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아린, 자립준비청년 위해 2천만원 기부…“꾸준한 선행”
그룹 ‘오마이걸’ 아린이 꾸준히 선행을 하고 있다. 18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린은 이날 자신의 생일을 맞아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교육비 및 생활안정비 2000만원을 쾌척했다. 아린은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자신의 생일 혹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자립준비…
- 2024-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오마이걸’ 아린이 꾸준히 선행을 하고 있다. 18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린은 이날 자신의 생일을 맞아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교육비 및 생활안정비 2000만원을 쾌척했다. 아린은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자신의 생일 혹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자립준비…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솔로 앨범을 낸다.1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지민이 내달 19일 오후 1시에 두 번째 솔로 앨범 ‘뮤즈(MUSE)’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지민이 지난해 12월에 발매한 솔로 팬송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를 포…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 클라라는 지난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사진 속 클라라는 서울 명동의 한 거리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이다. 하얀 티셔츠, 청바지를 입고 섹시하면서도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음식을…
픽사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신작 ‘인사이드 아웃 2’가 전 세계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6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14일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16일까지 사흘간 1억5500만 달러(약 2153억 원)의 티켓 수입을 올려 박스…
약 200년 만에 일본에서 국내로 돌아온 혜원 신윤복(1758∼?)의 그림이 도난당했다는 신고가 최근 접수됐다. 17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신윤복의 ‘고사인물도(故事人物圖·사진)’를 소장하고 있던 사단법인 후암미래연구소가 2019년 12월∼2020년 1월경 그림이 사라졌다며 서울 종로…
미국 연극·뮤지컬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며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토니상 시상식에서 한국계 디자이너 두 명이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제77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의 한국계 무대의상 디자이너 린다 조가 의상디자인…
경복궁 앞 조선시대 ‘의정부(議政府) 터’가 역사유적 광장(사진)으로 조성돼 18일부터 24시간 개방된다. 서울시는 약 8년의 발굴조사 및 정비를 거쳐 의정부 터에 1만1300㎡ 규모의 역사유적 광장을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2016∼2019년 발굴조사에서 문헌으로…
2028년, 팝스타들이 사라졌다. 뮤지션에게 주는 저작권료가 못내 아까웠던 음원 플랫폼 기업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음악을 찍어내서다. 2034년, AI 기술이 인륜적 질서마저 무너뜨리자 시민들이 데이터센터를 공격한다. AI 대기업들은 폭동을 진압하고자 3차원 프린터로 뽑아낸 …
2016년 에네스쿠 국제콩쿠르 바이올린 준우승. 8년이 지났지만 아직 스물다섯 ‘꽃띠’ 청년이다. 2018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우승,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3위 입상으로 거듭 실력을 증명했다. 올해 마포문화재단 상주음악가 격인 ‘M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이다…
서울 마포구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점 내 187석 규모의 한 상영관. 컴컴한 입구를 통과하자 눈앞에 스크린과 익숙한 영화관 좌석 5개가 보였다. 내부는 마치 드라마 세트장 같다. 5인 1조로 입장한 관객들이 작은 스크린 앞 좌석에 몸을 싣자 학창 시절을 보여주는 영상이 재생됐다. ‘함께 …
국립국악중(교장 모정미)은 2024학년도 ‘전통음악교실’과 서울 시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전통음악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최근 밝혔다.국악영재교육의 요람인 국립국악중은 국악의 저변을 넓히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 4∼6학년과 중1 학생을…
관악아트홀(서울 관악구)은 공연 ‘악녀, 메디아에 대한 오해’를 28일(금)과 29일(토) 관악아트홀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창작국악에 뮤지컬을 결합한 퓨전 장르극으로, 그리스 대표 비극인 에우리피데스의 ‘메디아’를 재해석한 공연이다.공연은 ‘2024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
배우 한예슬(43)이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한예슬은 지난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한예슬은 신혼여행지에서 남편과 함께 선베드(일광욕 의자)에 누워 있는 모습이다. 두 사람은 선글라스를 착용한 채 훈훈한 외모를 자랑해 이목을 끌었다. …
배우 남성진이 고인이 된 아버지 배우 남일우를 그리워했다. 17일 방송된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김가연이 절친한 배우 남성진과 김일중 아나운서, 개그우먼 심진화를 집으로 초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남성진은 지난 3월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혼자 남…
고려아연이 수평적인 조직문화 구축에 많은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최고경영진이 현장 직원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지난달에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신입사원 워크숍에 깜짝 방문해 MZ세대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이달에는 제련과 신사업, 지속가능경영 등 부문…
젓가락은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15억 명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도구이다. 특히 한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미끈거리는 금속젓가락을 일상적으로 사용한다. 막대기 두 개로 이루어져 원시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상 교묘한 손놀림이 필요한 신기한 도구인 젓가락은 왜 동아시아만 사용했을까. 또…
조각가 권진규(1922~1973)의 동생이자 권진규가 남긴 유작과 작업실을 보존해 공공에 기증한 권경숙 여사가 16일 별세했다. 향년 97세.고인은 권진규가 “작품과 사후 처리를 맡긴다”는 말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뒤 일본으로 흩어진 작품까지 매입해 한국에 가져오며 권진규의 작품 세계…
대한항공은 17일 아시아나항공 화물기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항공화물 전용 항공사 ‘에어인천’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해졌다. 사업 인수 시 거래 확실성과 항공화물사업 장기 사업 경쟁성 유지 및 성장 가능성, 역량 있는 컨소시엄을 통한 자금동원 능력 등을 …
픽사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신작 ‘인사이드 아웃 2’가 전 세계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16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14일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16일까지 사흘간 1억5500만 달러(약 2153억 원)의 티켓 수입을 올려 박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