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슈 “바다 언니 많이 응원해 주세요” 불화설 종결
그룹 ‘S.E.S.’ 출신 슈가 근황을 공개했다. 슈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S.E.S. 27주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저는 사랑했고 영원히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서 슈는 “저는 현재 일본에 있고, 일이 있어서 여기에서 지낼 것 같습니다”라고 운을 뗐…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S.E.S.’ 출신 슈가 근황을 공개했다. 슈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S.E.S. 27주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저는 사랑했고 영원히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서 슈는 “저는 현재 일본에 있고, 일이 있어서 여기에서 지낼 것 같습니다”라고 운을 뗐…
2024년 소비자의 날을 맞아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제29회 소비자의 날 KCA 문화연예 시상식’이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ST센터)에서 열렸다. 소비자의 날(12월 3일)은 소비자의 권리 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
제네바 국제 콩쿠르 작곡부문 최연소 우승자인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자신에게 영광을 안겨준 우승곡 ‘최재혁의 클라리넷 협주곡’으로 국내 무대에 오른다. 앙상블블랭크 측은 최재혁이 12월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BBC 프롬스 무대에 선다고 29일 밝혔다. 최재혁은 2017년 제…
호주 의회가 28일(현지 시간) 세계 최초로 16세 미만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이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관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는 최대 4950만 호주달러(한화 약 450억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부모 허락에 관계없이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배우 고경표가 가수로 변신했다. 29일 씨엘엔컴퍼니에 따르면, 고경표는 이날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더블 싱글 앨범 ‘그리움에게…’를 발매했다.앨범에는 ‘라이트 어웨이(RIGHT AWAY)’와 ‘그리움에게…’가 수록됐다.‘라이트 어웨이’는 자유롭게 살아가고 싶은 열망을 고경표…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은 지난 28일 ‘2024년 장애학생 교육활동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국립특수교육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학생 교육활동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은 특수교육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육 현장의 수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2021년부터 매…
그룹 뉴진스가 “29일부로 어도어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하이브와 어도어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전날 기자회견에서 예고했던 대로 어도어와의 계약을 해지했다는 것이다. 가요계에선 뉴진스와 어도어의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만큼 전속계약 해지 …
밴드 ‘혁오’ 보컬 겸 리더 오혁(31)이 결혼한다.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는 29일 “혁오가 내달 결혼한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결혼 날짜나 예비신부의 신상 등에 대해서는 전하지 않았다. 그간 오혁의 열애 등에서도 알려지지 않았다. 결혼식은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만 …
가수 이승기가 앨범 발매를 앞두고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을 뽐냈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28일 이승기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위드(With)’ 포토 티저를 공개했다. 사진 속 이승기는 하얀 잎새의 나뭇가지를 들고 환하게 웃었다. 여러 생각에 잠긴 듯한 표정도 지었다. 이승기 …
“성장하는 자네를 보러 온다네.”애니메이션 ‘블루 자이언트’ 中일본 시골 출신 고교생 다이(大)에게 ‘재즈’는 심장을 펄펄 끓어오르게 만드는 100℃의 온도 같다. 다이에겐 이름에 걸맞은 큰 꿈이 있다. 세계 최고의 색소폰 연주자가 되는 것이다. 밤마다 아무도 없는 강가에 나가 홀로 …
국가유산청 국립해양유산연구소는 올해 4~10월 전북 군산시 선유도 해역에서 실시한 수중 발굴조사에서 유물 220여점을 새로 발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굴된 유물에는 청자 등 도자기 유물 190여 점과 청동숟가락, 상평통보 등 금속 유물 20여 점이 포함돼 있다. 특히 분청사기…
세미패키지 전문 여행기업인 마이유럽은 자유여행 계획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유럽 세미패키지 상품을 리뉴얼하며 대대적인 프로모션 소식을 알렸다. 1월 출발 상품에 최저가 보장제를 운영하고 △프랑스 & 스위스 9일 △영국 & 프랑스 9일 △동유럽 3국 9일 △영국 &…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배우 정우성이 제45회 청룡영화상에 모습을 드러낼지 관심이 쏠린다. 정우성은 영화 ‘서울의 봄’으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있다. 청룡영화상은 이날 오후 8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다. 올해 극장에 올랐던 다양한 작품들이 트로피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
1606년 어느 날 밤 이탈리아 로마. 테니스 코트에서 남자들이 싸움을 시작합니다.누군가가 칼을 꺼내고, 도망치던 남자는 허벅지를 맞아 쓰러집니다. 피가 흐르자 지켜보던 사람들도 가담해 4명 대 4명이 맞붙는 패싸움으로 번지는데….이날 1명은 목숨을 잃고, 칼을 꺼냈던 남자는 죽을 때…
제45회 청룡영화상이 29일 개최되는 가운데, 배우 정우성의 시상식 참석 여부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그는 영화 ‘서울의 봄’으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가 있다. 그러나 최근 연이어 불거진 사생활 논란으로 인해 시상식 참석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제45회 청룡영화상은 이날 …
일본 기상청이 쓰나미 예보 지도에도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항의에 나섰다. 서 교수는 “일본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지진 관련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늘 표기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도 ‘쓰나미 예보’ 지역을 표시할 때 독도를 일…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김민지, 하니 팜, 마쉬 다니엘, 강해린, 이혜인 등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가 29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이 해지됐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들과 어도어의 법적다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선 뉴진스 다섯 멤버들이 어도어…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일본 정부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약속 불이행 문제를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반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사도광산이 태평양전쟁 당시 조선인 약 1500명이 강제노역했던 아픈 역사를 외면하고 왜곡하고 있다는 사실을 국제사회에 …
음악인 최고의 등용문인 ‘LG와 함께하는 제1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가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서울교육대 종합문화관과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립니다. 동아일보사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콩쿠르는 피아노 부문으로 16개국 140명의 참가 신청자 중 예비심사를 통과한 6개국 2…
강원 지역 한 사찰의 주지 스님은 요즘 외국인 스님을 상좌(上佐·스승의 대를 잇는 제자)로 받는 것을 심각하게 고민 중이다. 출가자 급감으로 상좌를 찾지 못하던 중 지인으로부터 “한국에서 재출가를 원하는 스리랑카 스님이 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 그는 “출가자 자체가 워낙 줄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