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제 많이 변했다”…엄지손가락 치켜든 ‘위라클’ 박위
장애를 앓고 있는 한 국내 크리에이터가 휠체어에 탄 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의성이 수년 전과 비교해 높아졌다는 평가를 내놨다. 과거 동일한 상황에서 “되게 위험하다”는 발언을 내놨던 이 유튜버는, 체험을 마친 후 “대한민국 많이 변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기도 했다. 유튜브 …
- 2024-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장애를 앓고 있는 한 국내 크리에이터가 휠체어에 탄 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의성이 수년 전과 비교해 높아졌다는 평가를 내놨다. 과거 동일한 상황에서 “되게 위험하다”는 발언을 내놨던 이 유튜버는, 체험을 마친 후 “대한민국 많이 변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기도 했다. 유튜브 …
룰루레몬은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골프 컬렉션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특유의 편안한 착용감과 사용자 니즈에 맞춰 적용한 혁신 소재가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번 골프 컬렉션은 여름철 필드 환경을 고려해 땀자국이 남지 않는 ‘쇼제로(ShowZero)’ 공법을 도입했다고 한다. …
《2년마다 열리는 현대 미술 전시인 ‘비엔날레’가 하반기 국내 여러지역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작품 거래를 목적으로 여러 갤러리가 부스를 차리는 아트페어와 달리 비엔날레는 전시 감독이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작품을 선별한다. 작품을 주어진 공간에 어떻게 배치하는지, 즉 ‘큐레이션’…
“자기 자비를 실천하는 최고의 방법은 용서예요. 용서는 남을 위한 게 아니라 나를 위한 것이니까요.” 알 듯 모를 듯한 말. 7월 30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주지 법해 스님)에서 만난 혜주 스님(진관사 명상센터장)은 ‘자비(慈悲) 명상’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자비 명상은 대한불교조…
서울시는 8월 한 달 동안 시립 문화시설 9곳에서 야간 개방 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 등 박물관 4곳을 비롯해 서울시립미술관, 남산골한옥마을 등 역사문화시설 3곳이 대상이다. 이 중 한성백제박물관은 인근 몽촌토성 일대를 탐방하는 ‘몽촌토성 달빛탐방’ 행사를 …
일제강점기 일본은 식민지 조선의 소를 데려갔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매년 4만∼6만 마리의 소가 일본으로 건너갔다. 주로 두세 살의 암소가 건너가 4, 5년간 농작업 등에 투입된 후 도살돼 소고기로 소비됐다. 1920년대부터 1930년대 전반까지 일제의 소 사육 두수 중 조선 소의 …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와 절친한 방송인 박나래가 속 깊은 얘기를 털어놨다. 박나래는 7월31일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업로드된 ‘박나래 술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결혼하고 싶어서 결혼을 알아보고 있다”고 고백했다. 박나래와 기안84는 솔로 연예인들이 출…
배우 이다해·가수 세븐이 결혼식을 올린 지 약 1년2개월 만에 혼인신고를 했다. 7월31일 방송된 채널A 예능물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선 이다해·세븐이 혼인신고를 위해 나란히 구청으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작년 5월 결혼식을 치른 두 사람은 혼인신고 타이밍을 놓쳤었다.…
이른바 ‘풀소유’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혜민 스님이 약 3년 4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한 가운데 “요즘 세상은 사는 게 힘들다”는 사연자에게 한 조언이 눈길을 끈다. 지난 29일 공개된 BTN불교TV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는 ‘남도 비난하지 않고 나도 비난하지 않는다…
일본 공영방송 NHK의 드라마에서 1923년 간토대지진 당시 자행된 조선인 학살을 정면으로 언급한 장면이 방영돼 일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에서는 과거사를 왜곡하거나 숨기려는 움직임이 여전하다. 특히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에 대해서는 일본 정부가 “기록이 없다”는 이유로 역사적…
31일(현지 시간)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하고자 이란을 방문했다가 암살당한 이스마엘 하니예(62)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출신으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정치국 최고 지도자로 오른 인물이다. 하니예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샤티 난민 캠프에서 아스칼란에서…
2년마다 열리는 현대 미술 전시인 ‘비엔날레’가 하반기 국내 여러 지역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작품 거래를 목적으로 여러 갤러리가 부스를 차리는 아트페어와 달리 비엔날레는 전시 감독이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작품을 선별한다. 작품을 주어진 공간에 어떻게 배치하는지, 즉 ‘큐레이션’…
'소향X고유진X송은혜 콘서트' 가 지난 27일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렸다. 팝페라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송은혜는 이날 공연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think of me’, ‘백설공주’, ‘뮬란’ 등의 디즈니 영화 OST, ‘꽃밭에서’, ‘나가거든’, ‘넬라판타지아…
“자기 자비를 실천하는 최고의 방법은 용서에요. 용서는 남을 위한 게 아닌 나를 위한 것이니까요.”알 듯 모를 듯한 말. 7월 30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주지 법해 스님)에서 만난 혜주 스님(진관사 명상센터장)은 ‘자비(慈悲) 명상’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자비 명상은 대한불교조계종…
28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딴 김예지(31·임실군청) 선수가 이번 올림픽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김 선수의 스타일에 반한 해외 팬들이 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서 과거 영상을 밈으로 만들어 화제인 가운데,…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이 개그맨 유재석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유튜브 채널 ‘테오’가 지난 30일 공개한 웹예능 ‘살롱드립2’ 영상엔 홍진경이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홍진경은 ‘유재석은 본인에게 어떤 존재냐’는 질문에 “재석 오빠는 일단 역사에 남을 사람이…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 노역이 이뤄졌던 일본 니가타현 사도광산이 ‘강제동원’ 문구 없이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돼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내에서도 역사의 부정적인 측면을 다뤄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세계 유산에 정통한 이데 아키라 가나자와대 교수(관광학)는 31일…
이진숙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은 31일 “방통위원장으로서 공영방송이 공정한 보도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공영방송의 공공성, 공정성 확보를 위한 이사회 구성을 조속히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무거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