부에서 재직하다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
◇강명자 씨 별세·정호중 씨 부인상·진택 전 고려대 총장(기계공학부 교수) 선혜 미혜 씨 모친상·이재민 씨 장모상·김연정 씨 시모상=20일 서울 고려대 안암병원, 발인 22일 오전 9시 070-7816-0253 ◇권혁용 씨 별세·나순남 씨 남편상·순석 씨 순성 열린치과의원 원장 순…
맹주완 극동방송 부사장(57·사진)이 20일 극동방송 신임 사장에 취임했다. 맹 신임 사장은 1994년 극동방송에 입사한 뒤 편성국 기자, 방송부장, 편성국장 등을 지냈다. 임기는 3년.
“내가 여러분이 만난 사람 중 가장 ‘루저’일 수 있지만 지금은 성공했다. 실패해도 괜찮은 게 인생이다.” 미국 억만장자 기업가 로버트 헤일(57)이 16일(현지 시간) 매사추세츠주 다트머스의 다트머스대 졸업생 1000여 명에게 각각 1000달러(약 136만 원)씩을 ‘깜짝 선물’로 …
“지금 북한 내부에서 김정은 체제에 반항하는 크고 작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이 소중한 시간을 놓쳐서는 안 된다.” 오가와 하루히사(小川晴久·84) 도쿄대 명예교수는 21일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오가와 교수는 30년간 북한 인권 운동에 …
1980년대 미국 월가에서 불법 내부자 거래로 부를 축적했다가 덜미가 잡혔던 ‘악질 주식중개인’ 이반 보스키(사진)가 20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7세.미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보스키의 딸이 ‘아버지는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자택에서) 잠을 자던 중 영면했다’고 …
삼성전자가 반도체(DS) 부문 수장을 전격 교체했다. 새 DS 부문장으로 전영현 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장(부회장)이 선임됐다. 인공지능(AI) 시대에 반도체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에서 반도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중 수시 인사를 단행한 것이다.21일 삼성전자는 전 부회장을 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