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대신 절에서 짝 찾기… 이성 대하는 마음가짐 달라져”
“클럽 대신 절에서 만나면… 이성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다르겠지요.” 10일 강원 양양 낙산사에서 만난 묘장 스님(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사진)은 왜 절에서 남녀 소개팅(‘나는 절로’)을 주선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절로’는 20, 30대 남녀 젊은이들의 만…
- 2024-08-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클럽 대신 절에서 만나면… 이성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다르겠지요.” 10일 강원 양양 낙산사에서 만난 묘장 스님(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사진)은 왜 절에서 남녀 소개팅(‘나는 절로’)을 주선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절로’는 20, 30대 남녀 젊은이들의 만…
철거 위기에 처한 독일 베를린의 ‘평화의 소녀상’을 지키기 위한 집회가 14일(현지 시간) 베를린 현지에서 열렸다. 2020년 9년 베를린 미테구(區)에는 유럽 최초로 ‘아리’라는 이름의 소녀상이 설치됐지만 일본 측의 거듭된 철거 요구로 존치를 장담할 수 없는 상태다. 이 소녀상을 설…
일제강점기 옥중 순국한 윤동주 시인과 송몽규 선생을 비롯해 1940년대 일본 형무소에 수감됐던 독립운동가 등 조선인 1000여 명의 수형 기록이 담긴 문서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공개됐다. 국가보훈부는 일본 국립공문서관에서 발굴한 ‘치안보고록(治安報告控)’과 ‘치안제외보고록(除治安…
‘먹는다는 것은 자연을 몸으로 받아들여 생명의 동력을 얻는 거룩한 행위다.’땅에서 나는 먹거리를 소재로 생명성을 탐구하는 작가 최혜인는 이렇게 말한다. 최혜인의 개인전 ‘숨길 The Path of Breath’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추석 당일 17일 휴관)까지 서울 종로구…
광복절인 15일, 한국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잠실야구장에 게양돼 있던 일장기를 내리는 한편, 선발 투수로 뽑혔던 일본 국적 선수를 다른 선수로 교체했다. 일부 팬들이 ‘광복절 날 일본인 투수와 일장기 게양은 맞지 않는다’고 비판했기 때문이다. 두산 구단은 이날 경기장 외야에 걸려있…
일제강점기 때 옥중 순국한 윤동주 시인과 송몽규 선생을 비롯해 1940년대 일본 형무소에 수감됐던 독립운동가를 포함해 등 조선인 1000여명의 수형 기록이 담긴 문서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공개됐다.국가보훈부는 일본 국립공문서관에서 발굴한 ‘치안보고록(治安報告控)’과 ‘치안제외보고…
정부가 광복절인 15일, 일본의 지도급 인사들이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하거나 참배를 한 것에 대해 깊은 실망과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일본 국방수장인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방위대신 등은 제2차 세계대전 종전 79주년을 맞아 A급…
59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마녀’ 시리즈가 드라마로 돌아왔다.14일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4부작 드라마 ‘폭군’은 인체를 개조해 인간 병기로 만드는 비밀 프로젝트 폭군을 두고 벌어지는 액션 스릴러다. 2018년 1편 318만 명, 2022년 2편 280만 명이 본 영화 ‘마녀’…
“클럽 대신 절에서 만나면…이성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다르겠지요.”10일 강원 양양 낙산사에서 만난 묘장 스님(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은 왜 절에서 남녀 소개팅(‘나는 절로’)을 주선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절로’는 20~30대 남녀 젊은이들의 만남을 주선하…
공영방송 KBS가 광복절 뉴스 프로그램의 날씨 코너에서 표출된 태극기 그래픽 이미지 실수에 대해 사과하며 즉시 수정했다. KBS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인물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장면에 맞추기 위해 제작자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그림을 반전시킨 결과였다”면서 이렇게…
그룹 피프티피프티 새 멤버 예원이 공개됐다. 피프티 피프티는 15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 번째 개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네 번째 공개 멤버 예원이 데뷔를 위해 달려온 지난 시간 동안의 진심 어린 노력이 느껴지는 ‘예원의 이중생활’ 영상이다. 트레일러는 예원이 도서관을…
지난 1일 오전 6시경 인천 서구 청라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벤츠 전기차에 불이 붙었다. 화재는 주변 차량을 시작으로 아파트까지 옮겨 붙었다. 당시 화재로 아파트 전기와 수도 시설도 녹아내려 단전 단수가 되면서 많은 주민들이 이재민이 됐다.일부 피해 주민들은 주변 숙박시설에서 …
책을 내고 싶은 지방대생이 출판사에 기획안을 보냈다. 거절당했다. 내용을 고쳐 다른 출판사에 냈고 결과는 같았다. 매번 다르게 기획안을 썼지만 거절, 또 거절이 이어졌다. 그렇게 퇴짜를 맞은 게 70번. 하지만 출간을 포기하지 않았다. 어떻게 책을 낼지 고민하다 개인의 후원을 받아 자…
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어도어의 전 직원 B씨가 사내 성희롱·직장 내 괴롭힘 등을 두고 벌이는 공방이 점입가경이다. B씨는 민 대표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B씨는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민희진 대표님의 계속되는 거짓 주장과 새로운 명예훼손이 가득한 …
배우 송혜교가 광복절을 맞아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이태준 기념관’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5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송혜교와 서 교수가 뭉쳐 한국어와 몽골어로 제작했다. 현재는 이태준 임시 기념관에 비치가 돼 있고 향후 새롭게 오픈할 이태준 기…
“막내아우가 여기 있지 않은데 (중략) 눈물을 흘리다가 저도 모르게 어지러워 땅에 쓰러졌습니다. 분하고 원통하여 죽고 싶은데 무어라 형언할 수 없습니다.” 의병장 허겸(1851∼1939)은 역시 의병장이자 동생인 허위(1855∼1908)가 일제에 체포돼 목숨이 위태롭게 된 슬픔을 이렇…
지난달 24∼3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선 뮤지컬 ‘킹키부츠’의 ‘생일 카페’(카페를 대관해 연예인 등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이벤트)가 열렸다. 복수의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공연 10주년을 맞아 열린 이 행사에 팬들이 몰렸고, 입장 등록을 마치고도 1, 2시간씩 기다려야 실제 입…
‘꺼진 불도 다시 보자.’ 수년 전 출간됐지만 시대 흐름과 맞는 책들을 다시 펴내는 출판사들이 늘고 있다. 출간된 지 10년이 넘은 책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역주행’ 현상이 벌어지고 있어서다. MZ세대의 레트로 선호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4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올 상반기(1…
국립국악원이 여름 야외공연 ‘우면산별밤축제’를 24일부터 9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무대에서 연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국악 단체들이 출연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무을농악, 사자놀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