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남북관계 ‘우려’…“마음에 상처 남는 큰 고통”
천주교 광주대교구청 옥현진 대주교가 프란치스코 교황을 면담한 자리에서 소목장이자 전통공예작가인 심상무 작가의 ‘한국형 십자가(K-십자가)’ 5종을 성물로 전달, ‘K-십자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심상무 작가는 10일 “옥현진 광주 대주교가 지난 9월 20일 한국주교단…
- 2024-10-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천주교 광주대교구청 옥현진 대주교가 프란치스코 교황을 면담한 자리에서 소목장이자 전통공예작가인 심상무 작가의 ‘한국형 십자가(K-십자가)’ 5종을 성물로 전달, ‘K-십자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심상무 작가는 10일 “옥현진 광주 대주교가 지난 9월 20일 한국주교단…
KBS가 한글날 행사 중계 과정에 자막 맞춤법을 틀리는 실수를 범했다. KBS 1TV는 9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578돌 한글날 경축식’ 행사를 중계 방송했다.KBS는 행사에 참석한 서도밴드의 ‘한글 뒤풀이’ 공연을 송출하면서 ‘기역 니은 디귿 리을’ 가사를 ‘기억 니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식당 예약에 약 11만명이 몰렸다.캐치데이블은 10일 오전 10시부터 나폴리 맛피아가 운영하는 서울 용산구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아톨레도 파스타바’ 예약을 열었다. 이용자 11만 명이 넘게 몰렸고, 접속이 불가능한 먹통 현상이 20…
작품이 아닌 ‘작품 제목’을 조명하는 전시가 열린다.국립현대미술관 청주 하반기 소장품 기획전으로 마련한 ‘이름의 기술’전시다. 11일부터 2025년 2월23일 펼친다.국립현대미술관 1만여점의 소장품 가운데 관람객이 난해하게 여길만한 제목을 분류했다. “제목, 규격, 재료 등의 정보는 …
걸그룹 ‘시크릿’ 출신 송지은의 결혼식에 같은 멤버였던 한선화가 불참한 것으로 알려져 불화설이 재점화됐다.송지은은 지난 9일 서울 강남 모처에서 유튜버 박위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이날 결혼식엔 시크릿 출신 전효성·정하나가 참석했다. 정하나는 본인 소셜미디어에 “사랑해 지은아. 결혼 축…
다산 정약용의 직계 후손으로 알려진 배우 정해인이 “어렸을 때는 (후손이라는 게) 와닿지 않았다”고 밝혔다. 9일 방송된 tvN 예능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배우 정해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해인은 “정약용 선생님의 둘째 아들 정학유의 후손이다. 이렇게 보니까 …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인기를 얻고 각종 행사에 초청돼 밤낮 없이 일하며 한 달에 3000만 원 넘게 벌었다. 하루 2, 3시간 자고 식사도 허겁지겁 때웠다. 2005년 고속도로에서 트럭과 충돌하는 대형 사고가 났다. 의사는 “사흘을 넘기기 어려우니 주변…
(사)NCMN(대표 김미진)은 2019년에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함께 걸어요 My5K’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내가 사는 곳 반경 5km 안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운동인 5K운동을 알리고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된 ‘함께 걸어요 My5K’는 …
그룹 ‘티아라’ 지연(31)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37·kt 위즈)이 결혼 2년 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티아라 마카오 팬미팅 비하인드컷이 공개됐다.‘티아라’ 멤버 큐리는 10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단체 사진이 소중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15년 만에 깨달았다”라고 적고 사진 여러 장…
다산 정약용 선생의 6대손으로 알려진 배우 정해인이 “어렸을 때는 (후손이라는 게) 와닿지 않았다”고 말했다.9일 방송된 tvN 예능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배우 정해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정해인은 “이렇게 보니까 정약용 선생님 닮았다”는 유재석의 말에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
넷플릭스 ‘흑백요리사’가 인기를 끌면서 요리 도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10일 예스24에 따르면 출연 셰프들의 저서 판매량은 9월에만 전월 대비 93.2% 증가했다.요리 유튜버 최강록 셰프는 방송 직후 가장 큰 화제를 모았다. 그의 저서 ‘최강록의 요리 노트’는 프로그램 방영 이후 전…
뉴진스 멤버 하니가 국정감사에 출석할 것이라고 밝혔다.하니는 9일 뉴진스 팬 소통 플랫폼 포닝에 “국정감사에 혼자 나갈 것”이라며 “멤버들과 그리고 버니즈(팬덤명) 위해서 나가기로 했다. 힘든 거 없다”고 했다.그는 “아직 매니저들이나 회사는 모른다. 많은 생각을 했지만 나가는 게 맞…
걸그룹 ‘뉴진스’의 베트남계 호주 멤버 하니가 국정감사에 출석할 것으로 보인다. 하니는 9일 뉴진스 팬 소통 플랫폼 포닝에 “결정했다. 국회에 나갈 거다. 국정감사에 혼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니는 국감 출석에 대해 걱정 안 해도 된다면서 “스스로랑 멤버들, 그리고 버니즈(팬덤명…
1980년대 미국 뉴욕. 금발을 귀까지 덮을 듯 길러 귀 뒤로 넘기고 다니는 남자가 거리를 쏘다닌다. 언제나 화려한 넥타이에 고급 정장을 갖춰 입어 수려한 외모가 돋보인다. 조금 통이 큰 바지 덕에 긴 다리가 더 도드라져 보인다. 멋쟁이 뉴욕 신사라 할 만하다. 하지만 남자는 잔혹하기…
“삶이 부조리하다고 해도 인간은 각자의 방향을 가지고 선택을 하죠. 그런 ‘선택’의 관점에서 운명을 바라보고자 합니다.”오페라 연출가 이회수가 대전예술의전당이 제작한 베르디 오페라 ‘운명의 힘’ 연출에 나선다. 10월 16~19일 공연되는 이 작품은 베르디가 완숙기인 49세 때(186…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1821∼1846)의 탄생지인 충남 당진시 솔뫼성지가 한국 천주교 중심 성지로 거듭났다. 기존 김대건 신부 기념관이 대대적인 내부 리모델링을 통해 지난달 재개관하고, 대성전에 ‘김대건 신부 집안 기념관’을 조성한 것. 리모델링된 김대건 신…
소식(蘇軾·1037∼1101)은 황주(黃州) 유배 시절인 임술년(1082년) 가을 적벽강(赤壁江)에서 뱃놀이를 한 뒤 ‘적벽부(赤壁賦)’를 남겼다. 조선시대 박은(朴誾·1479∼1504)은 임술년(1502년)이 돌아오자 이행(李荇), 남곤(南袞)과 함께 한강에서 소식의 뱃놀이를 재연하…
1974년 ‘워터게이트 사건’을 특종 보도해 리처드 닉슨 당시 미국 대통령을 사임하게 만들었던 유명 언론인 밥 우드워드 워싱턴포스트(WP) 부편집인(81)의 새 책 ‘전쟁(War·15일 출간 예정·사진)’이 미 워싱턴 정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8일(현지 시간) WP, CNN, 뉴욕타…
“9·11테러로 희생된 분들에 대한 기억이 우리 모두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포함한 조계종 소속 스님 약 70명이 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의 ‘9·11 메모리얼 파크’를 찾아 희생자의 넋을 위로했다. 이곳은 2001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