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샤틀레서 한국 브레이킹 공연을” 韓-佛 배틀에 팬들 환호
“와아아아~!”2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샤틀레극장. 한국 댄서가 강렬한 리듬에 맞춰 무대 바닥을 휘젓듯 브레이킹 댄스를 추자 관람석을 매운 관객 약 1600명이 환호성을 질렀다. 댄서가 춤을 멈추자마자 반대쪽에서 이를 지켜보던 프랑스 댄서도 이에 질 수 없다는 듯 바닥 위를 빠른…
- 2024-05-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와아아아~!”2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샤틀레극장. 한국 댄서가 강렬한 리듬에 맞춰 무대 바닥을 휘젓듯 브레이킹 댄스를 추자 관람석을 매운 관객 약 1600명이 환호성을 질렀다. 댄서가 춤을 멈추자마자 반대쪽에서 이를 지켜보던 프랑스 댄서도 이에 질 수 없다는 듯 바닥 위를 빠른…
그룹 ‘방탄소년단(BTS)’ RM(29·김남준)이 홍콩에 이어 일본 사진 작가와 협업했다. 3일 빅히트 뮤직은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 두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 사진은 독특한 작품 세계로 주목받고 …
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체험 행사를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한국선비문화축제와 연계해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영주시와 협력해 선비촌의 고유 특성을 살린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선비촌에서 방문객과 관광객이 …
현대 미술을 접할 때 많은 사람들은 미술에 대한 ‘지식’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내가 아는 것이 없어” 작품을 볼 줄 모르고, 그래서 “현대 미술은 어렵고 난해하다”고 겁을 먹기도 하죠.이때 흔히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다다, 초현실주의,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같은 …
동아일보가 간추린 이 계절 여행지 소식. 매주 목요일마다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이번 주 간추린 여행지1억 송이 꽃의 향연이 펼쳐진다(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731)한국에서 30개국에서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과 단체·업체 등이 참여하는 대형 꽃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 알고 …
제주도의 한 유명 고깃집에서 비곗덩어리 삼겹살을 팔아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음식점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오 지사는 식문화에 대한 차이도 고려해달라고 요청했다. 오 지사는 지난 2일 기자간담회에서 ‘비계 삼겹살’ 논란에 대해 “위생 관련 …
일본의 한 번화가에서 한국 그룹 세븐틴의 앨범이 대량으로 버려진 모습이 포착됐다. 최근 한 일본인 누리꾼은 엑스에 “시부야 파르코 쪽에 ‘마음껏 가져가세요’라는 설명과 함께 세븐틴 앨범이 대량으로 쌓여있다”고 전했다. 이 누리꾼이 공개한 사진에는 세븐틴이 지난달 29일 발매한 앨범…
배우 서예지가?SNS(소셜미디어) 계정을?개설한 후 근황을 전했다. 서예지는 지난 2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3장을 올렸다. SNS 채널을 개설한 지 약 1주일 만의 게시물이다. 사진 속 서예지는 회색의 후드 티셔츠에 청바지를 매치한 모습이다. 한층 밝아진 …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맞아 메가스터디교육의 유아 학습지 엘리하이 키즈와 엘리하이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7세 유아 학습지 엘리하이 키즈는 ‘행복한 어린이날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는 나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그림 삽화로…
손예진이 결혼 2년 만에 웨딩 드레스를 다시 입었다. 손예진은 지난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오늘 반짝반짝 빛나는 아름다운 주얼리 촬영을 했어요. 보석같이 빛나는 밤 되세요”라고 적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손예진은 한 주얼리 브랜드와 화보 촬영 후에 포즈를 취하고 있…
배우 박보영이 어린이날을 맞아 온정을 베풀었다. 박보영은 3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속옷 지원과 양육시설 아동 문화체험 활동비로 쓰일 예정이다. 2022년 2월 생일에도 5000만원을 기탁,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에 힘…
영화 ‘범죄도시4’가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공개 2주차 주말 흥행을 예고했다. ‘범죄도시4’는 이번 주말 800만 관객에 도전한다. ‘범죄도시4’는 2일 25만599명이 봐 박스오피스 최상단 자리를 지켰다. 누적 관객수는 604만908명이다. 올해 국내 개봉 영화 중 …
햇빛에 반짝이는 나무 잎사귀들이 초록의 다양한 변주를 만들어낸다. 눈이 시원해지니 허파까지 상쾌해진다. 얼마 전까지 노란색 황매화와 분홍색 진달래가 기세를 뽐냈다면 오월의 꽃은 흰색이 대세다. 은근한 자태가 보고 있어도 그리운 가침박달나무, 청순한 병아리꽃나무, 흰 양귀비…. 큰줄흰나…
종이에서 소리가 난다. 일본 만화가 신이치 이시즈카의 재즈 만화 ‘블루 자이언트’를 읽은 독자들이라면 수긍이 가능한 전제다. 일본 다치카와 유즈루 감독이 연출한 애니메이션 ‘블루 자이언트’(2023)에 ‘진짜 소리’를 불어넣은 이는 일본의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우에하라 히로미(…
국내 최대 음반기획사 하이브의 자회사이자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 레이블인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사진) 측이 ‘풋옵션 과다 요구’ 논란에 대해 “차후 보이그룹 제작 가치를 반영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본인이 소유한 어도어 지분 처분과 관련해 주주 간 계약 개정을…
“종교를 가리지 않고 신자 감소 현상을 겪는 것은 그만큼 기성 종교에 실망해 떠나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우리가 변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이겠지요.” 1일 서울 종로구 대한성공회 대학로교회에서 만난 김장환 신부는 “종교도 시대 변화에 맞게 변해야 한다”며 …
한 소년이 수영 보조기구를 차고 조심스럽게 수영장에 들어선다. 아이는 물에 둥둥 떠다니다가 이내 흐르는 물결을 따라 나아간다. 강과 바다를 거치며 아이는 새가 돼 날아오른다. 비가 돼 돌과 흙 사이로 스며든다. 다시 수영장으로 돌아온 아이는 보조기구는 벗어버린 상태다. 물 위에 둥둥 …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폐막식을 담은 영상. 이 영상에선 올림픽 마스코트인 곰 ‘미샤’가 색색 풍선에 매달려 허공으로 떠오른다. 공산권 첫 올림픽이었던 모스크바 올림픽은 냉전 갈등으로 60여 개국이 보이콧을 선언하면서 ‘반쪽짜리 올림픽’이 됐다. 때문에 영상 속 폐막식은 세계 평화…
그룹 ‘세븐틴’의 새 앨범이 일본 거리에서 대량으로 폐기된 모습이 포착됐다. 소위 ‘앨범깡’이라고 불리는, 포토카드·이벤트 응모권 등만 갖고 앨범을 버리는 행위다. 최근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지적한 K팝 산업의 어두운 면이다. 최근 소셜미디어 X(엑스·구 트위터)…