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시장, 소녀상 철거 시사…서경덕 “日에 속지 말아야”
독일 베를린시 카이 베그너 시장이 소녀상 철거를 시사한 것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항의 메일을 보내 비판했다. 최근 베를린시는 베그너 시장이 도쿄에서 가미카와 요코 외무상과 회담하고 “우리가 변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녀상 문제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베를린과 …
- 2024-05-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독일 베를린시 카이 베그너 시장이 소녀상 철거를 시사한 것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항의 메일을 보내 비판했다. 최근 베를린시는 베그너 시장이 도쿄에서 가미카와 요코 외무상과 회담하고 “우리가 변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녀상 문제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베를린과 …
소설가 황석영(81)의 장편 소설 ‘철도원 삼대’가 영국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이 불발됐다. 맨부커상 심사위원회는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테이트모던에서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인터내셔널 부커상 수상작으로 독일 작가 예니 에르펜벡의 ‘카이로스’를 호명했다. ‘카이로스’…
철도원 가족을 둘러싼 실감 나는 이야기를 통해 일제 강점기부터 현재까지 한반도의 역사를 꿰뚫는 작품을 쓴 소설가 황석영(81)의 소설 ‘철도원 삼대’(Mater 2-10)의 영국 부커상을 수상이 불발됐다.맨부커상 선정위원회는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테이트모던에서 열린 만찬 겸 시…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낸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33)가 21일 경찰에 출석했다. 사고 발생 이후 열흘 동안 음주운전 사실을 부인하며 ‘운전자 바꿔치기’까지 시도했던 김 씨는 이날 취재진을 피해 경찰서 지하로 들어갔다. 불과 3시간여 만에 조사는 끝났지만 김 씨는 취재진 앞에 나설 …
조선 정조(재위 1776∼1800)의 행차 장면을 그린 ‘화성원행도’를 활용한 디지털 체험전시가 열린다. 국립고궁박물관과 한국전통문화대는 21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화성원행도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실감 화성, 디지털로 체험하는 8일간의 왕실 행차’ 전시를 선보인다. 화…
“피아니스트 아르투어 슈나벨이 ‘모차르트 음악은 아이가 치기엔 너무 쉽고 어른이 치기엔 너무 어렵다’고 한 말을 이해할 것 같습니다.” 피아니스트 백건우(78)가 생애 첫 모차르트 음반(사진)을 내놓았다. 예정된 ‘모차르트 3부작’의 첫 결실로 14일 발매한 ‘모차르트: 피아노 작품 …
초긍정 마인드의 ‘원영적 사고’, 여유롭게 대처하는 ‘동원적 사고’….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유명 연예인들의 긍정적 사고방식이 화제가 되며 스타들의 이름을 딴 ‘○○적 사고’란 신조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행의 선두에는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있다. 초긍정적…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히는 광활한 사막. 그 한가운데를 8기통 트럭이 모래바람을 일으키며 거칠게 내달린다. 내일은 없는 듯 달리는 트럭 옆으로 광란의 라이더들이 따라붙는다. 기관총을 쏘고, 쇠구슬을 휘두르고, 창으로 내리찍으며 차를 전복시키기 위해 공격을 퍼붓는다. 주인공은…
부드러운 소재와 순백의 컬러, 단정한 셔츠 깃, 소맷부리 같은 것들…. 천천히 살필수록 진가가 드러나는 옷들이 있다. 기본 중의 기본, 화이트 셔츠가 그렇다. 1990년대의 미니멀리즘이 패션계를 휩쓸며 상류층의 고상한 패션을 뜻하는 ‘올드머니 룩(Old Money Look)’이 트렌드…
“리조트를 단순히 자러 오는 곳이 아닌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모든 계절에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했습니다.” 20일 제주 서귀포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김민수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는 6월 한 달간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뷰티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 및 건강 체험을 할 수 있다. 6월 1일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 …
롯데마트의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과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24 몽드 셀렉션’에서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식품품질 평가 인증기관이다. 전문 셰프, 소믈리에, 영양 컨설턴트 등…
홈플러스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난달 25일 전개한 온라인 ‘시니어마켓’ 기획전 행사 상품이 하루 만에 완판됐다. 홈플러스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온라인 시니어마켓에 입점한 노인 생산품 전 품목 1+1 행사를 전개했다. 고객의 높은 호응에 힘…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다이닝을 확대해 잠실 에비뉴엘 고객의 미각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국내 명품관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잠실 에비뉴엘에 프리미엄 다이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0월에는 무국적 숯불요리 전문점 ‘목탄장’을 열고 유통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고객사 임직원과 연구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고객 초청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17년 처음 시작한 고객 초청 세미나는 삼양사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해 창립 74주년을 맞이한 롯데칠성음료는 오랜 기간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료·주류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최근 지구온난화 등 미래를 위협하는 글로벌 환경 위기에 대응하고자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의…
국내 최대 종합 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환경 정화 활동을 더욱 확대해 실시한다. 지난 13일 하이트진로는 김인규 대표, 전주공장 및 전북권 임직원 40여 명과 전북 완주군 유희태 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전주공장 인근 만경강에서 ‘EM흙공 던지기 및 만…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아그로수퍼’가 지난 14일 외식 업계 경영진과 종사자,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오세득 셰프와 함께 ‘아그로수퍼 컬리너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그로수퍼 컬리너리 워크숍은 아그로수퍼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식 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
대상㈜ 청정원이 2021년 선보인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씨간장이란 간장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보존한 것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우리 선조들은 맛이 뛰어난 씨간장을 잘 보관해 뒀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