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난 채로 밥 짓지 마세요…만들고 먹는 이의 마음이 가장 중요”
“화가 난 채로 밥을 만들고, 먹지 마세요. 그거 독약입니다.” 13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대한불교조계종)에서 만난 주지 법해 스님은 “음식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약이 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만들고 먹는 이의 마음가짐”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사찰음식으로 유명한 진관사는 에…
- 2024-09-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가 난 채로 밥을 만들고, 먹지 마세요. 그거 독약입니다.” 13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대한불교조계종)에서 만난 주지 법해 스님은 “음식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약이 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만들고 먹는 이의 마음가짐”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사찰음식으로 유명한 진관사는 에…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 제86기 최고경영자과정 밀키스 모임(회장 권용철)이 강북 수유동에 위치한 디딤자리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디딤자리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이준우 ㈜유니트란스 대표, 서기현 ㈜쓰가미코리아 대표는 전영미 원장수녀의 안내로 시설을 둘러보며…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WYD) 주제 성구가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로 확정됐다.교황청 평신도가정생명부 장관 케빈 패럴 추기경은 24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성 비오 10세 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프란치스코 교황이 요한복음 16절…
가수 조용필이 정규 20집으로 돌아온다.조용필은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2일 새로운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는 소식을 알렸다.2022년 ‘Road to 20 - Prelude 1’(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발매된 ‘Road to 20 - Prelude…
‘2024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김채원 씨(22·서울경기인천 진·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가 진(眞)을 차지했다.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 68회 미스코리아에서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 한국일보와 당선 인터뷰에서 스스로를 “공부만 하던 학생”이라 표현한 …
배우 한지민과 이제훈이 청룡영화상의 새 얼굴이 됐다.24일 청룡영화상 사무국에 따르면 한지민과 이제훈은 오는 11월 29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제45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MC로 확정됐다.지난 30년간 청룡영화상 시상식 사회자 자리는 배우 김혜수의 몫이었다. 김혜수는 199…
줄무늬 슈트에 모자까지 갖춰 쓴 남자가 눈동자가 그려진 지팡이를 짚고 들어선다. “청바지를 입기엔 너무 나이가 많고, 스니커즈는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이 사람은 독일의 존경받는 화가 마르쿠스 뤼페르츠(사진). 한국에서 개인전을 여는 그를 최근 서울의 한 호텔에서 만났다. 뤼페르츠…
경기 용인시 호암미술관에서 어린이 관람객이 실수로 수억 원 상당의 미술작품을 바닥에 떨어뜨리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24일 호암미술관에 따르면 지난 추석 연휴 기간이던 18일 스위스 화가 니콜라스 파티의 개인전에서 한 어린아이가 휴대전화를 보면서 작품을 등지고 걷다가…
“음악가라면 그런 생각을 하죠. ‘세상에 음악가가 많은데 내 음악의 의미는 뭘까’라는. 슈베르트조차 ‘베토벤을 넘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음악을 하는 게 맞나’라고 말했다고 해요. 그런 슈베르트가 제 마음에 들어왔습니다.” 피아니스트 원재연(36)에게 올가을의 선택은 슈베르트다. 28일…
“밀짚모자를 쓴 네가 흔들리는 마리골드를 닮았어.” 해 질 무렵, 야외무대에서 한 일본 여성이 노래를 부른다. 헝클어진 긴 머리에 대충 걸친 듯한 붉은 셔츠를 입은 모습이 왠지 모를 아련함을 불러일으킨다.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통기타와 경쾌한 드럼 소리가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허스키와…
K뷰티의 우수성과 국내 화장품 산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4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0월 15∼19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013년 치른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의 성공을 계기로 충북을 화장품과 뷰티산업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시작된 …
한화그룹이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한화클래식 2024’를 11월 23, 2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연다고 24일 밝혔다. 2013년 첫선을 보인 한화클래식은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등 세계적인 고음악(바로크 등 서양 옛 음악) 명장들이 참여 중인 클래식 공연이다.…
한 세기가 넘도록 시대를 아우르며 전 세계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소재가 있다. 바로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긴 생명력을 자랑하는 데님이다. 전설적인 디자이너 이브 생로랑이 “청바지를 발명한 사람은 나였어야 했다”며 입버릇처럼 말할 만큼 데님은 스트리트와 하이패션의 …
찬란했던 백제 후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4 세계유산축전이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충남 공주와 부여, 전북 익산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열린다. 세계유산축전은 국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올해 5회째다.백제역사유적지구는 2015…
장기 불황과 내수 시장 침체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가 어려움을 겪으며 프랜차이즈로 업종 변경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이유는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이 없이도 쉽게 매장 운영을 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매출 상승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문화 기업 LF가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LF가 국내에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독보적인 기능성을 앞세운 2024 FW 컬렉션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브랜드 …
선선한 바람이 불며 아웃도어를 즐기기 좋은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어떤 날씨에도, 어떤 상황에도 자연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블랙야크가 올가을 첫 캠페인으로 손석구 등산화 ‘요크셔’를 선보이며 가을 아웃도어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편하게 생각해, 요크셔처럼’… 블랙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4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캠프 하이크 투어’를 콘셉트로 백팩킹, 캠핑 등의 마운티어링부터 도심에서 데일리로 활용 가능한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이며 다양한 상황 속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을 즐기는 여정…
올가을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소재와 고기능성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각 브랜드들은 독점적인 소재나 기능을 적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 대거 출시되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국내 최초 실크와 다운을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